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스페인

스페인 마요르카의 위대한 탈출구: 군중을 피해 갈 곳

반응형

2022.04.24 - [세계여행을 떠나요] - 스페인의 미개척 '액상 금'

 

스페인의 미개척 '액상 금'

2020.09.23 - [세계여행을 떠나요] - 스페인 부르고스 : 2020 09 22 오늘자 스페인 여행입니다. 스페인 부르고스 : 2020 09 22 오늘자 스페인 여행입니다. 스페인 북쪽 여행을 가기 위한 첫 경유지 부르고스

travelbible.tistory.com

 

마요르카는 성장했습니다. 물론, 섬은 Magaluf와 같은 해안 휴양지에서 여전히 야생의 아이의 손길이 있지만, 여행자들은 마침내 섬이 플라이 앤 플롭 리조트와 술집의 합보다 훨씬 더 많다는 사실을 깨닫고 있습니다.

실제 마요르카는 현지인들이 몇 년 동안 지적해 온 것처럼 완전히 다른 곡에 맞춰 춤을 춥니다 .  언덕 꼭대기 암자의 이른 아침 염소 종소리, 트라문타나 트레일의 바위에 발이 떨어지는 소리, 잠정적으로 치는 매미가 있습니다. 낮이 경이적으로 별이 빛나는 밤으로 사라지면 무인 항공기.

그래서 당신은 성가신 여름 군중에서 벗어나고 싶습니까?  산길에서 숨겨진 만, 해안 산책로에서 속도를 늦추고 고요함을 즐길 수 있는 옛 수도원에 이르기까지  에서 가장 멋진 탈출구를 선택 하십시오.

트라문타나 속으로

마요르카 섬의 서쪽과 북쪽을 가로질러 거칠고 울퉁불퉁한 선을 그리는 장엄한 석회암 산맥인 Tramuntana 보다 최근에 마요르카의 볼트면이 더 뚜렷했던 곳은 없습니다. 2011년부터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이곳은 가장 황량한 마요르카로, 계곡이 요소에 의해 상처를 입은 들쭉날쭉한 봉우리를 가르고 절벽이 갑자기 바다로 떨어지는 곳입니다. 여기 금석으로 만들어진 작은 마을은 올리브 나무와 감귤 과수원 위로 솟아 있는 언덕에 위태롭게 붙여진 것처럼 보입니다.

사실, Tramuntana의 매력은 더 이상 비밀이 아니지만 8월에도 사람들이 덜 탐험된 지역으로 빠져들게 할 수 있습니다. 마요르카에서 가장 짜릿한 드라이브 중 하나는 Andratx와 Valldemosa 사이의 Ma10 해안 도로로 , Estellencs와 10세기에 무어인에 의해 세워진 포도나무가 드리워진 Banyalbufar와 같은 매혹적인 작은 마을이 있습니다.

숨겨진 베이

트라문타나의 해안선은 깎아지른 듯한 숲으로 덮인 절벽으로 보호되는 만이 있습니다. 여름에는 Port de Sóller , Cala de Deià 또는 Cala de Valldemossa에 수건 공간이 많지 않지만 평화는 종종 한 만 너머로 발견될 수 있습니다. Sa Calobra의 청록색 만은 성수기에는 당일치기 여행자로 가득 차 있지만, 소나무로 덮인 산으로 뒤덮인 멋진 만인 Cala Tuent는 현지 해변을 찾는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섬의 북쪽 끝에 있는 Cap de Formentor는 용의 꼬리처럼 튀어나와 있으며, 반도의 머리핀 굴곡이 많은 해안 도로를 운전하는 것은 순수한 드라마입니다. 고요한 칼라 보케르(Cala Bóquer), 칼라 무르타(Cala Murta), 칼라 피게라(Cala Figuera)와 같이 바람이 부는 봉우리 아래에 모여 있는 작은 만을 위해 주요 해변을 건너뛰고 모두 걸어서 쉽게 갈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찾을 가치가 있는 곳은 알쿠디아( Alcúdia ) 리조트의 동쪽으로 뻗어 있는 카프 데 피나르(Cap des Pinar) 반도입니다 . 가장 푸른 바다가 있는 일련의 예쁜 만은 한 걸음 더 나아간 것에 대한 보상입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사랑스러운 곳 은 눈부신 흰색 초승달 모양의 소나무 반점이 있는 절벽으로 둘러싸인 Platja des Coll Baix 입니다. 이 곳은 숲에서 가장 가까운 주차장에서 2km 거리에 있습니다.

바디아 데 팔마는 제쳐두고, 마요르카의 남쪽 해안은 특히 백사장과 푸른 바다로 이루어진 3km의 리본인 Platja des Trenc 에서 놀라울 정도로 조용할 수 있습니다. 인근 Colònia de Sant Jordi에서 보트는 발레아레스 제도의 유일한 국립공원인 Illa de Cabrera까지 짧은 횡단을 위해 출발합니다. 19개의 무인도 클러스터는 놀랍도록 고요한 해변을 숨깁니다.

해안 산책로

여름에는 더위 때문에 트라문타나에서 더 힘든 하이킹을 하는 것이 불가능하지만, 군중에서 발끝으로 멀리 떨어져 있는 멋진 해안 산책로가 있습니다. 날이 더 춥습니다.

섬의 동쪽 에는 Serra de Llevant의 낮은 산맥이 지배하는 소나무 숲이 우거진 자연 보호 구역인 Parc Natural de la Península de Llevant 를 통과하는 보도가 있습니다. 해안을 파고드는 만은 졸리고 깨끗하며 조류 관찰자들은 송골매와 Eleonora의 매와 Audouin의 갈매기를 발견할 기회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더 남쪽으로 모험을 떠나 Cala Bota, Cala Virgili, Cala Pilota 및 Cala Magraner와 같은 보호된 만과 수정처럼 맑은 청록색 물의 깊은 만을 가로지르는 트레일을 따라 영광스러운 만에서 다른 만으로 이동합니다. 13km(왕복) 걷기는 Cales de Mallorca 근처의 시골 사유지인 Finca Can Roig에서 시작됩니다. 거기에 가려면 Carretera Porto Cristo– Portocolom(Ma4014)을 타고 Km6에서 Cales de Mallorca 방향으로 동쪽으로 도십시오. 2.2km를 계속 가다가 좌회전합니다. 200m 후 Can Roig 입구에 도달합니다.

일몰 전망은 마요르카에서 2페니이지만, 올리브 숲과 벌집 모양의 동굴이 있는 절벽 아래를 가로지르는 보도를 통해 도달하는 사 포르다다(Sa Fordada)의 불타는 광경을 능가하는 곳은 없습니다. 트레일은 합스부르크 대공 루이스 살바도르의 낭만적인 옛 거처인 손 마로이 그에서 시작됩니다.

고요한 잠

큰 리조트를 피하고 숙제를 하면  낮에는 고요함을 제공하고 밤에는 별을 바라 볼 수 있는 멋진 탈출구와 fincas/agriturismi (목장/농가)를 찾을 수 있습니다. Agroturismo en Mallorca( agroturismoenmallorca.com ) 및 Associació Balear d'Agroturismes( rustasticbooking.com )와 같은 웹사이트는 그곳에 무엇이 있는지에 대한 좋은 개요를 제공합니다.

섬에는 황홀한 전망을 가진 단순한 발굴로 전환된 소수의 암자가 있습니다. 어떤 택시 기사도 Santuari de la Mare de Déu del Puig 를 꼬불꼬불 구부러진 도로의 난잡한 상황에 대처할 만큼 미친 사람은 없습니다. 따라서 Pollença 에서의 여행은 진정한 순례자 스타일로 도보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 700년 된 암자에서 기다리고 있는 완전한 평화와 경이로운 전망은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바다에 더 가까운 Cap des Pinar 반도에 있는 La Victoria Petit Hotel Hostatgeria 는 또 다른 고요한 휴양지입니다.

로맨스를 올리고 싶으신가요? 서쪽의 더 호화로운 시골 휴양지 로는 큰 바다 전망, 올리브 나무 숲과 인피니티 풀이 있는 Estellencs의 행복한 한적한 S'Olivar , Valldemossa -Deià 도로 의 성인 전용 농업인  Sa Pedrissa 가 있습니다. 카프데페라( Capdepera ) 근처의 동쪽 해안에 있는 시골 저택인 Cases de Son Barbassa 는 허브 정원, 캐롭, 올리브, 아몬드 나무 사이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 이 곳 은 절대 떠나고 싶지 않을 만큼 숭고한 환경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