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세아니아/뉴질랜드

뉴질랜드 : 뉴질랜드 멸종 위기에 처한 펭귄 병원

반응형

2016.08.23 - [오세아니아/뉴질랜드] - 뉴질랜드 오클랜드 - 화려한 패션과 낭만의 칼라도시

 

뉴질랜드 오클랜드 - 화려한 패션과 낭만의 칼라도시

세계의 이름난 항구도시 중 아름다움과 독특한 느낌으로 손에 꼽을 수 있는 도시는 생각보다 많지 않다. 굳이 손에 꼽자면 북미의 낭만도시 밴쿠버와 샌프란시스코, 남아공의 케이프 타운과 호

travelbible.tistory.com

뉴질랜드 더니든의 수의사들이 멸종 위기에 처한 펭귄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결단력이 있지만 물고 지느러미가 강타당한 그들은 이 환자들을 한 번에 한 마리씩 치료하고 있습니다.

 

때때로 종을 구한다는 것은 한 번에 한 동물을 치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더니든에 있는 야생동물 병원 의 수의사들은 토종 동물만을 돌봄으로써 작아지다가 크게 됩니다. 뉴질랜드 남섬의 야생동물이 풍부한 오타고 반도에 본부를 두고 있는 이 병원은 가장 필요한 곳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상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포 새에서 바다사자에 이르기까지 토착 야생동물의 최대 80%가 멸종 위기에 처해 있기 때문에 수선된 모든 뼈와 돌보는 고아는 번성하는 종의 차이가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고위험 작업이지만 병원의 가장 유명한 환자들이 수유 사이를 어슬렁거리는 모습을 보면 모를 것입니다. 마오리어로 호이호(호이호)라고 불리는 노란눈 펭귄은 뉴질랜드 본토에 서식하고 번식하는 펭귄 종 중 가장 큽니다 . 그러나 최근 수십 년 동안 그 수가 급감하면서 이 새들은 국가적으로 멸종 위기에 처한 새 목록에 올라서 이 노란 눈 바닷새를 세계에서 가장 희귀한 펭귄 중 하나로 만들었습니다.

Hoiho는 세계에서 가장 멸종 위기에 처한 펭귄 종 중 하나이며 약 4,000 ~ 5,000 명의 성인이 야생에 남아 있으며 기아, 부상 및 질병을 포함한 다양한 이유로 병원에 도착합니다. 하지만 야생동물병원과 1990년대부터 호이호를 도왔던 인근 요양원 펭귄 플레이스 의 노력 덕분에 각 동물의 생존 가능성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습니다 .

기아, 부상, 질병 등 다양한 이유로 병원에 도착하는 펭귄들(Credit: Sharron Ward)

2018년에 병원이 개원하기 전에 아프거나 부상당한 멸종 위기에 처한 종은 먼저 치료를 위해 북섬으로 이송되는 스트레스를 견뎌야 했습니다. 이 동물들을 지역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능력으로 인해 희귀하고 멸종 위기에 처한 남섬 동물 개체군을 직접적으로 지원하는 더 높은 성공률이 나옵니다.

병원 직원은 펭귄에게 헌신하지만 깃털 달린 환자에 대한 환상은 품지 않습니다. 병원 설립자인 리사 아르길라(Lisa Argilla) 박사는 노란눈 펭귄을 치료한 13년의 흉터를 보여주며 “그들은 당신을 물고 싶어하고, 뒤집개를 강타하고, 똥을 싸고 싶어하지만 우리는 그들을 사랑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펭귄의 회복 길은 병원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치료 중인 동물들은 펭귄 플레이스에서 회복기를 계속하며 그곳에서 석방되기 전에 재활과 체중 감량을 합니다.

시설로 가져온 새의 약 95%가 살아남아 야생으로 돌아갑니다. 이 높은 비율을 2019년 추정에 따르면 남섬의 265쌍에 불과한 소수의 번식 쌍과 비교하면 그 영향이 명확해집니다.

펭귄 플레이스(Penguin Place)의 보존 관리자인 제이슨 반 잔텐(Jason van Zanten)은 "펭귄 플레이스가 여기에 없었다면 개체군이 기능적으로 멸종했을 것이라고 거의 보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멸종 위기에 처한 종과 마찬가지로 펭귄 플레이스의 운명은 벼랑 끝에 와 있습니다. 이 시설은 방문객에게 제공하는 가이드 투어로 전적으로 자금을 조달하므로 전염병이 특히 펭귄 플레이스를 강타했습니다. 이 센터는 펭귄 환자들에게 먹이를 주고 돌보는 데 필요한 자금이 고갈되기 몇 달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펭귄 플레이스(Penguin Place)에서는 시설로 가져온 새의 약 95%가 야생으로 다시 방출됩니다(Credit: Moritz Wolf/Getty Images)

 

뉴질랜드 : 모코이아 섬 - '비바람이 치던 바다 잔잔해져 오면~' 노래의 고향

뉴질랜드 "비바람이 치던 바다 잔잔해져 오면 오늘 그대 오시려나 저 바다 건너서~." 여름 바닷가 또는 캠핑장에서 즐겨 부르는 '연가(戀歌)'다. 하지만 이 노래가 뉴질랜드 원주민 마오리족 민요

travelbible.tistory.com

 

보존 노력은 오랫동안 뉴질랜드 관광과 얽혀 있습니다. 수십 년 동안 사람들은 오타고 반도의 야생 해안선, 우뚝 솟은 곶, 보호된 만으로 모여들어 바다사자, 바다표범, 펭귄을 보기 위해 모여들었습니다. 그리고 국제 방문객과 보존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관광 자금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지만 이 야생 동물을 돌보는 사람들은 남아 있습니다. 결단력이 있고 물고 지느러미가 강타한 그들은 이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을 한 번에 한 마리씩 돌봅니다.

(Sharron Ward 및 BBC의 The Travel Show의 비디오, Christine Sarkis의 텍스트)

BBC 여행 은 2021년 에 세계를 사랑해야 하는 50가지 이유를 전 세계 지역 사회에서 잘 알려진 목소리와 알려지지 않은 영웅의 영감을 통해 기념합니다.

---

Facebook 에서 우리 를 좋아 하거나 Twitter  Instagram 에서 우리 를 팔로우 하여 300 만 명 이상의 BBC Travel 팬 과 함께 하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