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PP카드

자료조사 참고자료

반응형

개인적으로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저처럼 무식하게 전 카드사 홈페이지를 뒤지는 분이 또 나오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서 포스팅합니다.

처음 시작할 때는 몰랐는데 카드사는 왜이리 많은지요... 국민,외환,씨티,하나,농협,삼성,우리,신한,기업,비씨,제일,현대,롯데 지역은행들을 제외하고도 이 만큼이나.. 혹시 더 있나요?? 


PP카드를 아예 발급 안하는 회사도 있어서 PP카드 발급과 라운지이용서비스를 동시에 찾아 봤어요.


1. 비씨카드


우리,농협,하나,신한,기업등등 BC카드 제휴로 나오는 상품들은 약간의 차이만 있지 기본적인 혜택은 동일합니다.

비씨카드는 플래티늄이상 모든 상품에 PP카드를 제공하고 있네요. 


비씨 다이아몬드는 있지만 비씨 시그니쳐는 없는게 특이한점.. 비자 인피니트와 비자 시그니쳐의 차이점이 뭔지 아시는분 있나요?




2. 국민카드 


국민카드는 PP카드 발급되는 상품이 전혀 없는듯 하네요. 떼제, 로블카드도 PP카드 발급에 관한 설명이 없습니다. 

마스터플래티늄, JCB플래티늄이 공항라운지 이용이 된다하고 국민의 연회비 체계는 훌륭하니 하나 있으면 좋을것 같아요




3. 씨티카드 


씨티카드 상품중에는 4개의 상품이 PP카드 발급이 됩니다. 그 중 가장 연회비가 싼 상품이 리볼빙주유할인 플래티늄으로 연회비 2만원이지요.

씨티 프리미어마일 -연회비 12만원 (비자시그니쳐카드) 

씨티 리볼빙비자 주유할인 플래티늄 - 연회비 2만원

씨티 스카이패스마스터 플래티늄 - 연회비 4만원 1500원당 1.8마일적립

씨티 스카이패스비자 플래티늄 - 연회비 3만원 1500원당 1.5마일적립



4. 우리카드

카드사중 유일하게 체크카드에 PP카드 발급이 됩니다. 신용카드 발급이 안되지만 PP카드가 필요하면 좋은 방법이겠지요.


우리 시그니처카드의 경우 우리-비씨인듯 한데 비씨카드 상품에는 시그니쳐가 없단말이죠.. 인피니트 - 시그니쳐 가 이름만 틀리고 같은 상품인건지... 당연히 BC제휴 플래티늄에도 PP카드 발급이 되며 예전 최고의 인기였던 S-oil skypass카드는 PP카드 발급 중단되었습니다.






5. 외환카드 


외환카드는 PP카드 발급 되는 상품이 많더군요. 외환,국민,신한,씨티를 제외하면 나머지는 비씨상품만 많지 자체 카드상품은 얼마 없는것 같아요. 


스카이패스 플래티늄700,1200   -  연회비 70000,120000

뉴스카이패스 플래티늄700,1200 -  연회비 70000,120000

아시아나클럽 플래티늄700,1200 -  연회비 70000,120000

외환시그니처카드 - 연회비 15만원  


최고의 인기상품중 하나인 외환 시그니처 카드 연회비는 15만원이지만 신라면세점 상품권 15만원을 주고, PP카드 발급, 마일리지 또는 포인트 적립, 주유할인, 병원할인등도 되더군요. 문제는 면세점 잘 안다니시는 분들이겠지요.... 억지로 가야하니









6. 신한카드 

신한카드도 비씨카드 제휴 상품들에도 PP카드가 발급됩니다. 신한비씨 플래티늄과 신한 플래티늄 클래식에서 발급 되지요







7. 삼성카드  


삼성카드가 특이한게 동반자 이용은 다른 모든 카드사들이 27$을 청구하는데 비해 비자 23.5$ 마스터 24$을 청구한다는군요. 실제로 동반자 이용이 많지는 않겠지만 어쨋든 특이사항...


삼성도 클래식플래티늄카드 말고는 PP카드 발급이 홈페이지에 설명되어있는 상품은 없습니다.







8 .마스터다이아몬드카드의 라운지무료이용


마스터다이아몬드카드중 PP카드 발급이 안되는 카드들이 몇개 있는것 같은데 그런 상품들을 위한 혜택인가 봅니다.

국민 로블이나 테제가  마스터다이아몬드 면서 PP카드 발급이 안되는 대표적인 예겠지요?




9. 현대카드 


현대카드는 제가 개인적으로 싫어해서 조사 안했습니다.... 는 너무 심하죠? 

초청이 와야 가입가능하다는 상품은 조사대상에서 제외해서 블랙은 제외하고, 

모든 현대카드 상품 중에 PP카드 발급이 되는 상품은 없네요.

M2,A2등 스퀘어플래티늄 등급 이상 카드 레드,퍼플등에서 워커힐 공항라운지 이용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했는데 지금은 어디와 합병된지 제가 소식을 모르는 다이너스카드와 아무리 생각해봐도 PP카드 발급 따위는 신경쓰지 않을법한 롯데카드는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지도 않았습니다. 


업데이트를 꾸준히 할 포스트니 틀린 내용이나 업데이트되는 내용, 현재 가지고 있는 상품인데 제가 설명 못한 PP카드가 발급되는 상품이 있다면 꼭 댓글 남겨주세요. 집단 지성의 힘을 보여줍시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