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여행 짐싸기 노하우

여행짐싸기 : 케리어 잘싸기!!

반응형

가볍게 놀자


여행0.jpg


여행 좀 다녀본 사람들은 공감할 수 있다. 여행길 어디서나 메고, 들고, 지고, 끌고 다녀야 하는 여행 짐들. 대책 없이 무작정 가지고 떠난다면 즐거웠던 당신의 여행길이 고생길로 바뀔 수 있다. 하지만 꼭 필요한 물건들만 넣어도 언제나 내 여행가방은 가득 차기 마련! 오늘 데일리 라이프에서는 짐 부피 줄이는 간단하지만 확실한 방법들을 소개한다.

1. 신발 공간 활용하기

여행1.jpg

사진 : Newsis​ ⓒ 데일리


여분의 신발을 챙길 때 신발 안 쪽 공간을 잘 활용하면 상당한 부분을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우선 양말은 접어 놓지 말고 돌돌 말아 신발 안쪽에 겹겹이 넣자. 또한 짐을 풀기 전까지 쓰지 않을 충전기와 어댑터도 신발 안쪽 공간을 활용해서 넣어두면 보다 많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부피가 큰 신발은 가방에 넣기 보다는 신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2. 물건 배치 

여행2.jpg

사진 : Newsis​ ⓒ 데일리


뷰티 파우치나 각종 미용 용품 등 무게가 나가는 물건을 캐리어 위쪽에 넣으면 무게 중심이 흐트러져 애써 잘 정리해 둔 짐들이 모두 망가질 수 있다. 앞서 언급한 신발은 겹쳐 넣지 말고 한 짝씩 캐리어 홈 부분에 넣고 무거운 물품은 가방 아래쪽에 배치해 전체적인 무게중심이 균형을 이루도록 정리해야 한다.

3. 우산은 빼기

여행3.jpg

사진 : Newsis​ ⓒ 데일리


여행 리스트를 챙기다 보면 필수로 들어가는 물건 중 하나가 바로 우산이다. 흔히 갑자기 비가 내릴 수도 있으니 우산을 꼭 챙겨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여행하는 장소가 우기 혹은 장마철이 아니라면 우산은 과감하게 빼고 혹시 비가 오면 현지에서 구매하자. 정 불안하다면 우산보다 부피가 작은 우비를 가져가는 것을 추천한다.

4. 샘플 챙기기

여행4.jpg

사진 : Newsis​ ⓒ 데일리


여행 갈 때 집에서 사용하던 화장품 본 품을 그대로 가져가기보다 샘플 지를 챙기면 훨씬 더 효율적으로 가방의 부피와 무게를 줄일 수 있다. 기초, 클렌징, 세면도구, 색조 등으로 나눠서 작은 지퍼백에 넣는다면 필요한 제품을 찾기도 쉽다. 만약 적절한 샘플이 없다면 공병을 이용해 화장품을 덜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5. 상의는 물건 사이에

여행5.jpg

사진 : Newsis​ ⓒ 데일리


상의는 반쯤 접어 돌돌 말아 물건 사이사이 공간에 넣으면 보다 작은 부피를 차지하면서 많은 셔츠를 가져갈 수 있다. 하의는 밴드 부분이 겹치지 않게 정리하며 수영복 사이에 카메라를 넣거나 깨지기 쉬운 물건들은 감싸 넣으면 수납과 기기 보호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6. 압축팩 이용하기

여행6.jpg

사진 : Newsis​ ⓒ 데일리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여행용 압축 팩을 이용해 옷의 부피를 줄일 수 있다. 특히 겨울옷은 두께가 두꺼워 한 두 벌만 넣어도 가방이 꽉 차는 경우가 있다. 이런 상황에서 압축 팩을 이용하면 최대 60%까지 부피를 줄일 수 있다. 하루 입을 옷을 따로 압축해 넣거나 빨래할 옷을 따로 담아둔다면, 옷을 찾기 위해 가방 전부를 뒤지는 수고를 피할 수 있다.

7. 작은 가방 활용하기

여행7.jpg

사진 : Newsis​ ⓒ 데일리


여행을 하다 보면 예상치 못하게 짐이 생기거나 갑작스러운 수납공간이 필요할 때가 있다. 이런 상황에 대비해 언제든 짐이 생기면 활용할 수 있도록 캔버스 백이나 작은 가방을 캐리어 맨 위에 넣어두자. 공간이 필요할 때마다 가방을 통째로 열어 뒤지지 않고 위쪽 벨트만 열어 편리하고 유용하게 늘어난 짐을 수납할 수 있다.

8. 긴 옷으로 짐 고정하기

여행8.jpg

사진 : Newsis​ ⓒ 데일리


긴 옷은 그냥 접어 넣는 것보다 넓게 펼쳐 부피감 있는 물건을 감싸 넣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캐리어 안쪽에서 물건들이 움직이지 않도록 잡아주는 역할을 하며 보다 많은 부피와 공간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방을 연 상태에서 긴 옷을 펴서 올려놓은 뒤 물건을 넣고 보자기에 감싸듯 옷으로 말아주면 된다.

9. 캐리어 안 수납공간 활용

여행9.jpg

사진 : Newsis​ ⓒ 데일리


캐리어에 이것저것 마구잡이로 물건을 넣기보다는 평평하게 넣을 수 있도록 작게 패킹해서 넣어보자. 물건을 납작하게 펴서 정리하면 훨씬 많은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캐리어 안쪽에 있는 수납공간에도 평평하게 정리된 물건을 넣는다면 보다 효율적인 캐리어 이용이 가능하다.

10. 비상 약은 잘라서 

여행10.jpg

사진 : Newsis​ ⓒ 데일리


두통약과 소화제 같은 비상 약들을 박스째로 챙겨가면 이 역시 여행가방 속에서 공간을 차지하는 부피가 커지기 마련이다. 필요한 약과 비상 약들은 잘라서 작은 비닐 팩에 넣고 각각의 이름을 적어 넣으면 부피를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 약들을 구별해서 챙길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