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세아니아/뉴질랜드

뉴질랜드 : 여권이 필요한 뉴질랜드의 도시

반응형

2022.04.14 - [세계여행을 떠나요] - 뉴질랜드의 비밀 호수, 대부분의 키위들이 모르는

 

뉴질랜드의 비밀 호수, 대부분의 키위들이 모르는

2016.08.23 - [오세아니아/뉴질랜드] - 뉴질랜드 오클랜드 - 화려한 패션과 낭만의 칼라도시 뉴질랜드 오클랜드 - 화려한 패션과 낭만의 칼라도시 세계의 이름난 항구도시 중 아름다움과 독특한 느

travelbible.tistory.com

 

 
격년 1월에는 방문객들이 "삼키기를 거부한" 장소를 기념하기 위해 기이한 황가모모나 공화국으로 모여듭니다.
 

 

때때로 지리적 특징이 적절하게 명명되는데, 뉴질랜드의 포가튼 월드 하이웨이(Forgotten World Highway)가 그 중 하나입니다.

뉴질랜드 북섬 서부의 타라나키에 있는 황가모모나(Whangamōmona)까지 타마루누이(Taumarunui) 마을에서 차를 몰고 가면 시간이 잊은 세계의 일부를 구불구불한 기분이 든다. 모아(지금은 멸종된 8피트의 날지 못하는 새)가 숲을 통해 서투르게 부서지고 두꺼운 녹색 덩굴과 양치류가 고대 카우리와 토타라 나무 주위를 뒤틀린 곳입니다. 무성한 어둠은 숲 캐노피를 찌르는 마법의 녹색 빛 줄기로만 구분됩니다. . 87km의 길은 구불구불하고 가차없지만, 지역 주민들이 때때로 부르고 싶어하는 황가모모나 공화국(Republic of Whangamōmona) 또는 "공화국"을 향해 운전할 때 깨끗한 수풀과 경치 좋은 안장은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이 작고 외딴 마을은 80년대 후반에 새로운 구역 규정에 삼키기를 거부하고 결과적으로 독립을 선언한 곳으로 뉴질랜드에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자체 "여권"도 있습니다. 사실, 격년으로 1월에 열리는 공화국의 날에 일어나면 실제로 1이 없으면 마을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그것은 분명히 약간의 혀와 뺨이지만 농담이 다소 적었던 1989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시 Taranaki 지방에서 Manawatu/Wanganui로 Whangamōmona를 옮기는 지역 경계 변경이 제안되었을 때였습니다.

Gaylene Coplestone은 그것을 잘 기억합니다. "David Walter는 당시 Stratford District Council[가장 가까운 대도시]의 시장이었습니다. 그는 우리의 좋은 친구였으며 분명히 지역 정치에 매우 관여했습니다. 국경이 이전될 것이라고 발표했을 때 그는 그다지 기뻐하지 않았습니다. ."

 

 

포가튼 월드 하이웨이(Forgotten World Highway)는 뉴질랜드에서 가장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 중 하나입니다(제공: Westend61/Alamy)

이야기에 따르면 Walter는 이러한 변경 사항을 그대로 받아들이면 안 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던 일부 지역 주민들과 함께 술집에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음, 당신들 모두 꽤 반항적입니다. 반란을 일으키지 않으시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가벼운 제안이었지만 새로운 항의 방식의 씨앗을 뿌렸습니다. Coplestone은 "그 당시에는 Wanga가 얼마나 지도에 표시될지 아무도 몰랐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빠르게 추진력을 얻었고 1989년 11월 2일 The Taranaki Daily News는 "[황가모모나]는 새로운 마나와투/왕가누이 지역을 구성하기 위해 타라나키에서 빼앗긴 것에 항의하여 스스로 독립을 선언했다"고 보도했습니다. 400명 이상의 사람들(작은 외딴 마을을 위한 큰 군중)이 모두 평화롭게 모였습니다. 정부의 경계 변경 결정에 대한 불만을 표시하고 주민들이 작은 시골 마을을 지원하지 못할까봐 두려워 지역 의회를 처리하도록 내버려 두었습니다. 도시.

그 당시에는 Wanga가 얼마나 지도에 표시될지 아무도 몰랐습니다.

그리고 시작되었습니다. 400명이 모인 그날부터 지금까지 공화국의 날을 기념하고 있으며, 최대 5,000명이 모였습니다. 뉴질랜드 전역에서 방문객들이 기발한 축하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여행합니다. Vicki Pratt는 모든 타운십 활동의 중심인 Whangamōmona Hotel 의 소유주 중 한 명으로 이에 대해 모두 알고 있습니다.

그녀는 "평일에는 이 지역 전체에 120명만 살고, 사실 이 마을에 사는 사람은 10명에 불과하다. 그 중 대부분이 내 가족"이라며 웃었다. "하지만 공화국의 날에는 정기적으로 최대 2,500명의 사람들이 모입니다."

이 행사는 뉴질랜드 최고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작은 마을입니다. 예술과 공예품을 판매하는 시장 가판대; 개 시험 데모; 나무 자르기; 고무 장화 던지기와 장어 잡기. 약 NZ$5 정도의 약간의 수수료가 여권을 위해 지불하며 지역 사회를 유지하는 데 직접 사용됩니다.

2년마다 1월에 열리는 공화국의 날에는 거리를 달리는 양 경주와 같은 이벤트가 포함됩니다(제공: Alexia Santamaria)

축제에 추가하기 위해 "대통령"은 공화국의 날마다 선출됩니다. 현재 권력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존 헐리히(John Herlihy)는 자신이 "2017년에 이웃과 손주들에게 일종의 불도저로 그 자리에 끼어들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모든 것이 조금 웃긴 것 같았지만, 수천 명의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운전을 하다 보니 긴장이 됐다"고 덧붙였다.

Herlihy는 살아 있는 유일한 현직 대통령이거나 전직 대통령입니다(대통령이 집권 중 사망했을 때 임시로 개입한 Pratt를 제외하고). Ian Kjestrup(최초로 선출된 대통령)과 Murt Kennard(2005-2015년 의장)가 모두 세상을 떠났고, Billy the Gumboot 염소(중독 소문이 있었음)와 Tai 푸들(추측에도 불구하고)이 늙어서 사망했습니다. 다른 개에 의한 암살 시도). 아니요, Whangamōmona의 사장이 되기 위해 인간일 필요는 없습니다. 셔먼 앵무새, 유니스 양 및 기타 동물들도 선거에 출마했습니다.

이 부분에 있는 사람들은 스스로를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는 것이 분명합니다. Herlihy는 "모든 것이 약간 재미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관광이 제공하는 관광이 우리의 외딴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됩니다. 우리는 공화국 기념일에 여권 판매로 NZ$15,000를 벌고 여권을 받고 싶어하는 방문자와 함께 연중 또 다른 NZ$15,000를 벌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스탬프." 이것은 학교 필요, 홀과 교회 유지, Spirit of Adventure(바다에서 열리는 잘 알려진 뉴질랜드 청소년 개발 과정)와 같은 소풍에 아이들을 보내는 등 마을과 더 넓은 농업 공동체를 크게 지원합니다. .

대부분의 거주자와 마찬가지로 Herlihy는 "Wanga"가 많은 현대적인 편의 시설에서 멀리 떨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살기를 좋아합니다. "최고의 구식 뉴질랜드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최근 이웃 사람이 팔을 부러뜨렸고, 다음으로 10명의 사람들이 전화를 걸어 그가 손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확인하기 위해 전화를 하고 있습니다. 도킹이나 가위질 등."

"여권"의 비용은 NZ$5이며 방문객은 공화국 기념일에 마을에 입장하려면 여권이 필요합니다(제공: Alexia Santamaria)

프랫은 동의했다. "이런 곳에서 살면 서로 도와야 합니다. 잊혀진 세계 고속도로에서 연료가 부족한 사람을 위해 30분 운전해서 휘발유를 타는 것은 보통 일이 아닙니다. 너무 멀고 그렇기 때문에 필요한 다른 사람들을 돌보기 위해 – 수완이 있고 회복력이 있습니다. 의사, 치과의사, 쓰레기 수거처가 없습니다. 가장 가까운 마을에서 1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우리는 강한 Taranaki 사람들이고 우리가 공화국이 된 것이 그다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우리는 이미 일종의 독립."

이것은 Stratford의 현 시장이 반향하는 감정입니다. Neil Volzke는 "독립 선언은 처음에 당국에 대한 항의이자 약간의 가운데 손가락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 이상으로 성장했습니다. 진정한 키위의 혁신 정신과 독립적인 사고가 여전히 존재한다는 것을 보여주고, 왕가모모나와 같은 작은 장소에는 정말 강한 공동체 의식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당국을 조롱하는 것은 보너스라고 생각합니다. 사랑해야 해!"

우리는 강한 타라나키 사람들이고 우리가 공화국이 된 것은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우리는 이미 일종의 독립

이 정신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뉴질랜드인들은 1995년 아메리카스 컵에서 마침내 우승으로 이끈 대안적 보트 건조 스타일 이나 국제 사회가 보인 1980년대의 반핵 입장 과 같이 일반적인 흐름에 역행하는 경우에도 자신의 길을 개척해 온 역사가 있습니다. 그들의 해안에서 금지된 핵무장 선박. 북섬의 가장 원시적인 풍경에서 길을 잃은 이 작은 마을은 필요할 때 "남자에게 집착"하는 살아있는 화신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원래 의도는 아니었지만 약간의 명성과 약간의 관광객 비용이 독립 패키지의 일부로 들어왔다는 것은 해를 끼치지 않았습니다.

Whangamōmona는 새로운 구역 규정에 따라 1989년에 독립을 선언했습니다(Credit: Alexia Santamaria).

Facebook 에서 우리 를 좋아 하거나  Twitter  와  Instagram 에서 우리 를 팔로우 하여 300 만 명이 넘는 BBC Travel 팬  과 함께 하십시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