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스페인

스페인 바르셀로나 : 여행 고수 꽃할배들의 하루 8만 원으로 바르셀로나 여행

반응형

정열의 나라 스페인에 의욕 만점, 식욕 만점, 재치 만점 할배들이 떴다! 유럽과 대만에 이어 다시 시작된 꽃할배들의 배낭여행기. 이제는 당당히 배낭여행 중수라 할 수 있는 할배들을 따라 하루 10만 원 이하로 즐길 수 있는 스페인의 예술 도시 바르셀로나의 핫 플레이스를 둘러보자.

여행 고수 꽃할배들의 하루 8만 원으로 바르셀로나 여행

Course 1
 
위대한 건축가를 만나다, 가우디 투어
 

가우디만 감상해도 바르셀로나 여행의 절반을 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가우디는 상징적인 존재다. 꽃할배들이 스페인에 도착해서 처음으로 만난 것이 바로 가우디의 건축이다. 바르셀로나에서는 스페인을 대표하는 천재 건축가 가우디의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가우디는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독창적인 작품들을 남겨 놓았다. 바르셀로나의 상징처럼 여겨지는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바다를 담은 카사 바트요, 동화 속 나라를 연상시키는 구엘 공원 외에도 카사 밀라, 구엘 저택 등은 모두 가우디의 작품이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천재 건축가 가우디의 최고의 역작. 1884년부터 가우디가 건축 책임을 맡아 설계 및 건축을 해 1925년 죽을 때까지 직접 지휘했지만 아직도 완공되지 못했다. 성당 앞뒤는 그리스도의 생애를 묘사한 부조로 장식돼 있다. 성당에 들어서면 스테인드글라스를 통해 비치는 아름다운 빛에 절로 고개를 숙이게 된다. 전망대에 오르면 시내 전경과 가우디가 조각한 독특한 조각을 보다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다. 2026년에 완공된다. 

위치 사그라다 파밀리아 역에서 도보 1분 
관람 시간 09:00~20:00 
입장료 14.8유로

Save Tip
여행지에서는 시간이 돈이다. 입장권을 성당에서 구매할 경우 1시간 이상 기다리는 것이 기본이다. www.ticketmaster.es에서 미리 예매하거나 la caixa 은행 atm기에서 입장권을 구매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카사 바트요

카사 바트요
지중해를 테마로 지어진 이 건물의 외관은 물결치는 파도의 모습을, 내부는 바닷속을 떠올리게 한다. 외벽을 장식한 다채로운 컬러의 타일은 햇빛을 받아 더욱 아름답고, 밤에는 아름다운 조명으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바깥에서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감탄을 자아내고 입장료가 다소 비싸지만 놀라운 내부는 절대 놓칠 수 없다. 지난 2005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됐을 정도로 훌륭한 건축물이다. 바닥에 깔린 타일과 창문, 엘리베이터는 바다를 연상시킨다. 아름다운 곡선들로 이루어진 것이 특징이며, 옥상에 올라가면 펼쳐지는 독특한 모양의 굴뚝도 장관이다. 

위치 파세치 데 그라시아 역에서 도보 1분 
관람 시간 09:00~21:00
입장료 21.5유로 

Save Tip
바르셀로나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에는 T-10 을 구입하는 것이 가장 경제적이다. 지하철과 버스, 트램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10회권 티켓으로, 75분 이내에는 다른 교통수단으로 무료 환승이 가능해서 경제적이다. 가격은 10.3유로.


구엘 공원

구엘 공원

가우디의 후원자였던 에우세비 구엘은 영국의 전원도시를 모델로 한 전원주택을 짓고자 했다. 가우디는 14년에 걸쳐 작업을 진행했지만 자금난과 부지의 문제로 미완성으로 남게 됐다. 현재는 시영 공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바르셀로나 시민들에게만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 구불구불한 모양과 형형색색의 타일이 독특한 벤치와 반쯤 기울어진 인공 석굴, 모자이크 장식 등이 마치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준다. 공원에 오르면 지중해와 바르셀로나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좋은 스폿이기도 하다.

위치 발카르카 역에서 도보 15분, 까탈루나 광장에서 24번 버스를 타면 공원 앞에서 내려준다.
관람 시간 08:00~21:30
입장료 8유로

Save Tip
입장권 구입은 인터넷으로 미리 해두자. www.parkguell.cat/en/buy-tickets 사이트에 들어가면 1유로가 할인된 7유로에 구매할 수 있다. 단, 예매 시 입장 시간을 지정하게 돼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 입장이 불가하니 주의하자.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