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세아니아/뉴질랜드

뉴질랜드 : 이 외딴 섬에는 고대 열대우림, 희귀 야생동물, 멋진 남방광 전망이 있습니다.

반응형

2016.10.18 - [오세아니아/뉴질랜드] - 뉴질랜드 프렌츠 조셉빙하 - 서던 알프스의 얼음세계, 프렌츠조셉 빙하를 오르다.

 

뉴질랜드 프렌츠 조셉빙하 - 서던 알프스의 얼음세계, 프렌츠조셉 빙하를 오르다.

자연은 언제나 장엄하고 숭고하다. 마주하는 그 순간 만으로도 감동이다. 고요한 거대 자연 속에서 내면에 존재하는 ‘나’를 찾아 야성의 자연 속을 향한다. 내 마음의 가장 순수한 정상을 향

travelbible.tistory.com

크레딧: TONI CALDWELL/게티 이미지

라키우라( 스튜어트 섬 의 마오리 이름 )는 "빛나는 하늘의 땅"으로 번역됩니다. 외딴 섬이 지구상에서 남극광이라고도 알려진 오로라를 관찰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장소 중 하나라는 점을 감안할 때 말 그대로입니다.

시간에 맞춰 방문하면 무지개 빛깔의 네온사인과 반짝이는 별이 빛나는 황홀할 정도로 아름다운 밤하늘을 만날 수 있습니다. 스튜어트 섬은 수천 년 동안 변하지 않은 고유 야생 동물과 원시 풍경이 있는 또 다른 은하계  또 다른 세기 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 공룡보다 앞선 식물의 삶을 살았고, 이 자연의 훼손되지 않은 아름다움이 독특하게 매력적입니다.

크레딧: NICOLA M MORA/게티 이미지

뉴질랜드의 최남단 지점(남섬에서 29마일)에 위치한 이 고립된 섬은 거의 완전히 라키우라 국립공원( Rakiura National Park )이 차지하고 있으며, 국토의 85%가 경계 내에서 보호되고 있습니다. 고대 열대 우림, 깨끗한 해변, 폭포, 놀라운 하이킹 코스 , 뉴질랜드의 국가 상징인 키위(섬의 인구보다 많은 것으로 알려진 종, 주변에 서식하는 400). 

작은 마을 오반(Oban)에서 잡화상점, 학교, 영화관, 몇 개의 부티크 민박, 일요일 퀴즈가 밤의 유흥으로 간주되는 펍-컴-레스토랑 등 기본적인 필수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 바다에서 공수한 가장 신선한 해산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바에 앉아 있는 친절한 어부가 잡은 것 같습니다.

 
크레딧: CRAIG PERSHOUSE/게티 이미지

예상하시겠지만 이곳에는 빛이든 아니든 공해가 거의 없어 남극광이 빛을 발할 완벽한 조건을 제공합니다. 뉴질랜드 관광청의 미주 및 유럽 총책임자인 사라 핸들리는 "세계 최남단의 밤하늘 보호구역"이라고 말했다.

오로라를 보는 것은 매년 아이슬란드, 노르웨이, 핀란드로 많은 여행자를 끌어들이는 공통 버킷리스트 항목입니다. 그러나 남극광은 의심할 여지 없이 아름답습니다. 스튜어트 아일랜드에서는 새소리와 부서지는 파도의 고요한 사운드트랙으로 둘러싸인 한적한 환경에서 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Southern Lights를 보기에 가장 좋은 장소 중 하나는 Observation Rock의 전망 구역입니다."라고 Stewart Island 프로모션의 회장인 Aaron Joy가 말했습니다. 그는 "3월부터 9월까지 밤이 더 길어지면 남극광이 가장 잘 보인다"고 덧붙였다. "북부와 마찬가지로 어둡고 맑은 밤은 가장 생생한 광경을 포착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크레딧: LEA BJORN/게티 이미지

매혹적인 밤하늘 너머 스튜어트 아일랜드는 뉴질랜드의 그레이트 워크 중 하나인 라키우라 트랙( Rakiura Track )을 통과하는 20마일의 여러 날 하이킹이 있어 열렬한 등산객들에게 훌륭한 목적지입니다. 여기에서 섬의 ​​아름다운 자연을 모두 볼 수 있고 보기 힘든 키위와 세계에서 가장 희귀한 펭귄 종을 포함하여 독특한 야생 동물을 가까이서 만날 수 있습니다.

크레딧: 올리버 스트루/게티 이미지

스튜어트 아일랜드에 가려면 블러프에서 페리로 1시간, 인버카길에서 비행기로 20분 거리에 있습니다. 일단 거기에 도착하면 아늑한 에어비앤비 또는 스튜어트 아일랜드 롯지 또는 처칠 로지 . 완전한 라키우라 트랙을 시작하는 진지한 등산객은 일반적으로 보존부가 관리하는 25개의 등산객 오두막 중 한 곳에 머물게 됩니다.

현대 문명에서 탈출하고 진정한 단절을 원한다면 스튜어트 아일랜드는 고려해볼 만한 목가적인 곳입니다. 뉴질랜드에서 가장 알려지지 않은 생태 관광 명소 중 하나이며 5 월 1 일부터 국제 여행자 (즉, 비자 면제 국가에서 온 여행자)에게 개방됩니다.

Handley에 따르면 "특별함과 색다른 경험을 원하는 여행자라면 꼭 가봐야 할 곳"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2년 동안의 봉쇄와 제한 이후, 자연에 적응할 수 있는 외딴 낙원은 매혹적인 탈출구처럼 들리지 않습니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