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일본

일본 : 일본 온천 여행, 진정한 휴양의 진수 '럭셔리 료칸'

반응형

일본 온천이라고 해서 다 똑같은 것이 아니다. 한 번쯤 고급 료칸에서 제대로 된 서비스를 받으며 온천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상상만으로도 온몸이 호강을 하는 듯싶다. 당신을 최고로 만들어줄 일본의 럭셔리 료칸.

노천탕의 모습. 키쇼안 료칸은 총 13개의 온천을 갖추고 있다 ©모두투어

디자인 료칸의 효시, 키쇼안 료칸

나가노현의 작은 예술의 도시 마츠모토에 위치한 이곳은 건축가 하부카 다카오가 심혈을 기울여 만든 공간이다. 그는 ‘각 현에 나의 건축 작품을 하나 이상 만들지 않는다’고 말할 정도로 건축 하나하나에 자신의 모든 것을 쏟아 붓는다. 그가 작업한 키쇼안 료칸은 10여년 전부터 시작된 ‘디자인 료칸’의 효시라고 말할 수 있다.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서로 상반된 것을 잘 융화시키고 있다는 점이다. 일본의 전통적인 면과 서양의 것, 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 등의 조화를 통해 모든 세대에게 안정감을 느끼게 해준다.

로비에 들어서면 갤러리를 연상시킬 만큼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고, 객실로 이동하는 복도는 어느 면 하나 똑같지 않은 다양한 재료와 표현법으로 장식돼 있어 방문자들의 눈을 즐겁게 한다. 온천은 노천탕, 스팀온천, 건식 사우나, 허브 사우나, 자쿠지 등 13개 종류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특히 여성 고객이 많이 찾는 편이다. 대중 온천장이 어색하다면 귀빈실이나 노천온천이 포함되어 있는 룸을 이용하면 된다. 귀빈실은 노송나무로 된 통욕조와 전용 사우나 시설을 갖추고 있어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조식은 일식, 석식은 퓨전가이세키 요리가 제공되며, 나가노현의 제철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전통적이면서 현대적인 객 실 ©모두투어
[ TRAVEL INFO ]

위치
마츠모토공항에서 차로 30분, 도쿄역에서 신칸센과 버스 이용 시 2시간 40분 소요 주소 나가노현 마츠모토시 야마사온천 1-31-1 가격 1만 9000엔~3만 4000엔 문의 0263-46-1150 www.kishoan.net 여행상품 모두투어에서 ‘나고야/마츠모토 키쇼안 3일’ 상품이 마련돼 있다. 조/석식 모두 포함돼 있으며 마츠모토역-키쇼안 송영차량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시아나 항공 이용으로 매일 출발. 가격은 175만원부터.






료칸의 야경 모습. 오랜 기품이 느껴진다 ©모두투어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료칸, 시로가네야

가나자와 남쪽에 있는 이시카와현은 온천마을로 유명하다. 그중 야마시로 온천마을은 1300년의 역사를 지닌 곳인데, 바로 이곳에 현존하는 료칸 중 가장 오래된 곳으로 기네스북에도 등재돼 있는 시로가네야 료칸이 있다. 오랜 역사를 말해주듯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는 입구를 지나 기모노를 입은 나카이상의 부담스러울 정도로 깍듯한 안내와 함께 실내에 들어서게 된다. 채광이 적어 다소 어두운 복도는 마치 현실의 세계와 동떨어진, 또 다른 세계를 들어가는 입구 같은 분위기다. 하지만 막상 객실에 들어서면 오래된 료칸이 맞나 싶을 정도로 현대적인 디자인과 전통적인 요소를 잘 갖추고 있다. 특히 1층 객실의 ‘후쿠노마’는 일본인들에게 인기가 높은데, 도예가이자 미식가로 유명한 로산진이 머물렀던 곳이라고 한다.

이곳의 온천수는 약알칼리성으로 신경통, 관절염, 냉체질, 동맥경화 등에 효험이 있으며, 히노키탕과 안뜰이 있는 킷쇼우노유탕, 노천탕이 있는 쇼부노유탕 등을 갖추고 있다. 최근에 지어진 료칸의 온천탕에 비하면 규모도 작고 화려하지도 않지만 오히려 자연과 잘 어우러져 있는 모습에 편안해진다. 저녁 10시에 남/여탕이 바뀌니 꼭 확
인하고 들어가자.

객실내에서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스위트룸 ©모두투어
[ TRAVEL INFO ]

위치
코마츠역에서 JR로 2시간 30분 주소 이시카와현 카가시 야마시로 온천 18-47 가격 2만 5000~3만 9000엔 문의 0761-77-0025 www.shiroganeya.co.jp 여행상품 모두투어에서 ‘고마츠/야마시로 시로가네야 3일’ 상품이 마련돼 있다. 스탠다드룸 2박, 공항-료칸 송영차량 서비스, 특제 생과자 제공, 노팁, 노쇼핑, 노옵션 상품이다. 대한항공 이용으로 매주 일, 월,수, 목요일 출발. 가격은 159만원부터



다른 객실과의 거리가 있어 프라이빗한 공간이 된다 ©호시노야 가루이자와

휴식의 미학에 빠지다, 호시노야 가루이자와

그 어떤 곳에서도 누려보지 못한 호사를 누려볼 수 있는 곳 중 하나, 바로 신개념의 럭셔리 료칸 & 리조트인 호시노야다. 일본의 고급 별장들이 모여 있는 대표적인 휴양지인 가루이자와에 위치해 있는 이곳은 1904년 오픈해 103년의 역사를 지닌 전통 료칸이다. 4대째 운영을 맡고 있는 호시노 요시하루 씨는 ‘일본이 서양의 문물을 받아들이지 않은 채 독자적인 문화로 발전해 왔다면 료칸이 이러한 모습이 되지 않았을까?’하는 상상력을 바탕으로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을 통해 지금의 리조트형 료칸으로 재탄생시켰다.

호시노야 리조트는 골짜기의 물줄기가 따라 흐르는 계단식 논 사이로 객실이 옹기종기 모여 있어 료칸이라기보단 마치 하나의 작은 마을을 보는 듯하다. 총 77개의 객실로 이뤄져 있는데, 이 객실은 하나의 건물에 모여 있는 것이 아니라 각각의 독립된 건물로 이뤄져 있어 완벽한 휴식을 보장해준다. 이외에도 객실 내에 TV와 시계를 두지 않아 오직 자연의 소리와 음악만을 감상할 수 있고, 침대를 높게 설치해 누워서도 창밖의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 하나 주목할 곳은 바로 명상온천. 리조트 투숙객 전용 온천탕으로, 사방을 창호지로 막아 외부와 단절시킴으로써 은은한 불빛과 음악을 통해 온천을 즐기며 깊은 명상에 빠질 수 있도록 해 몸의 피로는 물론 정신적으로도 안정감을 준다.

[ TRAVEL INFO ]

위치
코마츠역에서 JR로 2시간 30분 주소 이시카와현 카가시 야마시로 온천 18-47 가격 2만 5000~3만 9000엔 문의 0761-77-0025 www.shiroganeya.co.jp 여행상품 이오스여행사에 ‘호시노야 감성&모던 료칸 릴랙스 여행 3일’ 상품이 마련돼 있다. 도쿄역-카루이자와 왕복 신칸센 티켓, 손민 레스토랑 정식 런치 제공, 브레스톤 코트 또는 쓰쿠다니 정찬 조식 제공 상품이다. 가격은 195만원부터




일본 정원을 그대로 옮긴 듯한 노천온천. ©하나투어

일본스러운 분위기의 전통 료칸, 키쿠야

일본의 료칸이 점점 현대적으로 바뀌면서 오히려 그 분위기를 잃고 있다는 평도 많아진다. 이런 면에서 다소 불만을 가지고 있었던 사람이라면 키쿠야 료칸을 찾아가보자. 이곳은 일본의 정서를 만끽할 수 있는 정갈한 료칸이다. 세련됐거나 모던하다는 느낌은 없지만, 일본 그대로의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오히려 더 만족도가 높은 편이
다. 이곳에는 총 4개의 온천이 있는데, 정원이 있는 노천탕과 옥상에 있는 노송나무 노천온천이 인기다.

유후인의 후지산이라 불리는 ‘유후다케’를 바라보며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정원 노천탕은 아늑한 느낌을 주는 곳이다. 바위 틈에서 온천물이 졸졸 흘러나오고 주변이 온통 풀과 나무로 둘러싸여 있어 그야말로 자연의 기운을 마음껏 받을 수 있다. 또한 옥상의 노천탕은 노송나무로 만들어져 있어 특유의 향을 맡으며 좀 더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이른 아침에는 안개와 어우러져 마치 다른 세계에 와 있는 듯한 기분도 든다.

료칸에 들어가는 길부터 일본의 가정집에 온 듯 하다. ©하나투어
하루의 반나절씩 기준으로 남탕과 여탕이 바뀌고, 밤 9시부터는 혼욕이 이뤄지니 확인해 올 것. 이곳의 또 하나의 특징은 카이세키 요리 중 샤브샤브 국물을 콩으로 만들었다는 점이다.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이곳만의 별미로, 고소하고 담백한 맛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찾는다고 한다.

[ TRAVEL INFO ]
위치 유후인역에서 차로 5분 거리, 택시로 650엔 정도. 주소 오이타군 유후인초 오아자카와카미 3535-5 가격 1만 6500엔부터 문의 0977-85-3178



에도시대의 방을 복원한 가초엔 화실. ©하나투어
일본 3대 미용 온천, 와타야벳소

전통적인 분위기의 료칸보다 현대적인 분위기의 료칸을 즐기고 싶다면 와타야벳소가 제격이다. 우레시노 온천 마을에 위치한 곳으로, 이 마을에서 가장 높은 층의 건물로 되어 있어 객실 어디서든 마을 전체가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규모가 큰 만큼 객실도 다양하게 마련돼 있어 원하는 스타일로 선택하면 된다. 에도 시대의 방을 복원한 가초엔, 우레시노 강이 내려다보이는 온센쿄, 여성만을 위한 미야비칸 등 각각 특색을 갖추고 있다.

외곽은 지나치게 현대적인 느낌을 지니고 있지만, 그 내부로 들어가 보면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객실에서 온천장으로 걸어가는 길은 깔끔하고 정갈한 미니 정원과 곳곳에 족욕을 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어 전통 료칸의 분위기도 놓치지 않는다. 무엇보다 3만 평의 광대한 일본식 정원을 보유하고 있어 온천을 즐긴 뒤 여유롭게 산책을 하다 보면 그야말로 지상낙원이 따로 없을 것이다.

여성 고객만을 위한 미야비칸 화실 ©하나투어
또한 이곳은 일본의 3대 미인피부탕으로 알려져 있어 여성 관광객들이 특히 많이 찾는 곳 중 하나. 약알칼리성의 부드러운 수질이 피부 미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주 잠깐 몸을 담가도 금방 피부가 매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곳에는 3개의 노천온천을 가지고 있어 관내에서도 충분히 온천 순례가 가능하고 에스테틱, 애완견 전용숙박시설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미인피부탕으로 알려진 노천온천 ©하나투어
[ TRAVEL INFO ]
위치
우레시노 인터체인지 버스역에서 차로 5분 거리 주소 사가현 우레시노시 오오아자시모쥬쿠오츠 738 가격 2만 5800~3만 7400엔 문의 0954-42-0210 www.wataya.co.jp


일본 정원을 마주하고 있는 이즈미소의 외관. ©한진관광
프라이빗이 넘치는 다양한 객실, 이즈미소

일본 어촌의 고즈넉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시즈오카현 이토시에 위치한 일본 전통 료칸이다. 휴식을 취하기에 이만한 곳이 또 있을까 싶을 정도로, 료칸 내부뿐 아니라 마을 전체가 조용하다. 그래서 더욱 전통적인 분위기의 이즈미소는 이 마을과 잘 어울린다.

이즈미소의 방은 전부 일본 정원을 마주하고 있어, 어디서든 자연의 변화를 느낄 수 있다. 또한 넓고 럭셔리한 귀빈실, 히노키 노천온천이 있는 복합층 일본식 객실, 양질의 온천을 방에서 즐길 수 있는 노천탕 객실 등 방 모양이 어느 것 하나 같은 곳이 없어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또 하나의 특징은 이곳에 머물고 있는 손님들의 프라이버시를 철저히 보장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같은 시간, 같은 공간에서 머물고 있어도 나가는 순간까지 다른 사람과 부딪히지 않을 정도로 객실과 온천, 식당의 동선이 잘 짜여 있다. 식사시간도 손님의 시간에 맞춤으로써 이곳에 머물고 있는 동안 최대한 배려하고자 하는 료칸의 세심함이 돋보인다.

(좌) 양질의 온천을 방에서 즐길 수 있는 노천탕 객실 (우) 다른 손님들과 부딪히지 않게 개별 동선이 짜여 있다 ©한진관광
이즈미소는 일본 내에서도 굴지의 용량과 풍부한 효과를 자랑하는 이토 온천을 한가득 만끽할 수 있어 유명하다. 고대 히노키로 만들어진 대욕장, 정원을 바라보면서 즐길 수 있는 노천온천, 가족끼리 함께 쓸 수 있는 가시키리 온천, 족욕, 방에 딸린 노천온천 등 다양한 타입의 온천을 즐길 수 있으며, 객실에서도 100% 온천수를 사용하고 있다. 이밖에도 이토 지역의 특산물인 흑문자 오일을 사용한 스파, 북카페, 온천 풀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어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도 만족도가 높다.


[ TRAVEL INFO ]
위치 도쿄역에서 2시간, 도쿄역에서 아타미역까지 신칸센 이용, 아타미역에서 이토센으로 갈아 탄 후 이토역에서 하차. 이토역에서 무료 픽업 가능. 주소 시즈오카현 이토우시 오카히로쵸 2-21 가격 2만 9550엔부터 문의 0557-37-4180 www.idumisou.co.jp 여행상품 한진관광에서 ‘이토 이즈미소 료칸 3일’ 상품이 마련돼 있다. 전 일정 료칸 투숙, 조/석식 포함, 가족탕 40분 무료 이용, 노팁/노쇼핑 상품이다. 가격은 235만원부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