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리궁댕이의 추천 여행지

추천 : 코사무이 찍을까, 멀리 자킨토스 가볼까

반응형
■ 올 여름 뜰 여행지 베스트4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벌써 5월. 슬슬 여름 휴가지를 정해야 할 시즌이다. 그래서 공개한다. 인터파크투어가 사내 설문을 통해 직원들이 추천하는, 올 여름 뜰 여행지 베스트 4. 약 500여 명의 고수들이 추천하는 베스트 포인트니 믿고 가도 좋다. 

 마치 유럽에 온 듯…푹 쉬고 싶다면 '코사무이'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 휴가만큼이라도 아무 생각 없이 쉬고 싶을 터. 여기에 약간의 액티비티가 가미된다면 그야말로 최상의 휴가다. 이 두 가지를 적절하게 갖춘 곳이 있다. 바로 태국 코사무이 섬. '태국 속 유럽'으로 불리는 코사무이는 푸껫, 코창에 이어 태국에서 세 번째로 큰 섬이다. 

파타야, 후아힌, 푸껫 등 유명 휴양지에 비해 다소 생소한 느낌이지만 조용한 휴식을 선호하는 유럽인들 사이에선 이미 핫한 여행지다. 코사무이는 평화롭다 못해 조용한 게 매력. 방콕, 파타야 등이 화려하고 활기찬 느낌을 준다면 코사무이는 사뭇 분위기가 다르다. 여행객이 많이 몰리지 않아 차분하면서 방문객 중 80%가 유러피안들이여서 마치 유럽에 온 듯한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코사무이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다양한 수상 레포츠. 코사무이는 수중환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해 스노클링과 스쿠버다이빙, 요트, 카약 등 각종 해양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코타오와 코낭유안섬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이빙 포인트. 

▷▷ 코사무이 여행 Tip = 인터파크투어가 코사무이 3박5일 상품을 '84만9000원'부터 선보인다. 빅부다 사원, 왓쁠라이램 사원 관광 등 눈이 즐거운 관광 일정과 차웽 나이트 디스커버리, 타이 전통 안마 2시간 등의 체험 프로그램, 그리고 입맛에 따라 즐기는 미식 코스 등이 포함. (02)3479-6451 

 남국의 정취 물씬~ '오키나와'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일본 오키나와 만좌모 해변

맑은 잔잔한 바다와 산호로 덮여있는 일본의 대표 휴양지 오키나와. 특히 이동 시간이 부담스러워 가까운 휴양지를 찾고 있는 자녀 동반 가족여행객에게 추천한다. 오키나와는 2시간20분이면 닿을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 가볍게 다녀오기에 좋기 때문. 160여 개의 섬으로 이뤄진 오키나와는 연평균 기온이 20도 아래로 떨어지지 않아 남국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다. 

특히 오키나와는 렌트카를 이용해 자유로운 여행을 만끽하기에 좋다. 직접 차를 몰고 쉬엄쉬엄 해안가를 드라이브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크다는 추라우미 수족관, 만 명도 앉을 수 있는 초원이라는 뜻을 가진 만좌모, 오키나와를 대표하는 파인애플을 테마로 한 공원 파인애플 파크 등 볼거리가 즐비하다. 

▷▷ 오키나와 여행 Tip =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오키나와 자유여행 3박 4일 상품이 32만9000원부터. 여행파우치, 네임텍, 여권케이스를 별도로 증정하며, 호텔 3박을 함께 예약하면 오키나와 관광 안내 책자와 지도를 추가로 제공한다. (02)3479-2529 

 중국에서 즐기는 열대 파라다이스 '하이난' 

 기사의 2번째 이미지

중국 하이난 해변 전경

괌, 사이판이 평범하다면 볼 것 없다. 하이난이다. 중국 최남단에 자리한 하이난 섬은 중국 내 숨겨진 보석 같은 여행지로, 연중 따뜻한 날씨와 깨끗한 바다를 자랑한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베이징, 상하이의 풍경을 떠올린다면 금물. 청명한 하늘과 하얀 백사장 그리고 이국적인 해변까지 과연 이곳이 중국의 어디쯤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까. 

그래서 하이난은 동양의 하와이로 불리기도 한다. 특히 하이난은 남녀노소 가족 단위 여행객을 위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아빠를 위한 골프, 엄마를 위한 쇼핑과 스파, 아이를 위한 워터파크 등 가족 저마다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 또 하이난은 중국에서 유일하게 비자를 미리 받지 않고 현지 공항에서 바로 비자를 발급해주고 있다. 부담 없이 다녀오기 안성맞춤. 

▷▷ 하이난 여행 Tip = 인터파크투어는 하이난 삼아 맹그로브 리조트 5일·6일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맹그로브 트리 리조트 월드는 2014년에 연 중국 최초의 휴양 목적 복합 리조트로 워터파크, 무비 스튜디오, 쇼핑거리, 영화관, 아트 갤러리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44만9000원부터. (02)3479-0137 

 드라마 속 바로 그 곳 '그리스 자킨토스' 

 기사의 3번째 이미지

그리스 자킨토스 나바지오 비치

요즘 가장 핫하다는 그리스. '죽기 전에 에게해를 여행할 행운을 누리는 사람은 복이 있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꿈의 여행지다. 드라마 '태양의 후예'로 뜬 곳 자킨토스. 드라마 속에서는 '우루크'라는 가상의 국가로 등장했지만 실제 촬영 장소는 그리스 이오니아 제도 최남단에 위치한 섬이다. 

'송송(송중기·송혜교)커플' 로맨스 장소로 유명한 나바지오 해변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10대 해변 중 하나로 꼽힌다. 

현재 한국에서 그리스까지 연결되는 직항노선은 없다. 터키 이스탄불을 경유해 아테네까지 들어가는 것을 추천한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그리스에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신비의 도시 이스탄불까지. 한 번 여행으로 각기 다른 매력의 두 나라를 즐겨보자. 

▷▷ 그리스 자킨토스와 이스탄불 여행 Tip = '그리스 일주+터키 7박9일' 상품이 있다. 자킨토스 섬을 비롯해 10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천상의 세계 메테오라 수도원, 그리스 역사가 숨쉬는 도시 아테네, 화려한 건축물의 향연 터키 최대의 도시 이스탄불 등을 둘러보는 일정. 아시아나 항공. 234만원부터. (02)3479-0921 

[신익수 여행·레저전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