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여행 짐싸기 노하우

여행짐싸기 : 꿀팁 보면서 여행짐싸자!!!

반응형


운 겨울에도 멈출 수 없는 여행. 만약 여행하려고 하는 나라가 겨울 왕국처럼 추운 나라라면 짐이 얼마나 많아질까요?ㅠ 관광 커뮤니케이터 윤지민이 말해주는 겨울 왕국 여행자들을 위한 짐 싸기 7계명! 자자 모두 짐 싸시고 렛잇고~아니 렛츠고~


1. 얇은 옷을 여러 개 챙기기

겨울여행 짐을 쌀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얇은 옷을 여러 겹 챙기는 거예요. 현지 날씨를 정확하게 모르는 상황에서는 두꺼운 옷 하나 챙기기보다는 얇은 긴팔, 반팔, 맨투맨 등 얇고 부피가 적은 옷을 여러 개 챙기면 추울 때는 껴입고, 덜 추울 때는 조금만 껴입고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제가 꼭 챙기는 것은 후드집업이에요. 안에 껴입을 수 있고, 위에 걸쳤다 벗었다도 편하고, 비가 오면 모자도 있기 때문에 제일 활용성이 높습니다. 정말 추운 동네로 여행을 가실 때는 안에 입을 히트텍이나 내복도 챙겨주세요.



2. 두꺼운 겉옷은 가방에 넣지 않고 입고 가기

배낭이나 캐리어의 공간은 정해져있는데 두꺼운 겉옷을 넣는다면 공간을 너무 많이 차지하겠죠? 오리털 점퍼나 코트같이 무겁고 가방에 넣지 않고 입고 비행기를 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여행지에 도착해서도 날씨가 춥다면 겉옷은 입어야 하니까 가장 두꺼운 겉옷을 입은 채로 이동한다면 가방의 공간을 더 많이 쓸 수 있겠죠?



3. 신발은 최대한 다양한 상황에 활용 가능한 것으로 챙기기

짐을 쌀 때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신발입니다. 특히 겨울에는 부츠나 워커같이 큰 신발도 많이 신잖아요. 그런 큰 신발은 아까 재켓이 그랬던 것처럼 신고 가시면 공간이 많이 생깁니다. 특히 여행가서는 걷기 편하면서도, 따뜻한 신발이 중요하잖아요. 운동화 같은 걸 챙겨가고 싶으시다면, 털 깔창을 준비하시면 좋아요. 여자분들 같은 경우에는 여행 가서 또 약간 팬시한 클럽이나 레스토랑을 가야 한다면 앵클부츠 같은 거를 추천드립니다. 평소에 캐주얼하게 입고 다니기에도 좋고 원피스나 정장에도 신을 수 있어요.



4. 목도리나 머플러 챙기기

추울 때 가장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것이 목도리나 머플러입니다. 부드러운 걸로 챙겨가시면 버스나 비행기에서 목베개 대용으로도 쓰실 수 있구요. 추운 날씨에는 꽁꽁 싸매거나 멋내고 싶을 때는 살짝 두르거나 등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추위를 많이 타서 이렇게 두꺼운 것도 하나 가져가고 부피를 많이 차지하지 않는 얇는 것도 가져가요. 그래서 정말 추우면 두 개 다 하고 다니기도 합니다.



5. 보습 제품 가져가기

겨울은 어딜 가나 건조한 것 같아요. 추운 날씨에 찬 바람 쐬고 돌아다니면 더욱 그렇고, 난방을 많이 틀면 또 피부나 입술 같은 곳이 많이 건조해집니다. 그래서 보습 제품을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립밤이나 핸드크림 같은 경우는 꼭 주머니나 가방 앞주머니에 넣어서 수시로 발라주고 수분크림이나 미스트도 챙겨가면 잘 쓰게 됩니다. 



6. 너무너무 추울 때 쓸 수 있는 비상 용품 핫팩 

오로라를 보러 가신다거나 설산에 오르신다거나 하는 아주 강추위를 찾아가는 여행을 하신다면 정말 우리나라에서 판매하는 핫팩보다 좋은 제품은 없는 것 같아요. 온라인 같은 데서 판매하는 붙이는 핫팩을 가져가시면 급하게 추울 때 여기저기 붙여가며 쓰실 수 있습니다. 군대용이나 아웃도어용으로 나와있는 제품들 화력이 정말 대단해요. 붙이실 때는 히트텍 위로 살에 직접 닿지 않게 붙여주셔야 화상을 피할 수 있습니다. 



7. 여행 가서 쇼핑을 하실 분들이라면 짐은 최소화 하기

대부분 여행 가서 쇼핑을 많이 하시죠? 추우면 가서 사서 입으세요. 쇼핑한 물건들을 넣기 위해서는 빈 공간을 어느 정도 확보해두어야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