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베트남

베트남 : 불꽃이 '펑펑' 로맨틱한 등불이 '반짝반짝'

반응형

■지옹 축제 Giong Festival

베트남 신화의 영웅이자 민족을 수호하는 전쟁의 신 ‘지옹(Giong)’을 기리는 전통축제다. 지옹과 반랑(Van Lang. B.C 3~7세기경 하노이 근처 베트남 최초의 국가)의 백성들이 은나라와 전투를 벌인 과정을 재현한다. 2010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됐으며 다채로운 의식과 놀이가 펼쳐진다.

장소 : 하노이 속 사원(Soc Temple), 푸동 사원(Phu Dong Temple)
시기 : 음력 1월6일~8일(속 사원), 음력 4월6일~12일 (푸동 사원)

■코끼리 경주대회 Elephant Race Festival

예부터 코끼리 사냥에 뛰어났던 므농족(M’Nong)족 전사들의 상무정신을 계승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각 마을에서 모인 10여 마리의 코끼리들은 주인을 태우고 500m 경주에 나서며, 승리한 코끼리에게는 월계관이 수여된다. 코끼리 수영과 축구도 펼쳐진다. 

장소 : 중부 닥락(Dak Lak)성 돈 마을(Don Village)  
시기 : 음력 3월경

■다낭 불꽃축제 Da Nang Firework Festival

2년 마다 개최되는 국제적인 축제로 베트남 해방기념일인 4월 30일 전후로 열린다. 주최국인 베트남을 비롯해 이탈리아, 중국, 한국, 호주 등 많은 국가들이 참가해 화려한 불꽃쇼로 이틀간 경쟁을 펼친다. 보트 경주, 미술전시회, 플라워 보트 시연, 음악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볼 수 있다.

장소 : 다낭 한강(Shong Han) 일대  
시기 : 홀수 해 4월 말 경

■호이안 등불축제 Hoi An Lantern Festival

차량, 전등, TV 등 모든 현대적 조명을 끄고 오로지 비단과 대나무를 엮어 만든 전통 등만 밝혀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축제다. 강가와 상점, 거리와 주택에 매달린 다양한 모양의 등은 음악과 어우러져 도시 전체를 고색창연한 빛으로 물들인다.

장소 : 호이안 구시가 일대  
시기 : 매달 음력 14일


*여행을 풍요롭게 만드는 방법 중 하나는 그 지역의 축제에 참여하는 것이다. 축제의 현장에 녹아들면 비로소 그곳의 문화를 이해하게 된다. 아세안 10개 국가의 특색 있는 축제들을 10회에 걸쳐 소개한다. 더욱 구체적인 축제 정보는 한-아세안센터의 모바일 앱 <아세안 여행>에서 확인할 수 있다.

- Copyrights ⓒ (주)여행신문 www.traveltimes.co.kr & 트래비 www.travi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