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리궁댕이의 추천 여행지

추천 : 미치게 더운 여름.. 어디에 가서 미쳐볼래??

반응형
"올해가 인류 역사상 가장 더운 해가 될 확률이 99%다." 

그냥 예상이 아니다.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발표한 올여름 더위 전망이 이렇다. 최근 서울만 해도 나흘 연속 30도를 넘기며 한여름을 방불케 했다. 여행업계는 이미 여름휴가 준비에 돌입했다. 폭염을 피해 떠나려는 바캉스족의 움직임이 예년보다 빨라졌기 때문이다. 

인터파크투어는 지난해 1월부터 올해 5월까지 17개월 동안 항공DB 분석을 통해 대표 인기 여름휴가지와 올여름 새롭게 각광받는 여행지를 각각 선정했다. 

 맛집·쇼핑의 천국 '동남아' 

아름답고 화려한 경관, 다양한 맛집과 쇼핑. 여행의 기본 요소 중 하나지만 유독 저 키워드를 우선 순위로 두는 이들은 단연 여성이다. 여행업계는 이런 추세를 적극 받아들인 '여심저격' 상품을 대거 출시하고 있다. 

객실 자체가 아기자기하고 고풍스러운 느낌이 난다거나, 해당 지역에서 손꼽히는 맛집과 쇼핑센터를 여행 일정에 반드시 추가하는 것. 인터파크투어는 싱가포르, 홍콩, 대만 등을 주 목적지로 택해 동남아 레이디스 여행 상품을 내놨다. 

부티크 호텔에서 숙박하는 '싱가포르 3박'은 세계 최초 야간 동물원인 나이트 사파리, 싱가포르 최고 쇼핑 거리인 오차드로드, 빵집과 카페 등 소소한 즐길 거리가 많은 티옹바루 등을 일정에 포함했다. 82만8000원부터. 

로맨틱하고 황홀한 밤거리가 매력적인 홍콩은 야경과 쇼핑에 초점을 맞췄다. '홍콩 2박3일' 여행은 전 일정 5성급 호텔인 하버그랜드 호텔에서 묵는다. 소호거리, 홍콩 오션파크, 다양한 물건과 길거리 음식이 가득한 몽콕 야시장 등을 주로 둘러본다. 78만9000원부터. 

대만은 맛집이나 디저트 등 다양한 먹거리의 천국이다. '대만 자유여행 2박3일'은 대만 속 명동이라 불리는 시먼팅을 찾아 쇼핑 거리와 옷가게, 망고빙수 등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밤에는 화시제와 스린 야시장을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다. 46만5000원대부터. 

 효도에는 '일본'…가족여행은 '괌' 

1~2시간의 부담 없는 비행시간과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관광지가 펼쳐지는 일본은 부모님과 함께 떠나기에 좋은 여행지다. 

'북해도(홋카이도) 4박5일' 상품은 6월부터 9월 중순까지 후라노의 팜도미타 라벤더 화원에 활짝 핀 보라빛 물결을 볼 수 있어 매력적이다.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며, 3대 게요리 무제한 식사와 하코다테 관광, 야경 감상 등을 포함한다. 119만9000원부터. 

편안한 베드에 누워 바라보는 에메랄드빛 바다와 그곳에서 여유롭게 즐기는 해양스포츠까지 남태평양의 진주 괌은 가족과 즐길 수 있는 힐링 여행에 제격인 곳이다. 

'괌 PIC GOLD 3박4일'은 PIC 리조트에서 즐길 수 있는 70여 가지의 액티비티와 아이들을 위한 키즈클럽 등이 포함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한 게 장점이다. 쇼핑을 즐기고 싶다면 'T갤러리아 괌' 'K마트' '괌 프리미어 아웃렛'으로, 화려한 공연 등 볼거리를 원한다면 '샌드캐슬 괌' '하드 록 카페' '플레저 아일랜드' 등을 찾으면 된다. 115만9000원부터. 

 드라마 속 그곳 '그리스 나바지오 해변'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송송커플이 로맨틱한 장면을 연출한 그곳인 그리스. 드라마는 종영했지만 여행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뜨겁다. 

송송커플이 사랑을 나눈 그리스 자킨토스섬의 나바지오 해변은 초승달 모양의 암벽, 푸른빛 바다가 한껏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낸다. '그리스 일주 10일'은 자킨토스섬을 포함한 일정으로 아테네를 비롯해 피라 마을과 이아 마을이 있는 산토리니 등 그리스 내 로맨틱한 명소들을 관광할 수 있다. 227만원대부터. 

 기사의 1번째 이미지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역사와 음악의 나라 '동유럽' 

예능 '꽃보다 누나'에서 볼 수 있었던 체코, 오스트리아, 크로아티아 등은 역사와 문화를 알차게 둘러볼 수 있는 코스가 매력적인 곳이다. 

'동유럽+크로아티아 14일'은 바츨라프 광장이 있는 프라하를 시작으로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체스키크룸로프, 음악의 도시 빈 등을 거쳐 잘츠부르크, 크로아티아 관광의 핵심 도시인 트로기르와 두브로브니크, 어부의 요새와 마차슈 성당이 있는 헝가리의 부다페스트까지 여정이 이어진다. 285만원부터. 

 베트남의 보석 '다낭' 

베트남에는 아름답고 한적한 모습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6대 해변 중 하나로 꼽히는 다낭이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다낭/호이안 관광 3박5일' 상품은 다낭과 호이안 시내 관광을 비롯해 베트남 전신마사지 2시간 등을 포함한다. 3일 차에는 다낭의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마블 마운틴 관광 등 전일 자유 일정으로 원하는 명소를 둘러볼 수 있다. 58만9000원부터.  

 기사의 2번째 이미지

베트남 다낭

[장주영 여행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