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여행 짐싸기 노하우

여행짐싸기 : 아기와 함께 해외여행 짐싸기!!

반응형

 함께 동네 놀이터라도 한번 다녀오려면 챙겨야 할 것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하물며 해외여행은 어떨까? 
여행 날짜가 다가올 수록 집을 통째로 들고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다.

대체 뭘 가져가고, 뭘 놓고 가야할까?
꼭 챙겨야 할 물건과 현지에서 사도 되는 물건다운로드 가능한 준비물 목록까지 
꼼꼼하게 정리해봤다.

아이와 해외여행,
꼭 챙겨야할 것


여행 가방은 무조건 가볍게?
아이와 여행에는 해당되지 않는 말씀. 

'가서 사면 되지' 생각했다가 
막상 구하기 어려운 물건들이 있다. 
아이가 어릴 수록 더 그렇다. 

아이와 부모 모두의 행복한 여행을 
위해서 어떤 물건을 챙겨야 할까?

1
 
1. 조제 상비약

상비약은 여행 전, 아이와 함께 소아과에 들러 진찰을 받은 후 맞춤 조제약으로 준비하자. 보통 해열제, 감기약, 배탈약(정장제) 정도 처방 받게 된다. 너무 미리 가면 처방이 어려우니 여행 하루 이틀 전에 지을 것을 권한다. 별도로 체온계, 1회용 밴드, 연고 등도 챙기면 좋다.

2
 
2. 전용 헤드폰

기내나 공공 장소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로 영상을 보여줄 때, 헤드폰은 필수~! 아이의 작은 머리크기에 맞춰 밴드 길이 조절이 가능한 것으로 준비하자. 요즘엔 청력 보호가 되는 어린이 전용 헤드폰도 있다. 

3
 
3. 새 장난감

공간이 좁고 활동에 제약이 심한 비행기 내에서 아이가 즐겁게 지내기를 바라는 것은 무리한 기대다. 하지만 장난감 몇 개를 준비하면 지루한 이동시간도 심심하지 않게 보낼 수 있다. 장난감 만큼은 아이의 흥미를 끌 만한 새것으로 준비하자. 스티커북도 좋다.

4
 
4. 애착 인형, 이불

아이에게는 갑자기 변한 환경과 생활리듬이 이국적인 매력이 아닌 그저 낯섦으로 느껴질 수 있다. 그래도 자신의 물건이 있으면 심리적 안정이 된다. 익숙하게 사용하던 홑이불이나 베게 겸 인형을 챙기면 의외로 유용기도 하다.

5
 
5. 유모차

유모차는 아이가 이동하는 동안 쉴 수 있는 이동식 침대이자 짐을 실어 나르는 캐리어로도 쓸 수 있으니 여러모로 유용하다. 
공항 면세구역까지 가지고 들어갈 수 있으니 접어 쓰는 가벼운 것으로 하나 준비하자. 

6
 
6. 아이 수저

집에서 이유식 스푼, 연습용 젓가락 등을 사용한다면 아이 수저를 따로 챙기는 것이 좋다. 이유식 등을 데워 먹일 예정이라면 전자레인지 용기와 주방세제(수세미)도 준비하자.

7
 
7. 그 밖에...

기저귀나 먹거리는 아이가 민감해 하기도 하고, 돌아올 때는 없는 짐이니 챙겨도 좋다. 물놀이 예정이라면 수영복 외에 튜브나 구명조끼, 아쿠아 슈즈도 필수~! 지퍼백, 빨랫줄도 준비하면 좋다.

아이와 해외여행,
현지에서 사면 좋은 것


어떤 물건은 현지에서 사는 것이 
오히려 나은 것이 있다.  

아이와 함께 많이 가는 휴양지에는 
더운 기후의 특성상 한국보다 발달한
제품이 있기 때문.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자.

1. 벌레 퇴치제

아이와 휴양 여행에는 벌레 퇴치제가 필수. 그런데 외국 모기에는 현지 약이 더 잘 듣는다는 말이 있다. 사철 모기가 많으니 가까운 마트나 약국에도 모기향에서 뿌리는 약, 휴대용 모기 퇴치제까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 단, 팔목 밴드나 붙이는 모기약 등이 필요하다면 한국에서 준비하자.

2. 모래놀이 도구

모래놀이나 비눗방울 놀이도구는 휴양지라면 어디에서든 쉽게 구할 수 있다. 부피가 큰 모래놀이 도구는 현지에서 저렴한 것으로 사서 쓰고, 필요한 사람에게 주고 오는 것도 괜찮다.

3. 자외선 차단제

여름나라 여행지에서는 유명 브랜드의 자외선 차단제와 에프터 선(햇볕에 탄 피부에 바르는 크림)제품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어린이용, 어른용, 워터프루프 등 종류도 용량도 다양하니 목적에 맞게 구입하자.

4. 치약, 샴푸

강렬한 태양에 피부와 머릿결 손상이 잦은 열대지방에서는 피부와 치아, 머릿결을 위한 제품이 다양하고 좋은 편. 작은 사이즈로 하나 사서 여행중에 쓰고 기념품으로 가지고 오는 것은 어떨까? 한국에서 비싼 가격으로 팔리는 기능성 치약과 헤어팩 제품을 특히 추천한다. 물론, 어린이용 제품도 있다.

아이와 여행이 화려한 외출이 될지, 
지옥의 고행이 될지는 짐 싸기에 달려있다.

그래서 준비해봤다.
'아이와 해외여행,
꼼꼼 준비물 체크리스트'~! 
해외여행 시 필요한 준비물을 '한 장에 인쇄할 수 있는 엑셀 시트'로 만들었다.

필요하다면 우리 가족의 성향에 맞게 
수정해 사용하시길~! 
(구글 스프레드 시트)

▶ 꼼꼼 준비물 체크리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