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탈리아

이탈리아 : 남부 아말피코스트, 지중해 품은 파스텔 빛 해안풍

반응형
 기사의 0번째 이미지

해가 어스름한 저녁이면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아말피 전경

눈부신 햇살과 새파란 물빛의 지중해. 아찔한 절벽 끝에 다닥다닥 붙은 원색의 건물들. 눈앞에 펼쳐진 평화로운 풍경은 보는 이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풍경, 밤이 되면 낮과는 또 다른 몽환적인 분위기에 눈이 휘둥그레진다. 이곳은 이탈리아 남부 아말피 해안. 최근 유러피언 사이에서 가장 핫한 휴양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휴양과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데다 주위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 여행자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찬란한 역사 간직한 세계 3대 미항 나폴리 여행의 즐거움 travelbible.tistory.com 

나폴리는 지중해 특유의 온화한 날씨와 그림 같은 풍광이 인상적인 곳이다. 카프리, 소렌토 등과 가깝다. 베수비오 화산의 서쪽 기슭에 있으며 세계 3대 미항의 하나다. 

나폴리여행에서 폼페이 투어를 빼놓을 수 없다. 폼페이는 본래 베수비오 산 남동쪽의 항구도시다. 고대 로마시대 귀족들의 휴양지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79년 화산폭발로 순식간에 잿더미에 묻혀 버린 비운의 도시로 더욱 유명하다. 

갑작스러운 화산 폭발에 미처 피하지 못한 사람들과 동물들의 처참한 모습이 화석으로 남아 있어 눈길을 끈다. 당시 만들어진 수로와 도로, 공중목욕탕, 극장 등 생활상을 볼 수 있는 흔적들도 곳곳에 남아 있다. 폼페이가 다시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것은 1709년이다. 본격적인 발굴 작업은 1748년이 되어서야 이루어졌다. 나폴리 국립고고학박물관도 가봐야 한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 유물이 주를 이루고 유럽 3대 박물관으로 꼽힐 정도로 유명하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아름다운 지중해를 품은 아말피의 여유로운 풍광

 죽기 전에 가봐야 할 지상낙원 1위  여행의 영감을 받으세요 travelbible.tistory.com 

남부여행 하이라이트는 바로 아말피 해변과 포지타노다. 아말피 해안은 1997년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유산이다. 아말피 해안은 뛰어난 지중해 풍경을 보여주는 곳으로 발길 닿는 곳마다 아름다운 광경에 감탄이 쏟아지는 곳이다. 아말피 해안도로는 세계 7대 비경 중 하나로 손꼽힌다. 또 예수 그리스도의 12제자 중 한 사람이자 베드로의 동생인 성자 안드레아의 유해가 안치되었던 곳으로 유명하다. 성당 앞에 자리한 광장이 바로 아말피의 랜드마크다. 

포지타노 역시 빼놓을 수 없다. 포지타노는 소렌토와 비슷한 느낌의 해안마을이다. 꿈의 휴양지로 불리는 이탈리아 대표 휴가지 중 하나다. 

포지타노는 지중해의 푸른 바다와 산 중턱에 모여 있는 마을을 볼 수 있는 곳이다. 해안 절벽 길을 따라 파스텔 톤의 집들과 호텔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다. 해변에서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포지타노에서 가볼 곳은 산타마리아 아순타 성당. 중앙에 노란색 녹색 파란색의 타일 장식이 인상적이다. 

소렌토도 가보자. 소렌토는 이탈리아의 작은 항구도시, 남부 교통의 요충지다. 위로는 나폴리와 폼페이로, 아래로는 아말피, 셀레르노, 포지타노 등이 위치한다. 소렌토의 중심지는 타소광장, 1544년 이곳에서 태어난 시인 토르콰토 타소의 동상과 기념비를 만날 수 있다. 지중해 풍경이 펼쳐지는 소렌토 전망대와 레몬으로 만든 다양한 특산물을 추천한다. 

 기사의 2번째 이미지

눈과 입을 만족시키는 이탈리아 아이스크림 젤라토

 남부 이탈리아 추천음식  여행의 즐거움 travelbible.tistory.com 여행의 영감을 받으세요 travelbible.tistory.com 

△파스타 = 해안가에 위치한 남부 이탈리아 대표요리인 해산물 스파게티. 

△피자 = 얇은 도우 피자를 화덕에 구워 담백하고 맛있는 이탈리아식 피자. 

△젤라토 = 이탈리아인들이 사랑하는 부드러운 이탈리아 아이스크림 

△피오렌티나 스테이크 = 피렌체를 대표하는 전통 티본스테이크. 크고 두툼한 티본스테이크를 4~5명이 나눠먹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