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싱가포르

싱가포르를 진정으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드라이브 여행 추천 5

반응형

2019.04.10 - [아시아/싱가포르] - 싱가포르 : '사자'를 덮었다… 문화가 열렸다

 

싱가포르 : '사자'를 덮었다… 문화가 열렸다

싱가포르의 디자인 도전 국가 상징물 '사자상'까지 호텔로 바꿔 '문화 마케팅'… "서울, 디자인으로 붙자"싱가포르는 아시아에서 가장 비즈니스하기 좋은 국가로 꼽힌다. 이런 싱가포르가 이제

travelbible.tistory.com

 

 

 

싱가포르 도로 여행에서 루이스 해밀턴에게 최고의 인상을 남기세요 © imtmphoto / Shutterstock

 

 

 

1819년 번화한 무역항으로 설립된 현대 도시 국가인 싱가포르  는 이제 풍부한 건축물과 함께 다양한 문화와 요리가 어우러진 곳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고층 빌딩이 전통적인 식민지 시대 건축물, 녹지, 열대 정원과 함께 산재해 있는 이 지역에서 모든 것을 감상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도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상징적인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마리나 베이 야간 드라이브부터 잔잔한 해안 도로와 나무가 늘어선 산책로까지 싱가포르에서 운전하기 가장 좋은 도로를 소개합니다. 

 

 

 

 

 

1. 마리나 베이 스트리트 서킷 야간 드라이브 

모터스포츠 팬을 위한 최고의 경로 마리나 산책로
(Marina Promenade)와 다운타운 코어(Downtown Core)를 거쳐 돌아오는 길. 5km 루프(3.1마일)

싱가포르의 모든 모터스포츠 팬이 가장 좋아하는 드라이브가 포뮬러 1 경주가 열리는 5km(3.1마일) 서킷을 한 바퀴 도는 것이라는 사실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마리나 베이 스트리트 서킷(싱가포르 스트리트 서킷이라고도 함)은 2008년 스포츠 최초의 야간 경주 장소였으며 팬들이 연중 언제든지 운전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서킷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물론 주말 경주. F1의 느낌에 최대한 가까워지려면 트랙을 야간에 주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긴 직선에서 시작하여 마리나 산책로(Marina Promenade)와 평행하게 달리는 도로는 북쪽으로 향하고 벤자민 쉬어즈 다리(Benjamin Sheares Bridge) 아래로 들어가며 왼쪽으로 엮여 공화국 대로(Republic Boulevard)로 돌아갑니다. 길게 뻗은 오른쪽 굽이를 지나면 도로는 현대 싱가포르의 창시자인 스탬포드 래플스(Stamford Raffles) 경의 이름을 딴 유명한 래플스 대로(Raffles Boulevard)와 합류합니다. 

싱가포르의 역사적인 중심부인 다운타운 코어를 지나는 서킷은 크란지 전쟁 기념관 맞은편에 있는 니콜 고속도로로 급좌회전한 후 다시 스탬포드 로드로 급우회전합니다. 조금만 내려가면 St Andrew's Road로 좌회전하여 싱가포르 국립 미술관 과 레크리에이션 클럽을 지나 좌회전하여 Fullerton Highway 교차로로 내려갑니다. 

고속도로에 진입하면 트랙이 북쪽으로 뻗어 Raffles Avenue를 향해 다시 Raffles Boulevard와 평행하게 달리면서 속도가 빨라집니다. 현대적인 에스플러네이드 단지를 둘러싸는 이 트랙은 해안가를 따라 구불구불하게 이어진 뒤 출발선과 결승선을 만나 싱가포르의 상징적인 도심을 상당 부분 차지하는 서킷을 완성합니다.

현지 팁: F1 경주와 마찬가지로 야간 운전은 싱가포르 중앙 해안가에 완전히 새로운 차원을 선사하며, 운전하는 동안 타워와 주요 명소의 반짝이는 불빛이 반짝입니다.

크란지 루프(Kranji loop)를 따라 시골 드라이브를 하는 동안 싱가포르 유일의 염소 농장인 헤이 데어리(Hay Dairies)에 들러보세요. © Ria de Jong / Lonely Planet

 

반응형

 

 

2. 크란지 루프

시골 여행을 위한 최고의 경로는 
Singapore Turf Club에서 Jalan Bahar 및 PIE 교차로까지 이동하는 것입니다. 18km(11마일 

드넓은 습지, 농장, 자연 보호구역으로 가장 잘 알려진 크란지 저수지 주변을 드라이브하며 싱가포르의 소박한 시골 풍경을 감상해 보세요. 

1842년에 설립된 싱가포르 유일의 경마 클럽인 싱가포르 터프 클럽(Singapore Turf Club) 에서 출발하세요 . 크란지 댐 방향인 크란지 로드(Kranji Road)를 따라 북쪽으로 가세요. 이 경로는 건물이 얇아지고 조호르 해협과 잔잔한 크란지 저수지 사이를 스쳐가는 크란지 웨이(Kranji Way)라고 불리는 좁은 도로로 이어질 때까지 산업 지역을 오가며 이어집니다. 댐을 지나면 길은 길 양쪽에 무성한 열대 초목이 늘어선 탁 트인 크란지 시골을 통과하여 구불구불하게 이어집니다.

단일 차도 도로는 정확히 빠르게 움직이지는 않지만, 이 경로를 통해 도시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몇 군데 농장에 들를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1988년에 설립된 Hay Dairies는 싱가포르 유일의 염소 농장으로 약 800마리의 잡종 염소를 사육하고 있습니다. 

다시 궤도에 오른 후 경로는 크란지 보호구역 골프장(Kranji Sanctuary Golf Course)을 지나고 조금 더 가면 크란지 습지(Kranji Marshes) 자연 보호구역이 나옵니다. 열정적인 등산객들에게 습지는 차에서 뛰어내려 계속해서 다리를 쭉 뻗을 수 있는 이상적인 기회를 제공합니다. 

습지를 지나 몇 개의 꼬인 부분을 지나면 도로는 곧게 펴지고 넓어지며 남쪽으로 향하여 PIE 및 KJE 고속도로와 Woodlands Road와 연결됩니다. 이 도로는 다시 Turf Club과의 교차로로 연결되어 싱가포르 최고의 시골 순환 코스를 완성합니다.

싱가포르 식물원에서 도시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해보세요 © Getty Images

 

 

 

3. 식물원 루프

도심에서 숨을 쉬기 위한 최고의 경로
싱가포르 식물원(Singapore Botanic Gardens) 상점에서 국립 난초 정원(National Orchid Garden)까지; 5km(3.1마일 )

싱가포르 식물원(Singapore Botanic Gardens) 은 도심의 안식처이며, 주변 도로는 도시에서 벗어나 완벽하고 짧고 날카로운 숨을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오차드 로드(Orchard Road) 쇼핑가 가장자리에 위치한 162년 된 열대 정원은 2014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정원까지 운전해서 들어갈 수는 없지만, Cluny와 Tyersall Roads가 부지 가장자리를 감싸고 있어 속도를 늦추고 정원의 유명한 선(禪)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북쪽의 Bukit Timah Road와 남쪽의 Holland Road의 주요 도로 사이에 위치한 Cluny와 Tyersall Road는 두 주요 도로를 연결하고 각각 동쪽과 서쪽의 정원을 둘러쌉니다. 정원 밖의 혼잡한 교통 상황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Cluny Road에서 북쪽으로 운전을 시작하여 명소를 둘러본 후 Bukit Timah Road로 좌회전하여 짧은 거리에서 다시 좌회전하여 Tyersall Road에 합류하여 남쪽으로 향합니다. 

74헥타르(182에이커) 규모의 식물원의 아름다움과 고요함을 감상하기 위해 잠시 멈춰서는 것이 필수입니다. 싱가포르는 적도에 가깝기 때문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고 잘 관리된 열대 식물을 자랑합니다. 잔잔한 호수, 구불구불한 잔디밭, 테마 정원이 있는 이 지역에는 300종 이상의 식물이 가득한 희귀한 빽빽한 원시 열대 우림 지역이 있습니다. 

우회:  시간이 조금 더 남는 분들은 정원 서쪽으로 우회하여 Cluny Hill과 같은 주거 지역으로 이어지는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 가보세요. 여기에서는 정원이 내려다보이는 현대적인 빌라를 감상할 수 있으며, 이는 현대 건축 팬들에게 확고한 인기를 끌 것입니다. 

탁 트인 도시 전망을 제공하며 자동차로도 접근할 수 있는 페이버 산(Mount Faber)으로 가는 케이블카 © Getty Images

 

 

 

4. 마운트 페이버 공원

높은 
캄퐁 바루 로드(Kampong Bahru Road)에서 정상을 거쳐 모스 로드(Morse Road)까지 도시를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경로입니다. 4km(2.5마일)

마운트 페이버 (Mount Faber)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높은 곳에서 도시를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장소이며, 마운트 페이버로 이어지는 길은 싱가포르의 구불구불한 산길에 가장 가깝습니다. 도시 위 94m(308피트) 높이에 있는 이 정상은 싱가포르의 광활한 중심 비즈니스 지구와 해안의 탁 트인 전망을 제공하는 인기 있는 관광 명소입니다.  

Kampong Road에서 분기하여 북쪽으로 향하고 Mount Faber Road 방향 출구로 나가세요. 이 시점에서 도로는 올라가기 시작하고 페이버 산(Mount Faber)까지 올라가며 정상에 가까워질수록 단일 차선(일방통행)으로 좁아집니다. 울창하고 울창한 나뭇잎이 늘어선 이 길은 번화한 도심에서 벗어나 약간의 고도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길입니다. 

1마일 정도 지나면 레스토랑과 마운트 페이버(Mount Faber) 케이블카가 있는 정상에 가까워지면서 도로가 평평해집니다. 정상을 지나면 도로는 언덕 아래로 구불구불하게 이어져 모스 로드(Morse Road)와 ​​합류하고 결국 분주한 웨스트 코스트 고속도로(West Coast Highway)에 도달합니다.

현지 팁:  경로를 따라 있는 다양한 전망대는 정상에서 경치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완벽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5. 마운트 플레전트 로드 

역사와 건축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최고의 도로인 
싱가포르 폴로 클럽(Singapore Polo Club)에서 PIE 고속도로까지; 1.6km(1마일) 

마운트 페이버(Mount Faber)만큼 높지는 않지만 마운트 플레전트 로드(Mount Pleasant Road)는 완만하고 기복이 심한 드라이브를 즐기면서 싱가포르의 식민지 시대 건축물과 전통적인 흑백 방갈로를 발견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1886년 처음 설립된 싱가포르 폴로 클럽(Singapore Polo Club)을 시작으로 마운트 플레전트 로드(Mount Pleasant Road)는 주변 건물이 빽빽한 초목과 성숙한 사가 나무로 대체됨에 따라 매우 점진적으로 오르기 시작합니다. 길을 따라 가면서 도로에서 이어지는 많은 출입문을 찾아보세요. 벽과 보안 뒤에는 여전히 Mount Pleasant의 두드러진 특징으로 남아 있는 식민지 시대 건축물과 방갈로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중간쯤 가다 보면 고위 경찰관 메스(Senior Police Officers Mess) 출구가 보입니다. 이 출구는 한때 식민지 시대에 경찰서로 사용되었던 인상적인 흑백 전통 스타일 건물로 이어지는 길로 이어집니다.

여기를 지나면 더 많은 대문과 진입로가 숨겨진 집과 건축학적 관심을 드러냄에 따라 도로가 계속 구불구불해지고 다시 내려갑니다. 끝이 가까워지면서 도로는 분주한 PIE 고속도로와 합류하는 교차로로 이어지기 시작합니다.

이 기사는 2021년 11월에 처음 게시되었으며 약 1시간 전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