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덴마크

덴마크 코펜하겐 : 코펜하겐에서 꼭 봐야 할 박물관 7곳

반응형

2017.04.12 - [유럽/덴마크] - 덴마크 코펜하겐 : 아이들 등하굣길을 책임지는 코펜하겐의 카고 바이크

 

덴마크 코펜하겐 : 아이들 등하굣길을 책임지는 코펜하겐의 카고 바이크

아이들 등하굣길을 책임지는 코펜하겐의 카고 바이크 앞 바구니에는 짐을, 뒷자리에는 아이를 싣고 집으로 향하는 엄마 아빠들을 마주하는 일에 익숙해질 즈음이면 우리는 궁금해지기 시작한

travelbible.tistory.com

코펜하겐에는 수많은 흥미로운 박물관이 있습니다. 여기에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박물관에 대한 안내가 있습니다. © KELD NAVNTOFT / AFP via Getty Images

 

예술, 디자인, 건축, 음식에 관심이 있다면 코펜하겐 이 당신을 위한 곳입니다. 이 도시는 대규모 예술 컬렉션을 보유한 권위 있는 기관에서 설치 예술을 위한 새로운 틈새 박물관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세계적 수준의 박물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소장하고 있는 예술 작품 외에도 갤러리는 멋진 건축물과 최고 수준의 카페로 완성된 그 자체로 목적지입니다.

도시 최고의 박물관을 통해 코펜하겐의 예술, 디자인, 음식을 탐험할 준비를 하세요.

계획을 시작할 준비가 되셨습니까? 주간 뉴스레터 에 가입하고 다음 가이드북에서 20% 할인을 받으세요.

루이지애나 현대 미술관 : 현대 미술에 가장 적합하고 꼭 해야 할 경험

종종 세계 최고의 미술관 중 하나로 언급되는  루이지애나 는 코펜하겐에 오면 반드시 목록에 있어야 합니다. 루이지애나는 멋진 바다가 보이는 해안선을 따라 도시에서 북쪽으로 단 30분 거리에 있는 위치부터 건물 자체에 이르기까지 여러 면에서 독특하고(사진에 가치가 있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상설 및 임시 전시회와 함께 매혹적인 조각 공원, 엄선된 덴마크 디자인 아이템이 있는 박물관 상점, 맛있는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미술 컬렉션은 모네에서 세잔, 자코메티, 쿠사마, 미로를 비롯한 위대한 인상파와 표현주의 작가의 4,500점 이상의 작품 을 자랑합니다. Arthur Jafa 및 Lauren Greenfield와 같은 예술가들의 생각을 자극하는 임시 컬렉션도 있습니다.

고대 세계의 보물을 보기 위해 Glyptotek의 복도를 거닐다 © Bo Zaunders / Getty Images

Ny Carlsberg Glyptotek : 도심 속 오아시스로 최적

예술, 야자수 정원, 조각품, 옥상, 박물관 상점 및 카페 - Glyptotek  에는 모든 것이 있습니다. 원래 Carlsberg의 양조 거물인 Carl Jacobsen이 대중이 즐길 수 있는 개인 소장품을 보관하기 위해 설립한 Glyptotek은 아름다운 환경에서 세계적 수준의 예술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 되었습니다.

컬렉션에는 기둥, 타일 바닥, 장식된 천장이 있는 웅장한 방에 설치된 고대 이집트, 그리스, 로마 조각품과 덴마크 황금기 및 프랑스 인상파로 거슬러 올라가는 그림 컬렉션이 있습니다. 박물관 중앙에는 야자수와 유리 돔이 있는 거대한 공간인 Winter Garden이 있습니다. 이는 완벽한 Instagram 배경화면입니다. 

훌륭한 내부 팁: 화요일에 Glyptotek을 방문하면 입장료가 무료입니다.

덴마크 건축 센터 (DAC): 건축에 가장 적합

2018년 덴마크 건축 센터( Danish Architecture Center )는 건축의 보석인 새로운 건물인 Blox에 새 박물관을 열었습니다. 박물관은 건축과 디자인이 어떻게 우리의 삶을 만들고 형성하는지 탐구합니다. 

박물관은 어린이와 어른 모두를 위해 만들어졌으며 스릴을 느끼고 싶다면 슬라이드를 타고 박물관을 둘러보거나 가상 현실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박물관의 최상층인 도시와 항구가 내려다보이는 옥상을 꼭 방문해 보세요. 

덴마크 국립 미술관(Statens Museum for Kunst, SMK라고도 함)은 14세기부터 현재까지의 덴마크 및 외국 미술을 수집, 등록, 유지 관리, 연구 및 처리합니다. © PicsFactory / 게티 이미지

Statens Museum for Kunst (SMK): 어린이, 예술, 건축 및 팬케이크에 가장 적합

Statens Museum for Kunst  덴마크 국립 미술관이자 덴마크에서 가장 큰 박물관입니다. 14세기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덴마크와 유럽 예술 작품의 방대한 컬렉션을 자랑합니다. 박물관의 건축물도 인상적입니다. 원래 건물은 100년이 넘었고 유리로 덮인 거리로 더 현대적인 건물로 연결되어 오래된 건물에서 새 건물로 가시적인 전환을 만듭니다. 

이 박물관은 놀고 예술 작품을 만드는 데 전념하는 완전한 공간이 있어 아이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유명 셰프인 프레데릭 빌 브라헤가 운영하는 카페 카페테리아도 꼭 방문해 보세요. 메뉴에는 폭신한 팬케이크, 신선한 제철 야채로 만든 요리, 구운 식품 및 훌륭한 커피가 있습니다.

Nationalmuset : 덴마크 역사에 가장 적합

선사 시대부터 현재까지의 덴마크 역사에 관심이 있다면 덴마크 국립 박물관을 방문해 보세요. 박물관에서는 이누이트의 역사에 대한 전시, 바이킹의 과거에 대한 전시, 청동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유물인 태양 전차와 같은 하이라이트 등 여러 흥미로운 전시를 선보입니다. 거의 3,500년 전에 매장되어 1921년에 발견된 늪지에 보존된 여성의 시신인 Egtved Girl's 묘지에 꼭 들르세요. 박물관은 카리브해와 그린란드에 대한 놀라운 전시를 통해 이 나라의 식민지 과거를 인정합니다. 

국립 박물관은 덴마크 역사를 배우고, 놀고, 탐험할 수 있는 재미있고 상호작용적인 방법이 있어 아이들에게도 훌륭한 박물관입니다. 젊은이들은 중세 음식을 준비하거나 바이킹 습격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매혹적인 Designmuseum Danmark에서 디자인이 우리 주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 Evikka/Shutterstock

디자인 뮤지엄 : 인테리어 및 디자인 애호가를 위한 최고의 장소

디자인 박물관 ( Design Museum )에서 방문객들은 도심에 있는 아름다운 18세기 로코코 양식 건물 내부에서 인상적인 컬렉션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영구 컬렉션은 유명한 예술가이자 건축가인 Arne Jacobsen, Kaare Klint 및 Hans Wegner의 재미있는 의자 전시회와 같은 영향력 있는 작품을 통해 덴마크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박물관에는 점심 식사(덴마크 smørrebrød를 생각해 보세요!), 커피, 케이크가 있는 멋진 카페와 도시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기에 완벽한 귀여운 정원이 있습니다.

 
덴마크 소개

코펜하겐 컨템포러리 : 최고의 설치미술

코펜하겐에서 가장 트렌디한 박물관은 의심할 여지 없이 코펜하겐 컨템포러리( Copenhagen Contemporary )이며, 전 B&W 용접 홀이었던 Refshaleøen의 떠오르는 지역에 위치한 국제 아트 센터입니다. 박물관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예술가들과 떠오르는 재능 있는 예술가들의 설치 예술을 천장이 높은 화려한 산업 홀에서 선보입니다. 

이 박물관은 2016년 개관 이후 오노 요코, 피에르 위그, 슈퍼플렉스 등의 예술가들과 함께 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박물관의 카페인 Connie-Connie와 수상 경력에 빛나는 인테리어를 놓치지 마세요. 카페 가구는 25명의 다른 예술가에 의해 디자인되었으며 각 좌석은 독특합니다. 메뉴에는 내추럴 와인, 낚싯대, 구운 식품이 있습니다. 코펜하겐 컨템포러리를 즐긴 후에는 주변 지역도 꼭 둘러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