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중국

중국 구이저우성 : 신비의 지형·대협곡…황홀한 대자연

반응형
■ 중국 구이저우성 구이양 

 기사의 0번째 이미지

고즈넉한 풍광 속 먀오족이 모여 살고 있는 소수민족 마을 첸후먀오자이

처음에는 내 눈을 의심했다. 이 모든 것이 과연 진짜일까 하고. 중국 북부 네이멍구에서 하이난, 동쪽 상하이에서 서쪽 끝 카스까지 중국 명소라면 안 가본 곳 없는 내게도 중국 구이저우성 구이양은 신선했다. 과학책에서나 볼 수 있는 신비로운 지형은 물론 거대한 협곡과 폭포, 끝없이 이어지는 대자연은 평소 접할 수 없는 비경이 틀림없기 때문이다. 최근 인천~구이양 직항노선이 신설돼 앞으로 구이양 여행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구이저우성은 중국 남서부 내륙지방에 위치한다. 쓰촨성, 윈난성, 광시성 자치구에 둘러싸여 있다. 구이저우성은 한국에서 전혀 볼 수 없는 매우 이색적인 자연을 갖춘 관광지로 유명하다. 수만 년 전 지구의 뒤틀림이 활발하게 이뤄진 이곳은 거대한 협곡과 폭포, 끝없이 이어지는 카르스트 지대 등 지각운동의 모든 산물을 볼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햇빛이 귀하다고 하여 '구이양(貴陽)'이라고 이름 지어진 만큼 여름에도 덥지 않고 서늘하여 1년 내내 여행하기 좋은 기후다. 

여행의 영감을 받으세요
travelbible.tistory.com


웅장한 황궈수 폭포 관광 

먼저 황궈수풍경구로 가보자. 황궈수풍경구는 세계 4대 폭포 중 하나다. 높이 77.8m, 폭은 101m나 된다. 중앙 폭포를 중심으로 18개의 크고 작은 폭포가 가족처럼 어울려 있다. 관광코스는 더우포탕 폭포, 황궈수 폭포, 톈싱차오 폭포의 총 3코스로 이뤄져 있다. 풍경구가 넓어 코스 사이는 전동차로 이동한다. 

황궈수 폭포에 다가서면 웅장한 물소리에 심장이 두근두근 뛴다. 규모 면에서도 압도적이지만 세계에서 유일하게 상하좌우앞뒤 6방위로 구경할 수 있는 폭포로 유명하다. 폭포 안쪽으로 자연 동굴이 형성돼 직접 폭포 내부에 들어가 감상하고 관광하는 아주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바로 눈앞에서 폭포를 바라보는 쾌감을 맛볼 수 있다. 톈싱차오 폭포는 물길을 따라 동굴, 돌다리 등을 건너는 미니 산책코스. 코스 끝에 아름다운 은 목걸이 폭포가 관광객을 맞이한다. 

유채꽃 만발한 완펑린 풍경구 

 기사의 1번째 이미지

1만개의 봉우리가 솟아올라 장관을 이루는 완펑린

완펑린은 넓은 평야지대에 산봉우리가 1만개나 솟아 있는 독특한 지형에서 비롯된 지명이다. 수만 년 전 바다 속에 잠겨 있던 돌들이 지각운동을 통해 봉우리가 되어 솟아나 있는데 그 수가 무려 2만개를 훌쩍 넘는다고 한다. 

바오젠펑린, 례천펑린, 뤄한펑린, 췬룽펑린, 뎨마오펑린 등 5개의 방대한 봉우리 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그림 같은 완펑린을 배경으로 소수민족 부이족이 논과 밭을 일구며 살아가고 있다. 매년 봄 완펑린 일대에 유채꽃이 만발해 장관을 이룬다. 워낙 지역이 넓어서 전동카를 타고 전망대를 따라가며 관광하면 된다. 

칼로 베어 놓은 듯한 마링허 대협곡 

 기사의 2번째 이미지

구이양 여행의 핵심 명소. 폭포가 낙하하는 마링허 대협곡

구이양 여행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마링허 대협곡 투어다. 마링허는 수만 년 전 지각운동으로 갈라진 74㎞에 달하는 거대한 협곡이다. 우주에서 보면 마치 칼로 베어 놓은 것 같다고 하여 '지구에서 가장 아름다운 상처'라는 별명이 있다. 계절에 따라 낙차가 120~200m에 달하는 대형 폭포가 13개 형성되어 있다. 한여름에는 크고 작은 100여 개 폭포에서 물이 쏟아지는 장관이 펼쳐지기도 한다. 

소수민족 먀오족이 모여 사는 첸후먀오자이도 가볼 만하다. 1000여 채 가구가 모여 산다고 하여 첸후먀오자이라 불린다. 깊은 산속에 둘러 싸여 있는 만큼 종족과 전통이 잘 보존되어 있어 먀오족의 삶과 문화를 진하게 느낄 수 있다. 1000여 채 가옥은 모두 그들의 전통 건축 양식인 목재로 지어졌다. 골목 구석구석마다 먀오족 전통 복장으로 치장한 아낙네와 아이들이 관광객을 수줍게 맞이한다.  

여행의 영감을 받으세요
travelbible.tistory.com


▷▷ 중국 100배 즐기는 여행 Tip 

하나투어는 중국남방항공을 이용하는 중국 구이저우성 일주 여행상품을 선보였다. 구이양 관련 기획전을 통해 60일 전 예약 3만원, 40일 전 예약 2만원 할인 및 SM면세점 선불카드 증정 등 다양 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나투어(www.hanatour.com/1577-121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기환 객원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