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초보 서핑 가이드

반응형

2023.01.17 - [세계여행을 떠나요] - 인도네시아 : 서핑 좋아하는 사람의 천국!

 

인도네시아 : 서핑 좋아하는 사람의 천국!

2023.01.16 - [세계여행을 떠나요] - 인도네시아 여행을 계획중인가요? 인도네시아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를 알려드립니다. 인도네시아 여행을 계획중인가요? 인도네시아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travelbible.tistory.com

 

인도네시아의 맹렬하고 강력한 파도 속에 자리잡은 독특한 서핑 경험은 초보자와 중급 서퍼 모두에게 1마일의 미소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그것은 전형적인 발리 파도가 아닙니다. 발을 찌르는 산호초도, 바다로 끌어당기는 이안도, 어두운 심연으로 끌어당길 준비가 된 우뚝 솟은 물의 벽도 없습니다.

인도네시아로의 여행은 당신이 물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른다면 순식간에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파도는 매우 강력하며 지구 곳곳에서 온 전문 서퍼들로 가득합니다. 발리 인 서핑 허브보다 더 분명한 곳은 없습니다 . 완벽한 파도를 찾는다는 한 가지 목표를 염두에 두고 한 번에 몇 년 동안 젊은 남녀가 야영을 하던 호스텔의 벽에는 서핑 보드가 늘어서 있습니다.

쿠타 는 강렬한 밤문화, 아름다운 해변, 붐비는 파도로 유명한 발리의 원래 서핑 수도입니다. 도피를 원하는 도시인들에게 이것은 집으로 돌아가는 도시 생활에 가까운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차를 타고 다른 파도타기 장소로 가세요. Ulu Watu는 고대 사원의 그늘에 있는 거대한 절벽 옆에 자리 잡은 서핑 브레이크입니다. 파도는 일반적으로 6m(20피트) 이상에 이르며 매우 강한 흐름을 보입니다. 절벽 절벽 위의 인명구조원들은 서퍼가 실종되었을 때 할 수 있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평범한 서퍼들은 위의 사원을 둘러보고 아래에서 부서지는 세트를 내려다보며 더 많은 평온함을 찾을 수 있습니다.

초보자는 더 북쪽에 있는 Padang Padang과 Impossibles를 피해야 합니다. 그들은 면도날처럼 날카롭고 얕은 암초로 명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Dreamland 는 속이는 이름을 가진 가까운 휴식처입니다. 이 파도가 모래 바닥에 부서지더라도 적절한 기술이 없으면 '악몽의 땅'에 금방 도착할 것입니다. 이 작가에게 그것은 부러진 서핑 가죽 끈과 보드없이 8 피트의 물 벽과 마주한 채 바다로 200 야드 밖에 좌초되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지역 주민들의 친절 덕분에 생명을 구했고 이 글을 읽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같은 실수를 저 지르지 마십시오. 초급 또는 중급 서퍼라면 제 안내를 따라 발리의 숨겨진 서핑 보석인 메데위로 곧장 가세요.

 

저자는 Medewi에서 파도를 잡습니다. Chris Basinelli의 사진 제공.

발리의 혼돈스러운 쿠타 해변에서 북쪽으로 3시간 거리에 모든 기술 수준의 서퍼에게 적합한 귀중한 파도가 있습니다. Medewi의 왼쪽 파도는 해안에서 불과 50야드 떨어진 둥근 바위 바닥을 넘습니다. 만조 때 파도를 타면 30초 이상 탈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인 해변 휴식에 익숙한 서퍼에게는 평생 지속되는 시간입니다. 브레이크가 시작될 때 큰 바위 바로 바깥쪽 맨 왼쪽에서 패들링하십시오. 파도가 내부 섹션과 연결되면 순수한 행복으로 맞이할 것입니다. 물은 따뜻하고 현지인들은 환영하며 항상 많은 사람들이 서핑을 하므로 혼자 좌초될 위험이 없습니다.

Medewi의 해변에는 $5 호스텔부터 $5 마사지, 신선한 해산물까지 필요한 모든 것이 있습니다. 베란다 설치는 다양한 국적의 서퍼들과 연결할 수 있는 공통의 만남의 장소를 제공합니다. 레스토랑에서 밖을 내다보거나 해먹에 앉아 새벽부터 황혼까지 파도를 타는 서퍼들을 지켜보세요. 현지인을 존중하고 파도를 기다리며 손님이라는 사실을 기억한다면 메데위와 사랑에 빠질 것입니다 .

Medewi에 가는 방법: Kuta에서 차로 가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비용은 하루에 AU$20-25입니다. 쿠타의 레기안 거리에는 셀 수 없이 많은 렌터카 지점이 있습니다. 스쿠터는 하루에 AU$10 정도를 운행하지만 마음이 약한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운전은 2-4시간입니다.

Medewi에서 보드를 빌릴 수 있는 곳: 100야드 해변을 따라 한 줌의 서핑 판자집이 있으며 비용은 하루에 약 AU$10입니다.

Medewi의 서핑 팁:

  • 롱보드를 이용
  • 때때로 스파이크가 붙은 물고기를 위해 부츠를 미리 사거나 거기에서 임대하십시오.
  • 만조에서 서핑. 썰물 때 당신은 바위에 보드를 깨뜨릴 수 있습니다!
  • 권장 도서: Periplus Action Guides의 Surfing Indonesi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