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골프여행 : 골프 성지로의 여행, 미국 페블비치, 스코틀랜드 세인트 앤드루스

반응형

차가운 바람이 옷깃을 뒤집어 놓고, 무거운 안개가 정수리까지 내려앉아도 골프채를 쥔 손과 멀리 한 지점을 응시하는 집중력은 흐트러지지 않는다. 
골프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명품 골프장’의 잔디를 밟아 보는 것이 평생 소원 중 하나로 꼽는다. 잔디도 조금씩 가을 옷을 갈아입는 바로 지금 ‘페블비치(Pebble Beach)’와 ‘세인트 앤드루스(Saint Andrews)’ 두 곳으로 골프 여행 투어를 떠나보자.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골프장으로 손꼽히는 미국 캘리포니아 페블비치 골프장

골퍼들의 꿈의 구장 페블비치

드넓은 자연 속에서 게임을 즐기면서 동시에 골프 본연의 모습을 느낄 수 있는 ‘재미있는 골프장’을 찾는다면 바로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는 ‘페블비치 골프장(Pebble Beach Golf Links)’을 추천한다. 골프전문잡지 골프다이제스트 인터넷 판이 지난 8월 1100명의 골프 애호가들에게 설문 조사를 한 끝에, 미국 100대 골프장 중 ‘가장 재미있는 미국 골프 코스’로 선정된 곳이 바로 페블비치다. 

페블비치는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코스’로 손꼽히는 곳이기도 하다. 1919년 2월 개장한 이곳은 골프 전설 잭 니클로스도 “죽기 전에 라운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페블비치에 가고 싶다”며 극찬을 했을 정도다. 

‘세계 100대 골프장’을 고를 때 늘 1~2위를 다툴 정도로 자타가 공인하는 명코스인 페블비치는 모스부호를 창안해낸 S. 모스의 손자 새뮤얼 모스가 지었다. 새뮤얼 모스가 마차를 타고 지나가다 절경에 반해 오랫동안 골프장을 꿈꿨고, 마침내 윌리엄 크로크라는 재력가와 힘을 합해 골프장을 조성했다. 당시 아마추어 챔피언이었던 잭 내빌이 설계와 시공을 맡아 미국 서부 몬트레이반도의 해안선을 그대로 살려 만들었다. 대부분의 홀들이 태평양의 거센 파도를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도록 고안됐다. 길이 하나밖에 없어 오직 18홀을 모두 마쳐야 클럽하우스로 돌아올 수 있다는 점도 특이하다. 

페블비치 주변의 명소로는 1917년 세워진 휴양리조트 페블 비치 롯지(Pebble Beach Lodge)를 비롯해 해안 절경 버드록(Bird Rock), TV와 영화 등에 자주 등장하는 해안가의 마녀나무(Witch Tree)와 유령나무(Ghost Tree), 델 몬테 숲(Del Monte Forest) 등이 있다.

죽기 전에 이 곳에서 꼭 라운드를 즐겨라!

● 페블비치 골프 투어 7일 코스
가격 : 980만원
일정 : 개인 여행 원할 경우 연결 가능
        국내 가장 빠른 패키지 상품은 12월5일(수), 12일(수), 19일(수)
특징 : 연중 날씨가 맑고 따뜻한 곳, 티타임 최소 6개월 전 예약, 
        최소 2박 숙박 시 라운딩 예약 가능
참고 : TAX 및 서비스 차지 불포함

1. 페블비치 골프장의 7번 홀에서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 2. 위에서 본 페블비치 전체 경관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