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크로아티아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 두브로브니크 최고의 지역 6곳(아드리아 해에서 머물기에 완벽한 지역 찾기)

반응형

2022.05.21 - [세계여행을 떠나요] - 크로아티아 : 두브로브니크에서해야 할 15 가지 최고의 것들

 

크로아티아 : 두브로브니크에서해야 할 15 가지 최고의 것들

2022.05.21 - [유럽/크로아티아] - 7월 가족 여행 추천 : 크로아티아가 다음 가족 휴가지가 되어야 하는 이유 7월 가족 여행 추천 : 크로아티아가 다음 가족 휴가지가 되어야 하는 이유 2022.05.21 - [유럽

travelbible.tistory.com

구시가지의 역사와 문화 여행부터 라파드의 해변에서의 여유까지, 여기 두브로브니크 최고의 동네가 있습니다 © Littleaom / Shutterstock

 

두브로브니크 에 간다면  여행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어디에서 숙박해야 하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두브로브니크의 매혹적인 역사와 풍부한 문화를 직접 경험하거나 바다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며 대부분의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호화로운 호텔을 원할 수도 있고 더 기본적인 것에 만족할 수도 있습니다. 두브로브니크 각 지역의 명소와 숙박 시설에 대한 이 가이드는 방문하기에 적합한 것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메일 뉴스레터 를 통해 매주 받은 편지함으로 전달되는 전 세계의 최신 문화 행사에 대한 정보를 얻으십시오 .

역사와 문화가 가득한 두브로브니크 구시가지

쉬운 관광을위한 최고의 숙박 장소 

대부분의 사람들이 두브로브니크를 방문하는 주된 이유는 중세 도시 성벽 으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유네스코에 등재된 구시가지를 탐험하기 위해서 입니다. 여기에서 최고의 문화 명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화려한 바로크 양식의 대성당 , Gundulićeva Poljana  의 민속 노천 시장 , 생각을 자극하는 War Photo Ltd 갤러리와 같은 역사적인 아름다움입니다. 또한 구시가지에는 미슐랭 스타를 획득한 레스토랑 360 과 많은 낭만적인(그러나 값비싼) 촛불이 켜진 바와 카페를 포함하여 두브로브니크 최고의 레스토랑이 많이 있습니다.

Hotel Stari Grad 와 같은 소규모 고급 부티크 호텔 과 수십 개의 객실과 아파트를 임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시가지는 여름에 관광객들로 붐비고 시끄럽고 보행자 전용입니다. 숙소까지 가는 마지막 구간을 걸어야 하며, 스트라둔 북쪽에 머무른다면 가파른 돌계단도 올라야 합니다. 슬프게도 Lapad의 현대적인 아파트 블록으로 이사한 구시가지에는 더 이상 현지인이 거의 살고 있지 않기 때문에 겨울에는 거의 버려진 것처럼 느껴집니다.

Pile 이웃은 성벽 바로 밖에 있습니다. © Roman Babakin / Shutterstock

Pile은 구시 가지와 매우 가깝습니다.

좋은 교통 연결을 위한 최고의 장소

구시가지의 정문인 웅장한 16세기 필레 게이트 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필레 지역은 성벽 바로 서쪽에 있습니다. 버스 정류장과 택시 승차장이 있는 분주한 교통의 요지이자 유용한 두브로브니크 관광청 안내 센터 도 있습니다 . 구시가지를 쉽게 방문할 수 있기 때문에 1897년 두브로브니크 최초의 특수 목적 호텔(현재 힐튼 임페리얼)이 이곳에 세워졌습니다. 

요즘에는 이곳에서 방과 아파트를 임대할 수 있는 곳도 많이 있습니다. 주요 명소는 Pile Cove(Blackwater Bay의 영화 촬영지)를 지키고 있는 인상적인 13세기 Fort Lawrence ( 왕좌의 게임 팬 을 위한 Red Keep )입니다. 여기에서 서쪽으로 바다 위 높은 곳에 가면 Gradac 공원 을 거닐며 야외 Slavica Cinema 에서 야간 영화를 볼 수도 있습니다.

두브로브니크에서는 어디를 가든 아름다운 바다와 도시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 xbrchx / Getty Images

플로체는 숭고한 바다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급 호텔을위한 최고의 이웃

도시 성벽의 바로 동쪽에 위치한 플로체 지역은 구시가지의 두 번째 아치형 입구인 플로체 게이트 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 여기 Srđ 산의 험준한 높이 아래에는 야자수와 등나무가 심어진 계단식 물가 정원에 일련의 매력적인 오래된 빌라가 있습니다. 또한 커플에게 인기 있는 고급 호텔이 몇 군데 있으며, 울창한 스파와 물 건너 두브로브니크 성벽의 멋진 전망을 갖추고 있습니다. 즐겨 찾기는 Grand Villa Argentina 와  Villa Dubrovnik 입니다. 근처에는 트렌디한 반제 해변( Banje Beach ), 현대 미술관( Museum of Modern Art ) 및 로크룸( Lokrum ) 섬 의 편안한 전망이 있습니다 .

 

라파드는 해변을 갈 수 있는 곳입니다.

현대적인 중급 호텔에 가장 적합

라파드 반도는 두브로브니크 구시가지에서 서쪽으로 약 3km 떨어져 있습니다. 걷기 좋은 곳이며 정기 버스도 운행합니다. Pile이나 Ploče만큼 낭만적이지는 않지만 숨을 쉴 수 있는 공간과 군중들로부터 잠시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선셋 비치 가 있는 라파드 베이를 중심으로 하며 해안을 따라 더 나아가 코파카바나 해변과 산호 비치 클럽 도 있습니다. 

1960년대까지 대부분 소나무 숲으로 뒤덮인 Lapad는 최초의 아파트 블록이 건설될 때까지 슈퍼마켓과 카페가 완비된 주거 지역입니다. 이것은 또한 바다 전망과 광범위한 스포츠 시설을 갖춘 가족에게 이상적인 두브로브니크의 대형 현대식 리조트 호텔의 대부분을 찾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여기에는 고급스러운 Hotel Dubrovnik Palace 와 중급 Hotel Kompas 가 포함 됩니다.

Srebreno와 Mlini의 해안 마을에서 두브로브니크의 항구까지 운행하는 편리한 셔틀 보트 © Tupungato / Shutterstock

Srebreno와 Mlini는 두브로브니크에서 떨어진 해안 마을입니다.

휴식, 수영, 일광욕에 최적

험준한 산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스레브레노 만( Srebreno Bay )은 두브로브니크(Dubrovnik) 구시가지에서 남동쪽으로 10km 떨어져 있습니다. 여기에서 소나무 그늘이 드리워진 구불구불한 해안 길을 따라 카페와 비공식 식당이 즐비한 Mlini 마을로 이어집니다 . 길을 따라 깨끗하고 얕은 바다를 제공하는 고운 자갈 해변이 있습니다. 

Srebreno와 Mlini는 교외의 편안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으며 중급 수변 Hotel Mlini , 펑키 한 One Suite Hotel 을 비롯한 여러 호텔 과 임대할 객실과 아파트를 제공합니다. 무엇보다도 정기 셔틀 보트가 두브로브니크의 옛 항구에서 차브타트까지 해안을 따라 운행 하며 도중에 스레브레노와 믈리니에 정차합니다. 보트 타기는 그 자체로 기쁨입니다.

그루즈는 페리 당일 여행을 위한 완벽한 거점입니다. 

도시가 아닌 관광 경험에 가장 적합

현재 떠오르는 지역 주민들에게 인기 있는 Gruž는 두브로브니크에서 가장 거친 지역입니다. 인근 섬으로 여행을 떠날 수 있는 페리 항구와 주요 버스 정류장이 있는 곳입니다. 최근에 문을 연 레드 역사 박물관(Red History Museum )은 TUP (이전 공장, 대체 콘서트, 전시회 및 예술 워크숍 개최) 및 Dubrovnik Beer Company 와 마찬가지로 Gruž에 반문화적 지위를 부여 했습니다 

신선한 현지 제철 과일과 채소를 판매하는 Gruž Market 도 방문해 보세요. Gruž는 구시가지에서 북서쪽으로 약 2마일(3km) 떨어져 있으며 몇 개의 저렴한 호텔과 수십 개의 객실과 아파트를 임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