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아픈 일이 생기거나 핸드폰을 도둑맞을 경우를 대비해서 여행자보험을 들어야 하죠?

하지만 보험은 원래 엄마가 알아서 하는 것...아무것도 모르겠어요...ㅎㅎ...

그래서 해외여행자보험을 비교&가입하는 방법을 찾아왔답니다!(짝짝짝)

1. 보험다모아 이용하기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에서 만든 보험슈퍼마켓인 '보험다모아'에 들어가시면 주요 보장담보에 대해서 보험사별 동일한 조건으로 보험료를 쉽게 비교할 수 있답니다! 
보시면 상해1급/보험기간/납부방법/주요보장내용이 적혀있죠?
아래처럼 성별과 나이를 입력해서 상품비교하기를 누르시면 가격 정보가 나온답니다.

이렇게 가격정보가 회사별로 나와있죠? 인터넷바로가입을 누르시면 바로 가입창으로 넘어간답니다.

2. 공항에서 가입하기

공항에 가셔서 여행자보험 부스에 가시면 간편하게 즉석에서 가입하실 수 있어요.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알려준답니다. 최근에는 KT-현대해상이 클립이 설치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해외여행자를 위한 단기 보험 상품을 추천받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놓아 더 편리해졌어요. 하지만 인터넷을 통해 가입하는 것이 더 저렴하답니다.(인터넷 가입 25%할인 프로모션 같은 것들이 많아요)

3. 이용시 주의할점

- 보험 가입 후 해외에서 병원을 가셨다면 병원/치료약 영수증, 진단서 및 처방전, 의사이름/병원/연락처를 알아서 오셔야 한답니다.

- 핸드폰이나 고가품을 분실하셨을 경우에는 현지 경찰서에서 분실 증명서를 떼와야지만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잃어버리자마자 경찰서부터 가세요.

- 나중에 보상받을 때 내역을 알기 쉽게하기 위해서는 카드로 결제하는 것이 좋아요.

- 위험한 액티비티를 하실 계획이면 보험적용이 안될 수도 있으니 설계사와 상담을 해보세요.

- 보장사항 외에 우려되는 내용이 있다면 특약을 하시면 된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