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스페인

스페인 마르요카 : 최고의 플랜 B 하이킹을 위한 마요르카에서의 솔로

반응형

2022.05.31 - [세계여행을 떠나요] - 스페인 마요르카 럭스(Mallorca luxe): 놀라운 유네스코 유적지를 위해 세워진 스페인 최초의 Richard Branson 호텔

마요르카의 세라 데 트라문타나 산맥은 스페인 섬의 해변 마을에서 멀리 떨어진 세계입니다.

 

 

혼자만의 노력은 예상치 못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올리버 스미스가 우연히 첫 번째 단독 도보 휴가를 시작했을 때 발견한 것처럼 마요르카 섬에서 아찔한 높이와 숨겨진 깊이를 발견하게 됩니다.

Deià 마을 위의 Serra de Tramuntana 봉우리 사이의 외로운 트레일에서 보는 영웅적인 지중해 전망 © Andrew Montgomery/Lonely Planet

등산 갈 때마다 친구 빅알과 함께 가요.

영국에서의 모험은 우리를 Snowdonia의 비가 오는 봉우리에서 스코틀랜드 고원의 비가 오는 봉우리로 데려갔습니다. 그는 생계를 위해 일을 하기 때문에 훌륭한 산악 가이드입니다. 그는 Tardis와 같은 속성을 가진 주머니를 가지고 있으며 요청 시 잊어버린 모든 항목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이킹 중 일이 잘못되었을 때 – 얼굴에 비를 맞고, 한 줌의 소똥구리가 있고, 산꼭대기의 강풍 속에서 들리지 않게 흐느껴 울 때 – Big Al이 구해 줍니다. 고양이가 새끼 고양이를 입에 물고 있는 것처럼 당신을 데리러 가장 가까운 술집의 노변에 맡길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몇 파인트 후에는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은 척 할 수 있고 밀레니얼 세대의 어니스트 섀클턴이 됩니다. 이것이 내가 혼자 걸어본 적이 없는 이유입니다. 왜 Al이 나와 함께 걷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학교 그룹을 안내하기위한 연습 일 것입니다.

Big Al과 나는 알프스 정상으로의 하이킹 여행을 계획했습니다. 이번에는 심각했다. 우리는 전문 장비를 고용했습니다. 마테호른의 모든 눈이 우리 머리 위로 떨어지면 다마고치처럼 보이는 눈사태 트랜시버, 스노슈, 탐사선, 동정심에 찬 신호음이 들릴 것입니다. 빙하와 퐁듀, 요들링과 라클렛이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모두의 가장 큰 모험이 될 것이고…

'나 올 수 없어.' Big Al은 전날 저에게 전화를 걸어 그가 아프다고 연락을 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내가 혼자 갈 거라고는 말하지 않았지만, Luton 공항의 Pret A Manger에서 Chamonix 산악 구조 팀에 전화를 걸어야 한다는 강한 암시를 받았습니다. 휴가 시간을 놓치지 않으려고 항공사 웹사이트에 로그인하여 항공편을 변경하고 다른 도보 여행을 계획했습니다. 인버네스를 선택할 때 전화 번호를 제공했지만 아무도 받지 않았습니다. 내가 바르셀로나에 넣었을 때 웹 사이트가 다운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나는 다음 날 마요르카를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24시간 이내에 사전 통보 없이 해외에 나가 본 적이 없다면 그렇게 하십시오. 짜릿한 경험입니다. 도망치는 범죄자의 들뜬 마음과 함께 비행기에 탑승. 펍에 다녀온 후 들뜬 가방을 열어보니 관련 없는 양말과 치즈가 가득 들어찬 필통을 발견했다. 내가 구글링하지 않은 곳에서 나를 발견. 그리고 우연히 내가 들어 본 적이 없는 가장 아름다운 풍경 중 하나에 도착했습니다.

Serra de Tramuntana는 팔마 공항에서 차로 약 30분 거리에 있는 산맥입니다. 아래층에는 무어인이 섬을 통치하던 시절을 속삭이는 이름을 가진 마을이 있으며 과일이 익어가는 과수원이 있습니다. 더 높이 솟아오른 곳: 참나무 숲과 알레포 소나무 숲, 조용하지만 염소 방울 소리와 월동하는 새의 지저귐. 그리고 정상에는 날카로운 석회암 봉우리가 있어 이베리아에서 이탈리아로 부는 바람을 가로막고 있습니다.

그것은 영원히 절인 구세계 지중해의 약간입니다. 그러나 더군다나 이 범위는 마요르카에서 가장 악명 높은 리조트와 가깝습니다. 수사슴 도스; 미친 골프; 물고기처럼 술을 마시고 간헐천처럼 토할 수 있는 바 – 모두 Serra de Tramuntana의 남쪽 슬로프 근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더 멀리 느낄 수 없었습니다.

나는 소예르(Sóller) 마을에서 오솔길을 떠났고, 동트기 전의 어둠 속에서 떠오르는 풍경을 보았습니다. 달빛이 비치는 바다를 배경으로 한 머나먼 등대. 아래 잠자는 도시의 옥상. 그리고 마침내 아침 햇살이 위의 절벽을 따뜻하게 합니다.

Sóller 위의 계곡에서 마을과 과수원은 거대한 석회암 봉우리 아래 산기슭에 달라 붙습니다. © Andrew Montgomery/Lonely Planet

아침 식사 시간이 되자 나는 산맥의 정상에 올랐습니다. 한쪽에서는 육지가 바다로 떨어졌습니다. 오디세우스와 아이네아스가 항해한 지중해의 은빛 조수. 다른 한편으로는 마요르카 평원, 동쪽 언덕, 그리고 그 너머에 있는 Love Island 빌라입니다. 36시간 만에 나는 그것을 해냈습니다. 소파에서 지중해의 지붕으로 옮기고 내 두 발로 (적어도 부분적으로) 지탱했습니다.

그렇게 나는 산을 헤매며 행복한 며칠을 보냈다. 나는 혼자 걷는 것이 기이한 기이함을 키운다는 것을 발견했다. 물론 자신의 의제를 설정하고 자신의 경로를 선택하는 것은 자유입니다. 그러나 원한다면 10시 33분에 도시락을 먹고 10시 42분에 도시락을 먹습니다. 자신과 긴 대화를 나누기 위해. 외로운 산길에서 나는 염소에 대한 관용구 스페인어를 연습했습니다. ¿Tienes unahabitación para una noche? (당신은 하룻밤 묵을 방이 있습니까?) 하비에르 바르뎀의 자갈과 세르반테스의 위트를 얻을 때까지 반복되고 반복되었습니다. 그리고 곧 산들이 다시 메아리쳤다: Tienes unahabitación para una noche?

마요르카 산맥의 전통 교통 © Andrew Montgomery/Lonely Planet

그리고 솔로 워킹은 매 걸음이 중요하고 매일 영웅적으로 느껴질 때까지 당신의 상상력을 계류에서 자유롭게 해줍니다. 트레일의 가장 높은 지점에서 나는 오래된 스노우 트랩으로 우회했습니다. 마요르카 사람들은 과거 수세기 동안 마요르카 사람들이 겨울에 쌓인 눈을 저장하고 무더운 여름에 얼음처럼 산 아래로 내보내는 데 사용했던 이상한 구조물입니다. 나는 백만 셔벗의 얼음을 퍼낸 구덩이에 누워 잠이 들었다. 나는 내 개인의 성처럼 내 주위에 돌담이 솟아오르는 것을 보고 잠에서 깼습니다. 내 개인 사분면의 별을 감싸고 있는 성벽.

오솔길을 며칠 걷다가 폴렌사 항구(Port de Pollença) 마을로 내려가 호텔을 찾았습니다. 나는 시작했다: 'Tienes unahabitación… 산의 마법은 사라졌습니다. 위에서 나는 영웅이었고 아래에서는 치즈로 가득 찬 필통을 든 남자일 뿐이었다. 호텔 침대에 누워 지도에서 경로를 추적했습니다. 범위를 지그재그로 가로지르는 구불구불한 선입니다. 유턴은 막바지 계획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우회는 구름 한 점 없는 하늘 아래 낮잠을 회상했다.

나는 Big Al이 자랑스러워하기를 바랐다.

Ruta de Pedra en Sec으로도 알려진 GR-211의 트레일은 자유 방랑을 위한 많은 비공식 변형을 제공합니다. © Andrew Montgomery/Lonely Planet

마요르카 하이킹 계획하기

거기에 도착

팔마 데 마요르카 공항에는 광범위한 유럽 항공편 연결편이 있습니다. Sóller 마을은 가장 인기 있는 산악 산책로의 시작점입니다. 경이롭고 역사적인 Ferrocarril de Sóller 철도를 이용하면 팔마에서 쉽게 갈 수 있습니다.

산책

마요르카에서 가장 유명한 하이킹 루트는 GR-221로도 알려진 Ruta de Pedra en Sec입니다. 이 루트는 Sóller를 경유하여 서쪽의 Port d'Andratx에서 북쪽의 Port de Pollença까지 Serra de Tramuntana의 길이를 달리고 있습니다. 100마일이 조금 넘는 이 경로는 특히 북부 지역에 많은 푯말과 많은 잠재적 우회 및 변형이 있어 따라가기가 매우 쉽습니다. 대부분의 등산객은 5~8일 만에 이를 덮습니다. Macs Adventure 는 교통편과 숙박을 포함한 7박의 셀프 가이드 여정을 제공하는 회사 중 하나입니다.

머무를 곳

Finca Ca's Sant 는 Sóller의 트레일에 지친 발을 쉴 수 있는 최고의 장소로, 푸른 산이 내려다보이는 그늘진 오렌지색 숲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Port de Pollença에 있는 Hotel Sis Pins 는 고풍스러운 매력과 마을의 멋진 해변 산책로에 있는 부러운 위치를 자랑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