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발리 추천 여행지 : 발리 고인물만 아는 그곳! 페무테란 (Pemuteran)

반응형

2023.01.19 - [세계여행을 떠나요] - 인도네시아 발리 추천 바 Best 7 : 여행을 마감하며 일몰 감상하기에 좋은 곳

 

인도네시아 발리 추천 바 Best 7 : 여행을 마감하며 일몰 감상하기에 좋은 곳

2023.01.19 - [세계여행을 떠나요] - 인도네시아 발리 스미냑(seminyak) 추천 코스 인도네시아 발리 스미냑(seminyak) 추천 코스 2023.01.19 - [세계여행을 떠나요] - 인도네시아 발리 필수 쇼핑(선물) 리스트

travelbible.tistory.com

 

 

 

 

 

발리의 울퉁불퉁한 중앙 산맥을 지나는 동안 구불구불한 녹색 리본이 사방으로 펼쳐집니다. 뇌가 '멋진 사진이 될거야'라고 말하기도 전에 손이 카메라 폰을 찾게 만드는 그런 종류의 풍경입니다.

하지만 아마도 이 장면에서 가장 놀라운 점은 그 장면에 없는 것, 즉 다른 관광객 무리일 것입니다. 서쪽의 안토사리라는 작은 마을에서 발리의 북쪽 해안으로 이어지는 이 길은 섬 최고의 여행 비결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그것만으로도 이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는 충분한 이유가 되지만, 여기에서 여행은 그 자체로 장관입니다. 실제 보상인 Pemuteran의 은신처 해변 리조트를 위한 수단일 뿐입니다.

발리 의 북서쪽 구석에 자리잡은 이 평화로운 휴양지는 과잉 개발의 폐허를 피하기 위한 영리한 계획과 커뮤니티 전체의 노력을 통해 Candidasa, Lovina 및 Ulu Watu와 같은 장소의 군중과 초과 신청 매력을 피했습니다.

 

 

육지의 페무테란

Pemuteran의 해안에서 부서지는 파도는 발리 북부 해안의 나머지 지역과 마찬가지로 이곳 해안이 암초로 보호되기 때문에 간신히 파도 타기에 적합합니다. 그러나 화산 모래에 물이 부드럽게 부딪치는 것은 페무테란 해변의 나른한 분위기를 더할 뿐입니다. 이곳은 슬리퍼와 걱정거리를 걷어차고 광선 아래 안락의자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오후가 깊어지고 그림자가 길어지면 모래사장을 따라 보람 있는 산책을 하며 저녁 식사에 대한 식욕을 돋우십시오. 마을 아이들은 갯벌에서 축구를 하며 하루를 마무리하고, 어부들은 조수선 위에 늘어선 어선에서 고된 노동을 합니다. 새로운 보트가 건조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모든 사람들이 기꺼이 멈추고 전통적인 selamat malam ( 안녕하세요)을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미소를 받게 될 것 입니다.

방황하는 동안 관광과 환경에 대한 지역적 접근 방식을 보여주는 놀라운 지역 환경 프로젝트인 Bio Rocks를 잠시 생각해 보십시오. 모래에서 주기적으로 나오고 바다로 흐르는 케이블은 새로운 산호를 키우기 위해 금속 그리드와 함께 사용되는 매우 낮은 전하의 전기를 전달합니다. 한때 다이너마이트 낚시로 손상되고 기후 변화로 백화되었던 Pemuteran의 암초는 이 혁신적인 커뮤니티 프로젝트 덕분에 새로운 산호가 정상 속도의 5배 이상 성장하면서 매년 더 건강해지고 있습니다.

 

 

수중 페무테란

Pemuteran의 도그본 모양의 이중 해변은 그 자체로 방문을 정당화하기에 충분하지만 절대적인 '지금 예약' 명령은 Pulau Menjangan 바로 서쪽에 있습니다. 이것은 Taman Nasional Bali Barat (서부 발리 국립공원)에서 가장 큰 섬이며 발리의 유일한 국립공원이며 바로 앞바다에는 발리와 인도네시아에서 최고의 스노클링과 다이빙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풀라우 멘장안 주변의 청록색 바다 한가운데 흩어져 있는 12개 이상의 장소에서 다이버와 스노클러는 모든 모양과 크기의 산호와 해면동물,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색상과 그늘의 물고기를 발견하고 수중 동굴로 뛰어들고 멋진 절벽 위로 다이빙을 할 것입니다. 이곳은 사람들이 발리에 오기 전에 상상하는 일종의 수중 환상의 나라이지만, 풀라우 멘장안(Pulau Menjangan)의 바다에 떨어질 때만 발견하게 됩니다.

이 수중 세계로 번거롭지 않게 입장하기를 원하는 방문객들은 상상할 수 있는 가장 쉬운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보트는 풀라우 멘장안(Pulau Menjangan) 부두 근처의 얕은 바다에서 수영하는 사람들을 산호 바로 위로 떨어뜨립니다. 잔잔한 조류가 이 놀라운 자연 경관을 지나며 떠내려갑니다. 많은 노력 없이 산호가 떨어지는 곳까지 노를 저어 30m 높이의 벽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많은 다이빙이 시작되는 곳이며 스노클러는 아래 다이버에서 기포가 올라감에 따라 갑자기 은빛 물결 모양의 구에 둘러싸일 수 있습니다.

많은 수의 흰동가리와 비늘돔 외에도 더 큰 원양어류를 발견할 수 있을 만큼 운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고래 상어, 만타 가오리, 심지어 고래도 정기적으로 이 지역을 방문합니다. 다이버들은 이 우아한 거인들을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를 가지고 있으며, 병, 도자기 및 구리를 해저에 쏟은 19세기 목조 화물선인 Anker Wreck의 박힌 잔해를 탐험할 수도 있습니다.

풀라우 멘장안 부두 옆의 암초가 가장 인기 있는 스노클링 장소이지만 보트를 타고 사람이 적고 물고기가 더 많은 섬의 북쪽으로 사람이 덜 찾는 곳으로 데려다 달라고 부탁하세요. Pemuteran에는 수많은 다이빙 상점이 있으며 모든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스노클링과 다이빙 여행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자고 먹는 페무테란

Pemuteran의 전통적인 어업 경제에 관광업을 도입하기 위한 계획이 처음 세워졌을 때, 전향적인 생각을 가진 그룹, 투자자 및 지역 사회 지도자들은 이 외딴 보석이 또 다른 Kuta 또는 Legian이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공동 계획을 세웠습니다.

해변가 땅은 이제 발리에서 가장 품위 있는 리조트가 들어선 대규모 부지로 분할되었습니다. 전통적인 스타일의 방갈로가 무성하게 심어진 정원에 흩어져 있습니다. 붐비는 것이 없고 높이가 1층 이상인 것도 없습니다. 해변에서 조금 더 가면 가족이 운영하는 게스트하우스와 곳곳에 자리한 카페와 레스토랑을 연결하는 작은 차선이 있습니다. 당신이 찾을 수 없는 것은 원격으로 깜박이거나 뻔뻔스러운 것입니다. 여기에서는 지역 리듬이 속도를 설정합니다.

머물기에 좋은 많은 훌륭한 장소 중 Taman Sari 는 전형적인 Pemuteran입니다. 조용하고 편안하며 해변을 따라 넓은 부지에 수십 개의 방갈로가 펼쳐져 있습니다. 좀 더 스타일리시한 부티크 스타일의 Matahari Beach Resort 는 우아한 발리 스타일을 두 배로 제공하며 조용한 해변을 따라 자리 잡고 있습니다. Inland, Jubawa Homestay 는 아름다운 수영장 주변에 객실이 있어 모래사장에서 멀리 떨어진 많은 편안한 예산 선택 중 하나입니다. 모든 리조트에는 훌륭한 레스토랑이 있지만 가족이 운영하는 Bali Re 의 매력과 발리 음식을 이길 수는 없습니다 .

 

 

페무테란 도착

발리 남쪽에서 페무테란으로 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타바난 서쪽에서 시작되는 안토사리에서 오는 길의 숭고한 아름다움에 근접한 길은 없습니다. 이 경치 좋은 시골 뒷길을 서쪽과 북쪽으로 순환하는 해안 고속도로와 비교해보세요. 운전자들은 항구 마을인 길리마누크와 자바 페리를 오가는 배기 가스가 쏟아지는 과적 트럭들 사이에 갇혀 있습니다.

페무테란으로 가는 또 다른 경치 좋은 길은 상징적인 사원인 푸라 울룬 다누 브라탄( Pura Ulun Danu Bratan )이 있는 다나우 브라탄(Danau Bratan) 산 호수를 경유하는 것입니다 . Pemuteran으로 가는 주요 경로는 북쪽에 있는 지역 수도인 Singaraja 까지 이어진 다음 Lovina를 통해 서쪽으로 자릅니다. 그러나 덜 붐비는 대안은 다나우 브라탄에서 조용한 시골길을 타고 온화한 기후, 탁 트인 전망, 숲 폭포로 가는 등산로로 유명한 매력적인 언덕 마을인 문덕 을 통과하는 것입니다.

양방향의 멋진 전망을 보려면 계단식 논과 안토사리 로드의 때묻지 않은 풍경을 통해 들어와서 반대 방향으로 문둑과 다나우 브라탄을 통해 나가세요. 당신은 자연의 아름다움이 너무 많은데 그것을 즐기는 사람이 거의 없다는 사실에 놀랄 것입니다.

 

출처 : https://www.lonelyplanet.com/articles/rediscovering-bali-in-laid-back-pemuter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