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프리카

케냐 : "아프리카 케냐로 떠나기 전 꼭 알아두세요!"

반응형

알찬 아프리카 케냐 여행 정보 

자전거

○ 비자

대한민국 국민은 케냐 입국 시 반드시 비자가 필요하다. 단, 16세 이하는 비자가 면제된다. 비자 신청 시 신청서 작성 요령을 참고해서 빠짐없이 작성하도록 해야 하며, 본인 서명이 없는 여권과 신청서는 접수되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비자비용은 현금으로 지불한다.

관광비자의 경우 도착비자 발급이 가능하므로, 관광을 목적으로 케냐를 방문한다면 도착비자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 예방접종

- 말라리아 예방약
의사 처방전을 받아 일반 약국에서 구입 가능하다. 출발 1주일 전부터 복용하는 것이 좋고, 약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1주일에 한 번 복용하는 것으로 예방이 가능하다.

- 황열 예방접종
국립의료원과 인천국제공항 검역소, 김해국제공항검역소 및 각 지방국립검역소에서 접종 가능하며 출발 최소 10일 전에는 접종을 해야 한다. 케냐 외 다른 아프리카 국가 또는 태국 등을 함께 여행할 시에는 황열 예방접종 증명서를 반드시 소지 해야 하며, 소지하지 않을 경우 입국거절을 당할 수 있다.

이외에도 권장사항으로 콜레라 예방접종 등이 있다.

폭포

○ 전력 및 전압

케냐의 전력은 240볼트이며 3개의 핀이 있는 콘센트를 사용한다.

○ 화폐

케냐의 공식화폐는 케냐실링이다. 모든 국제통화는 케냐실링으로 환전이 가능하다. 미국 달러가 널리 사용되며 많은 호텔과 여행사, 사파리 여행사, 음식점 등에서 신용카드도 통용된다.

○ 시차

한국과 케냐의 시차는 6시간이다.

○ 기후

케냐는 기후에 따라 크게 북부의 건조기후대와 남부의 사바나기후대로 나뉜다. 북동부 지역에서는 사하라 사막에서 이어지는 건조기후의 특성이 강하게 나타나는 반면, 수도인 나이로비를 포함한 남부지역은 건기와 우기가 교차하는 열대 사바나 기후의 전형적인 특성을 보여준다. 그러나 국지적으로는 다양한 기후가 나타난다.

- 해안 지역 : 섭씨 21~31도의 습한 지역
- 북쪽과 북동쪽의 낮은 구릉지대 : 섭씨 14~34도의 건조한 지역
- 나이로비와 온화한 고원지대 : 섭씨 10~26도
- 가장 더운 시기 : 1~3월, 추운 시기 : 7~8월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