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중국

중국 난징 : 색상이 곱고 깔끔한 맛… 중국 난징의 요리

반응형

중국 난징의 맛과 멋

난징은 유구한 역사를 지닌 음식문화를 자랑한다. 난징의 요리는 중국 중부 지방의 대표적인 요리로 색상이 곱고 선명하며 깔끔한 맛으로 정평이 나 있다. 특히 예부터 난징에서는 오리 요리를 즐겨 먹었고, 오리의 고기는 물론 내장과 선지 등을 이용해 다양한 요리를 만들었다. 대표적인 것으로 소금물에 절인 오리 요리 옌쉐이야(鹽水鴨), 오리 선지로 만든 오리선짓국 야쉐펀쓰탕(鴨血粉絲湯) 등이 있다.

옌쉐이야
옌쉐이야
- 옌쉐이야(소금물에 절인 오리)

옌쉐이야는 난징의 대표적인 특색 요리다. 옌쉐이야라는 이름 외에 ‘진룽’이라는 별칭도 있어서 진룽옌쉐이야라고 부르기도 한다. 계수나무꽃이 만발할 때에 그 맛이 제일 좋다는 속설도 있다. 옌쉐이야는 기름지지만 느끼하지 않고, 식감이 연하며 향긋한 맛이 특징이다.

야쉐펀쓰탕
야쉐펀쓰탕
- 야쉐펀쓰탕(오리선짓국)

서민들이 즐겨 먹던 요리다. 야쉐펀쓰탕의 주재료는 오리선지, 오리 간과 오리 내장을 끓여낸 육수, 당면 등으로 국물 맛이 일품이다.

○ 난징의 특산물

난징의 특산품을 구경하는 것도 난징 여행이 선사하는 또 하나의 즐거움. 난징의 대형 상점은 대부분 신제코우, 후난로 등에 집중되어 있다. 부자묘 근처에는 다양한 카페와 맛집들이 있고, 관광공예품을 파는 상점도 있다. 난징의 대표적인 특산품에는 난징윈진, 우화석, 우화차 등이 있다.

- 난징윈진(南京云錦)

난징의 유명한 특산품 중 하나다. 윈진은 일종의 비단공예로 색채가 아름답고 무늬와 도안이 독특하다. 금색 실을 대량으로 사용하며, 18가지 이상의 색상을 활용해 만든다. 그 아름다움을 구름과 비교하여 예부터 사람들은 난징의 비단 공예품을 윈진이라고 불렀다. 청두(成都)의 수진(蜀錦), 쑤저우(蘇州)의 송진(宋錦), 광시(廣西)의 좡진(壯錦)과 더불어 중국의 4대 비단 중 하나로 꼽힌다.

우화석
우화석
- 우화석(雨花石)

돌 중의 왕이라 불리는 난징의 특산품이다. 난징의 우화대(雨花台)와 국화대(菊花台)에서 많이 생산된다. 최상급의 우화석은 광물의 한 종류인 마노(瑪瑙)로 색이 다양하며 물에 비추면 영롱한 빛을 나타낸다. 주로 관상용으로 많이 쓰이고, 우화석을 이용해 예술작품을 만들기도 한다.

우화차
우화차
- 우화차(雨花茶)

중국의 10대 명차 중 하나. 주로 난징시의 교외에서 재배하며 찻잎 선택에서부터 가공까지 생산과정이 엄격하다. 곡우가 내리기전, 2.5~3센티미터정도되는어린잎을딴후 4가지 공정을 거쳐 만든다. 모든 과정이 수작업으로 이뤄질 만큼 정성이 담긴 차로 유명하다.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