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세아니아/뉴질랜드

뉴질랜드의 비밀 호수, 대부분의 키위들이 모르는

반응형

2016.08.23 - [오세아니아/뉴질랜드] - 뉴질랜드 오클랜드 - 화려한 패션과 낭만의 칼라도시

 

뉴질랜드 오클랜드 - 화려한 패션과 낭만의 칼라도시

세계의 이름난 항구도시 중 아름다움과 독특한 느낌으로 손에 꼽을 수 있는 도시는 생각보다 많지 않다. 굳이 손에 꼽자면 북미의 낭만도시 밴쿠버와 샌프란시스코, 남아공의 케이프 타운과 호

travelbible.tistory.com

 

 
뉴질랜드 남섬의 작은 호수는 해충이 없는 고립된 보호 구역의 보석으로 재생의 보상을 받고 있습니다.

얼음처럼 맑은 빙하 호수에서 김이 나는 산성 화산 웅덩이에 이르기까지 호수가 중심이 되는 나라 뉴질랜드에 비밀 호수가 있다는 것이 믿기지 않습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이 잘 알려지지 않은 호수가 이 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호수 중 하나에 있는 섬에 숨겨져 있다는 것입니다. 수천 명의 관광객 이 물 속에 있는 버드나무 한 그루를 사진에 담기 위해 모여듭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뉴질랜드인들은 뉴질랜드 남섬의 오타고 지역에 있는 와나카 호수의 모우 와호 섬 꼭대기에 있는 담수호인 아레투사 풀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우리가 지켜보았을 때, 아레투사 웅덩이의 표면은 잔잔한 잔물결을 일으키며 주변의 토착 식물이 반사되어 호수는 뉴질랜드 마오리족이 소중히 여기는 녹석 보석인 액체 포우나무 처럼 보였습니다. 분재 풍경을 닮은 두 개의 작은 바위 섬은 계층 웨딩 케이크의 최상단 장식처럼 호수를 장식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호수의 섬, 호수의 섬, 바다의 섬이기 때문입니다.

장엄한 전망으로도 유명한 이 나라에서 이곳은 최고입니다. 아레투사 웅덩이는 마지막 빙하 시대에 빙하가 세굴되어 형성된 호수입니다. 그것은 와나카 호수 위 150m에 매달려 있는 것으로 보이며, 남섬의 길이를 따라 뻗어 있는 등뼈 같은 서던 알프스를 포함하여 톱니 모양의 산맥의 범위로 둘러싸여 있으며 일부는 늦은 봄에도 여전히 눈으로 덮여 있고 다른 일부는 접힌 상태로 포대기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구름의. 문명의 흔적도 없고 와나카 타운십의 흔적도 없으며 보트로 단 30분 거리에 있습니다.

그러나 이 섬에는 숨막히는 경치보다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외부 섬"을 의미하는 Mou Waho는 와나카 호수에 있는 4개의 중요한 섬 중 가장 큰 섬입니다. 120헥타르의 기반암 받침대는 또한 이 나라에서 가장 특이한 고유종을 보호하는 육식 동물이 없는 보호 구역이지만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고 야간 캠핑이 허용됩니다. 2006년부터 반나절 투어로 섬을 방문하고 있는 Eco Wanaka Adventures 의 Chris Riley는 이렇게 설명 했습니다.

 

와나카 호수에 위치한 Mou Waho Island는 포식자가 없는 보호 구역입니다(Credit: Briar Jensen)

유럽인 정착 이전에 Mou Waho는 토토라  마타이 를 비롯한 토종 활엽수의 장엄한 모습을 유지 했지만, 1860년대에 섬의 보트 건조 사업이 지역 자원을 약탈하고 라디에타 소나무와 더글러스 전나무의 이국적인 나무를 도입했습니다. 방목하는 양떼와 몇 차례의 산불로 인해 토종 식물이 황폐화되어 더 빨리 자라는 야생 소나무가 자리를 잡았습니다. 1991년 라일리가 처음 방문했을 때 이곳은 소나무가 토종 나무를 덮고 생물 다양성이 훨씬 낮아 오늘날과 크게 달라 보였습니다.

1988년 환경보존부(DOC)는 와나카 섬의 관리를 인수하고 해충 박멸 프로그램을 시작하여 쥐, 쥐, 주머니쥐, 황소를 포획하고 야생 소나무를 벌목했습니다. 지역 사회 심기의 날은 토종 나무를 다시 도입했으며 1995년에 Mou Waho는 해충이 없는 것으로 선언되어 거의 100년 동안 남섬에서 실종되었던 고유 조류의 재도입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다음 항목에 관심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8번째 세계 불가사의에 대한 새로운 시각
•  절벽을 오르는 기이한 물고기
•  뉴질랜드에서 가장 미친 실험은?

암탉 크기의 날지 못하는 철로인 버프 웨카( Gallirallus australis hectori )는 흰 족제비, 족제비 및 황소의 서식지 손실과 포식으로 인해 1920년대 뉴질랜드 본토에서 사라졌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 육식성 포유동물은 1800년대 후반에 토끼를 통제하기 위해 수입되었으며, 1800년대 초 유럽 정착민들이 스포츠와 고기를 위해 도입했습니다. 그러나 도입된 포유류는 날지 못하는 토종 새를 더 쉽게 잡을 수 있으며 여러 종의 멸종과 관련이 있습니다. 주머니쥐와 들고양이를 비롯한 외래 포식자들이 연간 최대 2,500만 마리의 토종 새를 죽이는 것으로 추산되어 뉴질랜드의 야심찬 Predator Free 2050 박멸 프로그램이 시작되었습니다.

신중하게도 1905년에 12마리의 버프 웨카가 본토에서 동쪽으로 약 800km 떨어진 뉴질랜드의 채텀 제도로 옮겨져 번성했습니다. 2002년에 오타고의 Ngāi Tahu 마오리 커뮤니티와 DOC 간의 공동 프로그램은 순응과 번식을 위해 30마리의 버프 웨카를 채텀에서 와나카의 테 페카 카라라 섬으로 이주시켰습니다. 2004년부터 Mou Waho에서 35개의 weka가 풀려났고 그 개체군은 약 200마리로 늘어났습니다.

우리 작은 여행 그룹이 섬의 상륙 지역에 도착했을 때 weka는 우리를 맞이하기 위해 펄쩍펄쩍 뛰었습니다. 분명히 우리는 그 영토에 침입하고 있었습니다. 튼튼한 부리와 반짝이는 석류석 눈을 가진 얼룩덜룩한 올리브 갈색인 버프 웨카는 호기심이 많고 건방진 동물로 피크닉에서 스스로를 돕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것은 우리 개인 깃털 가이드처럼 산책로에서 우리 앞에서 성큼성큼 걸어갔습니다. Weka는 평생 짝을 이루고 있으며 Arethusa Pool 근처에 거주하며 원래의 새 중 하나였던 Wally는 2020년 사망할 때까지 파트너 Sally와 함께 29마리의 병아리를 키웠습니다.

뉴질랜드가 원산지인 wētā는 메뚜기와 메뚜기와 관련된 크고 가시가 있는 곤충입니다(제공: Eco Wanaka Adventures)

하지만 당시 DOC 생물다양성 관리자인 Stu Thorne이 설명했듯이 Mou Waho에서 weka를 출시하는 것은 우려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우리의 주요 관심사는 그들이 일부 도마뱀과 무척추 동물, 특히 산의 돌 wētā를 죽일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들의 이름은 "추한 것의 신"을 의미하는 wētāpunga에서 파생됩니다.

뉴질랜드가 원산지인 wētā는 공룡 이전부터 존재해 왔습니다. 날지 못하고 야행성이며 잡식성인 그들은 귀뚜라미와 바퀴벌레의 교배종처럼 보이며 가시가 있는 뒷다리, 거대한 머리 및 긴 안테나가 있습니다. 위협을 받으면 등을 대고 눕고 턱과 발톱을 드러내고 필요한 경우 자극제를 토해냅니다. 그들의 이름은 "추한 것의 신"을 의미하는 길이가 10cm까지 자라는 거대한 wētāpunga에서 파생됩니다.

약 100종이 있지만 Mou Waho의 산돌 wētā( Hemideina Māori )는 특히 이례적입니다. 나무 wētā 그룹의 일부인 산돌 wētā는 바위 사이의 땅에서 살도록 진화했습니다. 일반적으로 1,000~1,500m의 높은 고도에서 발견되며, 모우와호에서는 300~475m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가장 놀라운 점은 혈액과 같은 곤충인 혈액 림프액의 아미노산 덕분에 한 번에 몇 주 동안 동결 하여 애니메이션을 중단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이 아미노산은 세포에서 얼음 결정이 형성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몸의 82%를 영하 10도까지 얼릴 수 있으며, 이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비율로 알려진 무척추 동물입니다.

weka 포식이 Mou Waho의 산돌 wētā에 미친 영향은 아무도 모릅니다. 그러나 Eco Wanaka Adventures의 공동 소유주인 Lee Eadie는 wētā motels를 Wellington의 생태 보호 구역에서 본 후 제공함으로써 wētā의 기회를 늘리기로 결정했습니다.. DOC 생물다양성 레인저 Flo Gaud의 도움으로 Mount Aspiring College의 목공 학생들은 지상 wētā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최초의 다중 챔버 목재 모텔 40개를 설계하고 지었습니다. 섬 주변의 그늘진 곳의 지면에 위치한 직사각형 뚜껑 상자는 길이가 약 30cm이고 wētā 크기의 구멍을 통해 개별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4개의 삼각형 구획으로 나뉩니다. 일부는 뚜껑 아래에 Perspex가 있으므로 방문자는 수컷이 최대 7명의 암컷과 함께 사는 wētā를 볼 수 있습니다. Gaud에 따르면, 모텔을 사용하는 wētā를 발견했을 때 관련된 모든 사람들에게 스릴이 있었고, 두 종의 승리를 위해 서던 알프스 도마뱀붙이와 행복하게 동거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흥미진진했습니다.

마오리족의 kaitiaki (환경 보호) 개념을 수용하는 Riley와 Eadie는 섬을 여행할 때마다 총 8,000그루가 넘는 토종 음식 나무를 심었습니다. 우리가 방문했을 때, 우리는 눈부신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끈끈한 잎사귀가 녹색 방울방울처럼 흔들리는 성숙한 표본 근처에 작은 배추 나무를 심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자홍색 종으로 여겨지는 자홍색 나무에 보라색과 푹신한 별꽃이 매달렸고, 코와이 나무에는 바나나 노란색 꽃송이가 매달려 있었다.

두 개의 작은 바위 섬이 호수에 있는 섬의 담수호인 Arethusa Pool을 장식합니다(Credit: Briar Jensen).

2016.06.03 - [오세아니아/뉴질랜드] - 뉴질랜드 : 모코이아 섬 - '비바람이 치던 바다 잔잔해져 오면~' 노래의 고향

 

뉴질랜드 : 모코이아 섬 - '비바람이 치던 바다 잔잔해져 오면~' 노래의 고향

뉴질랜드 "비바람이 치던 바다 잔잔해져 오면 오늘 그대 오시려나 저 바다 건너서~." 여름 바닷가 또는 캠핑장에서 즐겨 부르는 '연가(戀歌)'다. 하지만 이 노래가 뉴질랜드 원주민 마오리족 민요

travelbible.tistory.com

새들도 이제 섬에서 번성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Mou Waho를 가로질러 암반 전망대로 걸어가는 동안 눈송이 마누카 꽃 사이로 작은 톰티츠와 부채새가 날아다녔고, 도라지와 종소리가 울리고, 베리에 취한 토종 나무비둘기 2마리 케레루가 우리 머리에서 몇 밀리미터를 날아왔습니다.

"정말 가시적인 성공을 거둔 보존 팀의 노력이었습니다."라고 Riley가 자랑스럽게 말했습니다. "이는 점점 더 좋아질 놀라운 생태학적 결과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아레투사 웅덩이는 유럽인이 오기 전처럼 무성한 뉴질랜드 자생 덤불 뒤에 다시 숨겨질 것입니다.

---

Facebook 에서 우리 를 좋아 하거나  Twitter  와  Instagram 에서 우리 를 팔로우 하여 300 만 명 이상의 BBC Travel 팬  과 함께 하십시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