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프랑스

프랑스 파리 :전 세계 여자들이 ‘프러포즈 받고 싶은 곳’ 1위

반응형

Paris Scene
에펠탑, 제대로 즐기기

에펠탑은 전 세계 여자들이 ‘프러포즈 받고 싶은 곳’ 1위로 꼽히는 곳이다. 한낮에 보면 철골의 모양이 훤히 보여 흉물 같지만, 밤만 되면 반짝반짝 빛나는 타워가 무척 아름답다. 단, 320m 높이의 에펠탑 앞에서는 그 아름다움을 제대로 감상하기 어렵다.

에펠탑의 아름다운 풍경을 제대로 감상하려면 센 강에서 유람선을 타고 지나가면서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에펠탑 근처의 샹드마르Champ de Mars 공원의 잔디밭에 누워 와인을 마시면서 연인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면, 이보다 더 로맨틱한 경험은 흔치 않을 것이다.

모파상이 자주 들렀다는 에펠탑 1층의 레스토랑 ‘쥘 베른Le Jules Verne’에서 파리의 야경을 즐길 수도 있다. 단, 파리의 야경은 좋지만, 가격 대비 맛은 한참 떨어지는 편. 그리고 모파상이 “에펠탑을 보지 않아도 되는 유일한 장소”라고 말했던 것처럼, 에펠탑의 야경은 볼 수 없다.

에펠탑의 야경을 볼 수 있는 곳

Ciel de Paris
몽파르나스 빌딩 56층의 바&레스토랑 ‘르 시엘 드 파리’
파리에서 가장 높은 몽파르나스 빌딩의 56층에 위치한 바&레스토랑 ‘르 시엘 드 파리’에 가면 에펠탑을 비롯, 노트르담 성당, 개선문 등 파리 시내의 모든 건물이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밤에 가면 별이 총총히 박힌 천장 인테리어에 감동하고, 통창으로 보이는 야경에 다시 한 번 감동한다. 음식은 가격 대비 만족도가 낮으니 커피 혹은 칵테일을 주문할 것.
Add Ave. du Maine 33
Tel 33 1 4064 7764
Station
Montparnasse Bienvenue

Restaurant Le grand louvre
루브르 궁전 내 ‘레스토랑 르 그랑 루브르’
루브르 박물관 내에 위치한 레스토랑. 레스토랑 내부가 아닌, 궁전이 보이는 복도 쪽에서 커피를 주문하면 에펠탑이 잘 보인다. 궁전에 앉아 우아하게 에펠탑을 즐기는 재미가 색다르다.
Add Le Louvre Entree Pyramide 75001 Paris
TEl 33 1 40 20 53 41
Station Palais-Roya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