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프랑스

프랑스 파리 : 아이와 함께 파리 여행하는 부모님들을 위한 관광지 옆 놀이터

반응형

아이와 함께 파리를 여행하는 부모님들을 위해, 관광지 옆 놀이터를 소개합니다.

 

아이가 생긴 이후 유럽여행을 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요소는 그곳에 아이가 놀만한 장소가 있느냐? 이다. 더욱이 아이의 나이가 어리다면 이 문제는 더 심각하고 중요한 문제가 된다. 아무리 유명하고 멋진 곳에 간들 우리의 상전이신 아이가 여행에 협조해주지 않는다면 그곳은 인생 최악의 도시가 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2-1
  

처음 파리를 여행할 때도 그랬다. 내 인생에서 꼭 한 번은 가보고 싶었던 도시를 꼽으라면 단연 파리라고 말하겠다. 생각했던 것보다 지저분하고, 생각했던 것보다 냄새도 나며, 생각했던 것보다 예쁘지 않아도 파리라는 도시는 나에게 ‘샤넬백’과도 같은 존재였다. 그냥 이름 하나로 용서되고 이해되는 곳.

이러한 이유로 처음으로 가는 파리 여행이 가족 구성원 모두에게 의미가 있는 곳이 되길 원했고 여행 계획을 세우면서 가장 신경을 썼던 요소 중 하나는 공원의 놀이터에 가는 시간이었다. 볼 것도 많고 먹을 것도 많은 파리에서 웬 공원? 이라고 물으신다면 혈기 왕성한 만 4세의 아드님과 함께 떠난 여행임을 기억해주길 바란다.

어린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은 아이가 행복해야 부모도 행복할 수 있기 때문에 여행을 계획할 때 아이를 위한 장소와 시간을 꼭 배분할 필요가 있다. 나이가 어릴수록, 여자보다는 남자아이라면 더더욱 그러하다. 파리에서 지냈던 약 7주일이라는 시간 우리는 크고 작은 공원과 놀이터를 찾아다녔다. 아이를 위한 선택이기도 했지만 부모를 위한 선택이기도 했다. 공원 놀이터에서 아이가 놀고 있는 동안 부모는 아이가 노는 모습을 흐뭇하게 바라보며 파리의 아름다움을 비로소 천천히 감상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일주일간 파리 여행을 하면서 아이가 즐거워하고 만족했던 놀이터들을 소개한다.

 

 

1. 튈르리 정원의 놀이터

 

9

루브르 박물관 가는 길에 있는 튈르리 정원(Tuileries Garden)은 루브르 박물관부터 콩코드 광장을 일직선으로 잇고 있는 정원으로 베르사유 궁전 조경을 맡았던 르 노트르가 설계한 곳으로도 유명하다. 파리 시민의 휴식처이자 여행자의 휴식처로도 유명한 곳으로 뤽상부르 공원과 함께 파리의 대표적인 공원으로 꼽히는 곳이다. 루브르 박물관 피라미드 광장에서 튈르리 정원 쪽으로 약 600미터 정도 올라가면 어린이 놀이터를 만날 수 있다. 여행 일정에 튈르리 정원이 포함되어 있는 가족이라면 잠시 놀이터에 방문하는 시간도 가져 보자.

 

8

INFORMATION

Address: 113 Rue de Rivoli, 75001, Paris

Metro: Line 1, Tuileries

Housrs: 7.30 am – 9.30pm

 

 

2. Les Halles 공원 안의 놀이터

 

3

이곳은 놀이터 만을 위해 찾아갔던 곳으로 2012년에 리노베이션 이후 파리 부모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은 놀이터 중의 하나이다. 놀이기구가 3단계로 나눠져 있어 연령별의 아이들이 따로 놀 수 있게 만들어 놓았다. 근처에 Les Halles RER 기차역과 쇼핑몰이 있어 프랑스의 지방도시로 기차를 타기도 편리하고 쇼핑 및 식사를 하기에도 편리하다.

 

4

INFORMATION

Address: 1er Arrondissenment, 75001, Paris

Metro: Line 1, 4, 7, 14 (Les Halles, Chatelet)

Hours: 8am – 9pm (May-August)

(계절마다 개장 & 폐장 시간이 다르다) 

 

 

3. 몽마르뜨 역, '사랑해 벽' 옆 놀이터

 

11

파리 여행자들에겐 ‘사랑해 벽’으로 더 잘 알려져 있는 곳은 몽마르뜨 아베스(Abbesses)역 근처에 있는 작은 공원이다. 이 공원은 근처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사랑해 벽’ 때문에 유명한 장소가 되어 버린 곳이기도 하다. 작은 공원 안에는 ‘사랑해 벽’ 뿐만 아니라 옆에 작은 놀이터가 설치되어 있다. 놀이 기구들은 소규모이고 주로 미취학 아동을 위한 것들이지만 아빠, 엄마는 여유롭게 ‘사랑해 벽’ 앞에서 사진을 찍고 아이도 마음껏 놀이터에서 놀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12

INFORMATION 

Address: Square Rictus, 75018 Paris

Metro: Line 12, Abbesses

 

 

4. 보주광장 안의 놀이터 

 

5

마레 지구에 있는 보주 광장(Place des Vosges)은 한때 프랑스 귀족들의 쉼터였던 곳으로 1605년 앙리 4세의 제안으로 왕실 건축가인 루이메트조가 설계해 7년 후인 루이 13세 시대에 완성한 대표적인 귀족을 위한 휴식처이다.

현재는 마레지구를 찾는 사람들의 휴식처로 사랑 받고 있고 한국 여행자들의 여행 리스트에도 꼭 들어가 있는 장소 중 하나이다. 보주 광장 옆에는 빅토르위고의 집이 있어 함께 관람하면 좋은데 더 반가운 사실은 빅토르위고 집 앞쪽의 보주 광장 안에 작은 놀이터가 마련되어 있다. 일반 놀이터에 비해 작은 규모이지만 근처 분수대에서 모래놀이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가 좋아했던 곳이다. 또한 아이가 노는 동안 부모는 교대로 빅토르위고 집을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는 좋은 점도 가진 놀이터이기도 하다.

 

6

INFORMATION  

Address: 43-45 Rue de la Roquette, Paris

Metro: Line 1,5,8 (Bastille), Line 8(Chemin Vert) 

 

 

5. 생 제르망 데 프레 근처의 놀이터

  

7

파리의 대학로로 불리는 생 제르망 데 프레(Saint-Germain-des-Prés)역 근처에도 파리 시민을 위한 작은 공원과 놀이터가 마련되어 있다. 지하철 역에서 나와 위로 조금만 걷다 보면 큰 나무가 우거진 작은 공원을 발견하는데 더 좋은 것은 이 공원 안에서는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어른들은 벤치에 앉아서 쉬고 아이들은 모래놀이, 놀이시설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10

INFORMATION  

Address: 168B Boulevard Saint-Germain

Metro: St. Germain des Pres, Line M,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