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스위스

스위스 융프라우 : 神이 만든 알프스의 보석, 융프라우

반응형

안녕하세요!

travelbible.tistory.com 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트래블바이블은 해외여행에 관한 모든 정보를 여러분에게 

영감이 될 수 있도록 정리하는 종합선물세트입니다. 

세상에 모든 일들을 다 알 수 없듯이 여행에 관한 정보를 

한 눈에 보기 쉽지 않은데요 

바로 이 곳에서 여행의 영감을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Travelbible.tistory.com 입니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열차 타고 '신이 빚어낸 알프스의 보석'과 만나는 체험은 떨림이다. 유럽에서 가장 높은 기차역에서 조망하는 봉우리와 빙하는 벅찬 전율을 만들어낸다. 감동은 깊숙이 들어설수록 옹골지다. 스위스 융프라우 지역에는 'Top of Europe'인 융프라우요흐와 함께 꼭 봐야 할 'TOP 5'가 있다. 



1. Top of Europe 융프라우요흐 

융프라우, 묀히, 아이거 등 스위스 알프스의 아름다운 봉우리들은 하늘과 닿아 있다. 유럽에서 가장 높은 역(3454m)인 융프라우요흐까지 열차로 오르면 알프스 최초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융프라우와 알레치 빙하가 눈앞에 펼쳐진다. 3571m 스핑스 전망대에서 마주하는 알레치 빙하는 남쪽으로 22㎞ 뻗어 있다. 북쪽으로는 국경 너머 독일 흑림지대까지 보인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아이거와 묀히의 암반을 뚫고 완공된 융프라우 철로는 2012년에 이미 100년 세월을 넘어섰다. 융프라우요흐에 오르면 스노펀 지역에서 여름에도 눈썰매와 집라인(자일 타고 빙하 위 날기)을 즐길 수 있으며, 얼음궁전과 세계에서 가장 높은 초콜릿 공방을 방문하는 독특한 체험이 곁들여진다. 암벽 속 터널을 거닐며 산악열차의 역사를 더듬을 수 있는 알파인 센세이션도 문을 열었다. 융프라우요흐만 둘러보는 데도 1~2시간이 빠르게 지나간다. 특히 한여름에 묀히요흐 산장(3650m)까지 왕복 2시간 하이킹은 빙하와 고소를 한번에 체험하는 코스이다. 

 기사의 2번째 이미지

2. Top of Adventure 휘르스트 

융프라우 일대는 체험 천국이다. 휘르스트는 알프스의 자연과 다양한 액티비티가 결합된 총아다. 그린델발트에서 곤돌라를 타고 닿는 휘르스트역(2168m)은 깎아지른 절벽 위에 들어서 있다. 절벽 아래 보행로를 따라 빙하 계곡을 내려다 보며 걷는 클리프 워크는 아찔한 산책이다. 봉우리를 배경으로 휘르스트 플라이어를 타거나 중간역 보르트에서 트로티바이크를 타고 그린델발트까지 마을길을 내려서는 것도 색다른 체험이다. 휘르스트 플라이어는 케이블에 매달려 시속 80㎞의 속도로 하강한다. 페달 없는 트로티바이크로 내리막길을 달리면 소가 풀을 뜯는 알프스의 전원마을이 바이크 옆으로 느리게 흘러간다. 7월부터는 더 센 마운틴카트도 운영된다. 평소 하이킹이 부담되었다면, 주저 말고 휘르스트역에서 바흐알프제까지 걸어본다. 산정호수까지 닿는 길은 알프스의 호흡이 고스란히 담긴 평이한 트레킹 코스로 이어진다. 









3. Top of Swissness 쉬니케 플라테 

빌더스빌에서는 100년 넘은 톱니바퀴 열차를 타고 쉬니케 플라테에 오른다. 1893년 증기기관차로 운행을 시작한 이곳 산악열차는 출발역과 종착역의 고도 차가 1400m나 된다. 철길 밑으로는 인터라켄을 연결하는 튠 호수와 브린츠 호수가 아스라이 자태를 드러낸다. 해발 1967m의 쉬니케 플라테는 비밀의 화원이다. 이곳 알파인가든에는 에델바이스 등 알프스에서 자생하는 600여 종의 야생화가 피어 있다. 야생화 천국에서는 융프라우, 아이거, 묀히 세 봉우리가 정면으로 나란히 보인다. 쉬니케 플라테에서 마주하면 스위스의 명봉을 한꺼번에 조망할 수 있어 'Top of Swissness'라는 별칭이 붙었다. 중간 간이역인 브라이트라우넨은 인터라켄 최고의 패러글라이딩 명소다. 



4. Top of Interlaken 하더쿨름 

융프라우의 감동이 빛나는 것은 설산과 어우러진 호수 때문이다. 융프라우가 유럽의 지붕이라면 하더쿨름은 융프라우의 관문인 '인터라켄의 지붕'이다. 해발 1322m 하더쿨름에 오르면 두 호수와 인터라켄 시내가 그림처럼 펼쳐진다. 아찔한 급경사를 퓌니퀼러 열차로 오르면 정상에는 360도 조망이 가능한 레스토랑과 공중에 매달린 듯한 전망대가 들어서 있다. 이곳을 오르는 열차는 해가 저문 뒤에도 오가며 아득한 일몰과 야경을 위한 최적의 뷰를 만들어낸다. 주말이면 야외 테라스에 앉아 브런치를 즐겨도 좋다. 인터라켄에서는 호수를 따라 발걸음만 옮겨도 시간은 더디게 흐른다. 



5. Top of Village 벵겐, 뮈렌 

융프라우에서는 고요한 산악마을에 머물며 하룻밤 묵어 본다. 가슴에 '나만의 기억'으로 남는 주인공들은 산 아래 작은 마을들이다. 융프라우 지역을 누비는 철도 노선은 모두 7곳. 이들이 서는 18개 역을 중심으로 동화 속 알프스 마을은 옹기종기 자리 잡았다. 그중 벵겐, 뮈렌 등 전기차만 오가는 산정에 들어선 청정마을은 알프스의 청아한 기운을 전해준다. 벵겐, 뮈렌에서는 아침 치즈가게에 들러 "Guten morgen!(굿모닝)"을 해보고, 갓 구워낸 빵도 맛본다. 땅거미가 내리면 마을 노천 바에 앉아 이곳 전통 맥주인 루겐브로이 한잔을 마신다. 알프스 봉우리 뒤로 별이 쏟아지는 정경만 바라봐도 진한 추억이다. 청정마을에서 출발하는 하이킹 코스 역시 초록을 갈구하는 여행자들의 마음을 들뜨게 만든다. 뮈렌에서 그리취알프까지 이어지는 트레킹 루트는 철로 옆 숲속길을 가로지른다. 벵겐에서 케이블카로 닿는 멘리헨에서 시작되는 파노라마 하이킹 코스는 아이거 북벽을 바라보며 클라이네샤이덱역까지 연결된다.  

▶▶ 여행 메모 

가는 길=스위스 취리히·제네바 공항에서는 기차로, 프랑스·독일에서도 직통 고속열차로 융프라우요흐의 관문 인터라켄 오스트역까지 갈 수 있다. 

숙소=융프라우 일대에는 호텔 외에 산장호텔, 호스텔, 스위스 샬레 가옥, 캠핑장 등 다양한 형태의 숙소가 마련돼 있다. 장기 투숙이나 4인 이상의 가족 단위 여행객들은 스위스 전통 가옥인 샬레를 빌리는 체험도 가능하다. 

꼭 알아야 할 Tip=2개 산 이상을 등정 또는 하이킹할 경우에는 1~6일 VIP 패스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융프라우 지역 7개 노선 철도 및 곤돌라 탑승과 다양한 액티비티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올해부터는 VIP 패스로 멘리헨 케이블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만 25세 유스 요금 할인이 적용된다. 상세한 현지 정보는 융프라우철도 한국 사무소인 동신항운(02-756-7560, www.jungfrau.co.kr)을 통해 얻을 수 있다. 

※ 취재 협조 = 융프라우철도 한국사무소 (동신항운·www.jungfrau.co.kr) 

[서영진 여행칼럼니스트]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읽은이의 좋아요 한번의 클릭이 세상을 보다 아름답게 바꾸어줍니다. 

감사합니다. 


Travelbible.tistory.com




사랑을 채워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