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베이시 10대 매력코스/이미지-대만 신베이시-에바항공 발표자료

[투어코리아] '단수이강의 노을, 황금폭포, 지우펀 옛거리, 핑시 천등축제 등 대만 '10대 매력 테마 코스' 누비며 신베이시의 색다른 매력을 느껴보세요!'


대만 신베이시(新北市)와 에바항공은 '대만 新베이시-에바항공 슬로우 여행 캠페인' 런칭을 7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발표하고 대만 '10대 매력 테마 코스'를 소개했다.


신베이시는 수도 타이베이를 사방으로 둘러싼 대만 최대의 도시로, 바닷가 풍경과 산림 전원 풍경, 예류지질 공원 등 다채로운 자연과 도심 시티투어, 온천 등을 모두 즐길 수 있어 매력적인 여행지다.

이날 신베이시 관광 여행국 린총즈 부국장은 'tvN '꽃보다 할배', '러닝맨', '아빠 어디가' 등 방송 이후 한국 관광객들의 대만 방문이 급증, 3년 연속 대만을 방문하는 한국관광객 수는 신기록을 갱신하고 있다'며 '매년 급증하는 한국 관광객들이 신베이시를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대만의 색다른 매력이 담긴 '10대 매력 테마 코스'를 기획한 만큼 신베이시의 풍부한 자연 경관 및 매력을 충분히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 신베이시 관광 여행국 린총즈 부국장

이날 소개된 '대만 10대 매력 테마 코스'는 ▲ '꽃보다 할배'에서 나왔던 스펀 옛거리(十分老街), ▲진과스(金瓜石) 황금박물관, ▲단수이(淡水)강의 노을 및 단수이 옛거리 ▲해외 관광객들이 가장 사랑하는 지우펀(九份) 옛거리 ▲내셔널지오그래픽지에서 '2016년 세계 10대 겨울여행 추천지'로 선정되었던 핑시(平溪) 천등축제 ▲특이한 지질학적 경관과 '여왕머리(女王頭)'로 유명한 예류(野柳) 해안공원 등 북해안의 푸르른 바다 ▲ 우라이(烏來)의 온천 ▲ 잉거(鶯歌)의 도자기체험 ▲ 반차오(板橋)의 임가화원 ▲ 호우통 고양이 마을 등이다.

▲ 주한타이페이대표부 스딩 대사

주한타이페이대표부 스딩 대사는 '최근 몇 년 한국과 대만은 정치, 경제, 관광, 문화, 교육 등 다방면에 걸쳐 활발하게 교류해 왔다'며 '지난해 관광객 및 방문인원이 한국 67만명, 대만 52만명 등 약 120만명에 달해 5년 전(2010년)보다 2배나 늘었다'고 전했다.


이어 '이같은 성장은 2003년부터 관광객 무비자입국 정책, 항공협의 MOU를 체결 등 정부의 노력과 항공사 등 여행업계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올해에도 5월 대구-타오위안 노선이 신설되는 등 한국-대만 정기직항편이 지난해(137편)보다 매주 51편 늘어난 188편까지 증설돼 양국 교류 모멘텀이 한층 강화됐다'고 설명했다.

▲ '대만 新베이시-에바항공 슬로우 여행 캠페인 런칭 세러모니

또한 이날 행사에서 신베이시와 에바항공은 '대만 新베이시-에바항공 슬로우 여행 캠페인 런칭 세러모니'를 진행하고, 캠페인의 일환으로 'Hello Kitty Jet 타고 떠나는 여행, 新베이시의 색다른 매력을 느껴보세요' 자유여행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 가격은 왕복항공권과 호텔을 포함해 2박3일 기준 38만8,200원부터, 3박 4일 기준 43만7,200원(세금포함)부터이다. 예약기간은 6월 7일부터 가능하고, 여행기간은 6월 7일부터 9월 30일까지이다.

에바항공은 이날 행사에서 인천-타이베이 노서 주 21회, 김포-송산 노선 주 4회 등 한국-대만 노선과 함께 헬로키티 항공기를 소개했다. 헬로키티항공기는 항공기에 헬로키티로 랩핑한 것 뿐만 아니라, 탑승권, 기내식, 베게, 냅핀, 종이컵, 식사도구, 화장실 등의 각종 용품을 통해서 헬로키티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행사장에는 헬로키티 항공기에서 사용되는 헬로키티 서비스 상품 및 한정판 면세상품을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 에바항공 커진청 대변인

에바항공은 또한 14개 호텔과 연계한 에어텔 상품 '에어숑'에 대해 소개하며, 에터텔 상품을 통해 저렴한 대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에바항공은 패키지를 선착순으로 구입한 5,000명에게 약 40만원 상당의 혜택을 포함한 쿠폰북도 증정한다. 쿠폰북에는 택시 투어 NTD300원 현금 할인 쿠폰, 중화 텔레콤 5일 모바일 데이터, 광산 체험 이벤트, 대만의 유명 기념품 파인애플 케익과 신베이시의 상징인 천등 모양의 LED등이 포함된 NTD1,000원 선물, 까르푸, 유명 명소, 박물관 6곳 및 관광지 15곳의 할인 쿠폰 등 푸짐한 상품이 포함돼 있다.

▲ 헬로키티와 다니엘이 무대에 등장, 귀여움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신베이시와 에바항공은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베이시로 여행가고 싶은 이유를 해시테그 #ILoveNewTaipeiCity와 #newtaipeitour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사람 1명을 선정해 에바항공 자유여행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에바항공 커진청 대변인은 '에바항공은 취항 초기부터 인천-타오위안 국제공항을 오가기 시작, 여행객 증가에 힘입어 타이베이, 타이중, 까오숑까지 항공편을 확대해 현재는 매주 34편에 달한다'며 '그만큼 한국과 대만 양국간의 관광은 그 어느 때보다도 열기를 띄며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헬로키티 항공기 중 '러브 애플 젯' 모델을 한국시장에 선보여 양국간 관광객 유치에 일조하고자 한다'며 '매일 한국과 대만을 오가는 에바항공의 헬로 키티 비행기로 편리하고 유쾌한 여행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 등에 소원을 쓰고 하늘에 띄우는 천등 체험을 선보이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만의 대표적인 여행 매력으로 꼽히는 '핑시 천등축제'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등에 소원을 쓰는 '천등' 체험을 선보였다.


한편, 신베이시와 에바항공은 6월 9일부터 12일까지 고양시 일산 KINTEX 국제 전시 컨벤션센터에 열리는 '하나투어 여행박람회'에 참가한다.

▲ 이날 행사장에는 헬로키티 항공기에서 사용되는 헬로키티 서비스 상품 및 한정판 면세상품을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투어코리아 & 투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