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크로아티아

크로아티아 : 두브로브니크에서해야 할 15 가지 최고의 것들

반응형

2022.05.21 - [유럽/크로아티아] - 7월 가족 여행 추천 : 크로아티아가 다음 가족 휴가지가 되어야 하는 이유

 

7월 가족 여행 추천 : 크로아티아가 다음 가족 휴가지가 되어야 하는 이유

2022.05.21 - [유럽/크로아티아] - 크로아티아 : 비자 요건, 디지털 노마드 비자를 포함하여 알아야 할 모든 것 크로아티아 : 비자 요건, 디지털 노마드 비자를 포함하여 알아야 할 모든 것 2020.09.23 - [

travelbible.tistory.com

프란체스코 회랑의 작은 광장 정원은 두브로브니크 구시가지에서 가장 좋은 냄새가 나는 곳 중 하나입니다. © Vesna Celebic / Lonely Planet

 

 

크로아티아 최고의 목적지인 두브로브니크 의 작은 구시가지는 깊고 푸른 아드리아 해가 내려다보이는 견고한 중세 요새 안에 있습니다. 고귀한 바로크 양식의 건물, 박물관, 갤러리 등 구시가지의 역사적 명소를 소개합니다. 성벽 너머 최고의 해변과 인근 섬을 발견하기 위해 해안을 따라 여러분을 모십니다. 길을 따라 우리는 또한 먹고 마시고 쇼핑할 수 있는 가장 독특한 장소를 제안합니다.

도시 성벽의 완전한 회로를 걷다

두브로브니크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 중에서 절대 놓쳐서는 안 될 경험은 중세 도시 성벽 의 흉벽 주변을 산책하는 것 입니다. 완전한 2km(1.25마일)의 순환로에서는 구시가지의 테라코타 지붕과 바다까지 환상적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원래 13세기에 지어진 성벽은 외부 세계로부터 도시(당시에는 라구사로 알려짐)를 보호했습니다. 밤에는 도시의 Pile Gate  Ploče Gate 로 들어가는 두 개의 입구 가 잠겨 있었고 침입자가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목조 도개교가 들어 올려졌습니다.

15세기에 발칸 반도가 오스만 투르크의 공격 위협을 받았을 때, 성벽은 견고한 탑과 요새, 그리고 약 120개의 대포로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흉벽에 대한 주요 액세스 지점은 파일 게이트를 통해 마을에 들어갈 때 왼쪽에 있는 돌계단 위로 올라갑니다. 여름에는 과밀방지를 위해 일일 입장인원을 제한하므로 조기 온라인 예약을 권장합니다. 겨울에 이곳에 올 만큼 운이 좋다면 벽을 혼자 소유할 수도 있습니다.

 

Stradun에서 모닝 커피 마시기

커피를 마시는 것은 달마티아의 아침 의식입니다. 두브로브니크에서 그것을 하는 곳은 Stradun(일명 Placa)입니다. 구시가지를 관통하는 주요 도로인 이 300m 길이의 흰색 석회암 포장 산책로는 필레 게이트와 플로체 게이트를 효과적으로 연결합니다. 스트라둔 옆에 있는 17세기 바로크 양식의 석조 건물에는 작은 상점과 노천 카페가 거리 수준에 있습니다. 이곳에서 현지인들이 모여 커피를 마시고, 조간 신문을 읽고, 세상이 지나가는 것을 지켜봅니다. 최고의 장소 중 하나는 Stradun 끝의 높은 테라스에 있는 Gradska Kavana 입니다. 흥미롭게도 Stradun은 얕은 바다 수로였습니다. 12세기에 채워져 오늘날의 도시가 되었습니다.

두브로브니크(Dubrovnik) 구시가의 스트라둔(Stradun)에 있는 총장 궁전(Rector's Palace) 근처에 모인 방문객 © Roman Babakin/Shutterstock

지역 귀족들이 렉터스 팰리스에서 어떻게 살았는지 살펴보세요.

1808년까지 두브로브니크는 라구사라는 작지만 정교한 자치 공화국이었습니다. 매월 지역 시의원은 다른 시민을 선택하여 총장 역할을 맡게 됩니다. 이 단기 임명은 한 사람이 너무 강력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재임 기간 동안 렉터는 15세기 고딕-르네상스 렉터 궁전의 위층에서 살았습니다 .

이 구역에는 현재 문화사 박물관이 있습니다. 바로크 양식의 가구, 금박으로 장식된 유화, 호화로운 의상, 무기, 세단 의자까지 현지 귀족들이 어떻게 살았는지 볼 수 있습니다. 

지하 1층, 내부 안뜰에서 대평의회와 원로원의 이전 회의실 입구를 확인하세요. 문 위에는 Obliti privatorum publica curate (사적인 일은 잊어버리고 공적인 일을 하십시오)라는 명판이 있습니다. 감옥과 예배당도 있습니다.

수족관에서 아드리아 해의 해양 생물을 만나보세요

해양 박물관 아래 St John's Fortress 1층에 수족관 이 있습니다. 리노베이션을 거쳐 2022년 봄에 재개장한 이 어둡고 평화로운 공간은 뜨거운 여름 태양으로부터 휴식을 제공하고 31개의 신선한 해수 탱크에서 다양한 아드리아 해 수중 생물을 보여줍니다. 작고 섬세한 해마, 못생긴 전갈, 무서운 붕장어, 귀여운 불가사리, 모양을 바꾸는 문어를 찾아보세요. 그런 다음 앞의 좁은 골목에 있는 Gianni 에서 홈메이드 아이스크림이나 전통 두브로브니크 페이스트리를 맛 보세요.

Bota Oyster & Sushi Bar에서 생굴 맛보기

수세기 동안 두브로브니크의 미식가들은 이전에 라구사 공화국의 일부였던 펠예삭 반도에 있는 말리 스톤 만(Mali Ston Bay)에서 굴을 맛보았습니다. 아직 안 드셔보셨다면 여기 두브로브니크 구시가지에서 드셔보세요. Bota Oyster & Sushi Bar 의 오너는 Ston에서 직접 굴을 양식하여 매일 아침 신선한 굴을 마을로 가져옵니다. 강력한 최음제라고 하며, 껍질을 벗기지 않은 채 얼음 조각과 레몬 조각을 함께 제공합니다. 미끄러운 질감이 싫다면 굴 튀김을 주문하고 가벼운 반죽에 튀길 수 있습니다.

두브로브니크 대성당에 인접한 재무부는 수많은 비잔틴 보물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 Ihor Pasternak / Shutterstock

재무부에서 중세 황금 유물 보기

끔찍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중세 사람들은 유물(오래 된 성도의 신체 부위)이 신의 개입을 가져올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이 인간의 잔해는 신성한 것으로 여겨져 금도금으로 싸이고 정교한 세공과 귀중한 보석으로 장식되었습니다. 보물 창고에 인접한 두브로브니크 대성당 에는 138개의 금과 은 유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중앙 장식은 황금 왕관으로 둘러싸인 성 블레즈(두브로브니크의 수호 성인)의 해골입니다. 이 유물의 대부분은 비잔틴 제국에서 유래했으며 동쪽으로 항해를 마치고 돌아오는 현지 뱃사람들이 두브로브니크로 가져왔습니다.

KAWA에서 기발한 디자이너 선물 쇼핑하기

플로체 게이트(Ploče Gate) 바로 바깥에 있는 KAWA 는 젊은 크로아티아 디자이너의 일회용 의류와 보석, 토트백, 도자기, 잘 포장된 화장품, 올리브 오일, 라키자( rakija )를 판매하는 컨셉 스토어입니다. 집에 가져갈 진정한 선물을 사기에 좋은 곳일 뿐만 아니라 지역 창작자를 지원하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Buža 바에서 음료를 마시며 일몰을 감상하세요.

두브로브니크의 남향 성벽 아래 바다 위의 높은 바위에는 Buža라고 불리는 두 개의 야외 바가 있습니다. 둘 다 Buža I  Buža II 입니다. 둘 다 좋으니 어떤 걸 선택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더 나은 방법은 둘 다 시도하십시오. 격식을 차리지 않고 재미있는 이곳에는 바위와 콘크리트로 된 테라스가 있으며 테이블에는 커다란 흰색 파라솔이 그늘을 드리우고 있습니다. 

선택은 기본적으로 맥주 또는 와인(현금 결제만 가능)이지만 열린 아드리아 해의 전망은 절대적으로 놀랍습니다. 아침에 와서 수영하세요. 또는 저녁에 와서 별이 가득한 하늘의 낭만과 함께 일몰을 즐기십시오.

두브로브니크의 붉은 역사 박물관은 당신을 사회주의 시대의 집으로 바로 데려다 줍니다. © Vesna Celebic / Lonely Planet

붉은 역사 박물관에서 20세기 유고슬라비아 디자인을 발견하세요 

2019년에 문을 연 펑키한 붉은 역사 박물관 은 크로아티아가 사회주의 유고슬라비아(1945-1991)의 일부였을 때 사람들이 어떻게 살았는지 보여줍니다. 전시에는 당시의 가구로 완비된 전형적인 1970년대 아파트의 일련의 방이 포함됩니다. 레트로 룩은 확실히 힙하고 도자기, 포스터, 그리고 잡지와 음반 표지의 그래픽 디자인도 마찬가지입니다. 유고슬라비아 비밀경찰, 골리오톡 정치범 수용소 등 더 사악한 측면도 거론된다.

프란체스코 수도원 약국에서 천연 화장품 구입

스트라둔(Stradun)에 들어서면 프란체스코 수도원( Franciscan Monastery ) 은 14세기 로마네스크 양식의 회랑을 중심으로 야자수와 감귤나무가 있는 정원을 제공합니다. 유럽 ​​최초의 약국 중 하나가 1317년 승려에 의해 이곳에 설립되었습니다. 구식 실험실 장비와 저장 항아리를 전시하는 작은 박물관이 있습니다. 오늘날 프란체스코 약국 은 수도원의 아치형 입구 문 바로 안쪽에 있습니다. 전면이 유리로 된 찬장에는 잘 알려진 국제 브랜드 의약품이 가득합니다.  

그러나 대리석 카운터에는 각각 "Mala Braca 1317 AD"라는 라벨이 붙은 장미, 라벤더, 로즈마리를 베이스로 한 천연 수화 페이스 크림이 여러 개 있습니다. 이 크림은 승려에게만 알려진 수백 년 된 비밀 조리법에 따라 약국에서 여전히 준비됩니다.

해양 박물관에서 두브로브니크 해양 전력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두브로브니크는 16세기 황금기를 살았으며, 당시 그녀의 엄청난 부는 해운과 무역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그 당시 작은 공화국인 라구사에는 180척의 배와 4000명의 선원이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함대가 있었습니다. 오래된 항구를 지키고 있는 세인트 존스 요새(St John's Fortress) 의 해양 박물관( Maritime Museum )에서 두브로브니크의 이전 해군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전시품에는 모형 선박, 그림, 지도, 항해 장비 및 선원 복장이 포함됩니다.

War Photo Ltd에서 벌어지는 갈등의 공포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두브로브니크는 1991년에서 1992년 사이에 8개월 동안 포위 공격을 받아 전쟁이 얼마나 파괴적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War Photo Ltd 에서 유고슬라비아의 붕괴로 인한 인류의 고통을 목격하십시오 . 위층에서는 사진 기자가 기록한 크로아티아,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및 코소보를 괴롭히는 분쟁 중 일상 생활의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1층에서 갤러리는 전 세계 전쟁 지역의 사진 저널리즘에 대한 임시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과거 쇼에는 시리아, 수단, 콩고 및 북아일랜드가 등장했습니다.

바다 카약을 타고 로크룸 섬으로 노를 저어 보세요(또는 더 쉬운 옵션을 선택하고 페리로 이동) © Getty Images/iStockphoto

바다 카약을 타고 로크룸 섬으로 노를 저어 보세요.

Lokrum 의 작은 섬은 두브로브니크의 오래된 항구에서 보트로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을 방문하는 더 재미있는 방법은 Pile Gate 근처의 작은 해변에서 출발하는 바다 카약 투어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두브로브니크의 요새 주변을 노를 젓고 수영, 스노클링, 하이킹, 절벽 점프를 하기 위해 로크룸으로 향합니다. 

녹음이 우거진 로크룸에는 버려진 11세기 베네딕토회 수도원, 공작이 있는 식물원, 1806년 나폴레옹이 지은 언덕 위 요새가 있습니다. 현지 전설에 따르면 승려들은 나폴레옹이 수도원을 폐쇄한 것에 분노하여 섬을 소유하려는 모든 사람에게 저주를 내리십시오. 미신일 수도 있지만 오늘날에도 아무도 Lokrum에 밤새 머물 수 없습니다.

두브로브니크가 내려다보이는 탁 트인 피크닉을 위해 스르산(Mt Srđ) 하이킹

확실히 두브로브니크에서 가장 Instagrammable한 전망 중 하나는 구시가지 바로 뒤에 솟아 있는 Srđ 산 에서 보는 것입니다. 하루 전에 Piknik Dubrovnik 에 연락 하여 지도와 담요가 포함된 휴대하기 쉬운 절연 배낭에 점심을 준비하도록 요청하십시오. 그런 다음 Srđ의 정상에 도달하려면 Stations of the Cross를 따라 2km의 지그재그 언덕길을 하이킹하십시오. 정상에는 19세기 요새, 바-레스토랑, 마을과 아드리아 해 너머로 멋진 풍경을 제공하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등산로가 너무 가파르면 대신 현대식 케이블카를 타고 소풍 후에 다시 내려올 수 있습니다.

Lopud 섬의 Šunj 해변에서 수영과 일광욕

모래 해변은 달마티아에서 드물지만 두브로브니크 근처에 하나 있습니다 – Lopud 의 Šunj . 두브로브니크(Dubrovnik)의 그루즈(Gruž) 항구에서 로푸드(Lopud)로 가는 흰색과 파란색의 Jadrolinja 페리를 타십시오. 만으로 항해하면서 바다 위에 있는 요새화된 프란체스코 수도원을 주목하십시오. 최근에 개조되어 현재 Lopud 1483으로 알려진 초호화 휴양지입니다. 

야자수가 늘어선 해안가 산책로에서 무성한 지중해 초목을 지나 2km 길이의 길을 따라 Šunj에 도달합니다(골프 버기도 이용 가능). 따뜻하고 얕은 바다가 있는 보호된 만에 펼쳐지는 영광스러운 모래사장에는 음료와 스낵을 제공하고 선베드를 고용하는 계절에 따라 운영되는 여러 바가 있습니다. Lopud에 있는 동안 현대 미술 애호가들은 2005년 베니스 비엔날레에서 처음 전시되었던 예술가 올라퍼 엘리아슨(Olafur Eliasson)과 건축가 데이비드 아자예(David Adjaye)의 조명 설치가 있는 파빌리온인 Your Black Horizon을 확인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