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인도

인도 여행이 처음이시라면 여행가기 좋은 달, 그리고 성수기, 비수기 알려드립니다.(인도 여행 추천 정보)

반응형

최고의 축제를 찾고 있거나, 해변을 방문하거나, 언덕 역 사이를 트레킹하려는 경우 인도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를 안내하는 이 가이드가 여행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ferrantraite / Getty Images

인도는 거의 대륙에 가까운 나라입니다. 히말라야의 우뚝 솟은 봉우리부터 케랄라 의 물에 잠긴 정글과 구자라트 와 라자스탄 의 뼈처럼 건조한 사막에 이르기까지 이 거대한 국가는 놀랍도록 다양한 지형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날씨에 관계없이 방문할 가치가 있는 곳은 항상 있습니다. 행위. 

북반구의 겨울(12월부터 3월까지)은 인도 평원의 활기찬 도시와 유서 깊은 사원 및 요새를 방문하기에 최적의 시기이며, 비가 오는 저지대의 여름은 라다크의 건조한 산에서 성수기 입니다 . 하지만 몬순이 한창일 때에도 이 놀라운 나라를 방문해야 할 충분한 이유가 있으며 축제 일정은 연중 내내 꽉 차 있습니다. 

인도 에 오기 가장 좋은 시간에 대한 안내입니다 . 

 
관광객들은 성수기 동안 Arambol을 포함한 Goa의 해변에 범람합니다 © saiko3p / Getty Images

12월~3월은 해변 여행, 호랑이 사파리, 사원 관광에 가장 적합합니다. 

인도 관광의 성수기는 완벽한 여행 날씨와 일치합니다. 강우량이 적고, 전망이 맑고, 공기 습도가 떨어지고, 건조하고 화창한 날은 해변 여행과 인도의 번화한 도시를 탐험하기에 이상적입니다. 

기온은 관리 가능한 수준으로 떨어지고 낮에는 따뜻해지고 밤에는 선선해지기 때문에 잠을 잘 수 있지만 가격이 가장 높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또 다른 번거로움은 북부 평원의 항공 여행 및 기타 교통 수단을 방해하는 아침 안개입니다.

12월부터 3월까지는 저지대 모험을 즐기기에 좋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국립공원은 더 건조하고 야생 동물을 숨길 수 있는 잎이 적으며 온도가 적당할 때 동물이 더 활동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호랑이를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으려면 중앙 평야에 있는  Kanha , Bandhavgarh 및 기타 국립 공원 으로 가십시오 .

언덕에서는 이야기가 약간 다릅니다. Shimla 나 Darjeeling이 눈으로 뒤덮인 것을 보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마법이 있지만 , 많은 호텔들이 겨울 동안 가게를 닫고 Ladakh로 가는 주요 도로를 포함하여 산길과 고가도로는 통과할 수 없게 됩니다. 

델리의 Jama Masjid와 같은 인도 대도시의 최고 명소를 찾아 숄더 시즌을 보내세요 © Udbhav Rai / Shutterstock

6월에서 11월은 히말라야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인도의 성수기는 그 나라 어디를 가느냐에 따라 의미가 다릅니다. 저지대는 6월부터 9월까지 몬순 비로 흠뻑 젖고 고아 의 해변 리조트는 유령 도시가 되지만 배낭 여행자와 트레커는 산으로 몰려와 라다크의 산장, 텐트 캠프, 요가 수련회를 채웁니다. 지금은 인도에서 가장 높은 산길 트레킹의 황금기입니다.  

저지대와 언덕 역은 비에 포위된 나라라는 인상을 줄 수 있지만 매일 하루 종일 비가 내리지 않고 여전히 볼거리와 할 거리가 많습니다. 이것은 또한 숙박 시설과 여행에 대한 할인을 찾기에 좋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9월부터 비가 그치면 관광객은 증가하지만 요금은 12월까지 최고점 이하로 유지됩니다. 축제 일정에 많은 활동이 있기 때문에 가을은 라다크를 제외한 거의 모든 인도를 방문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마날리 로 가는 마지막 도로 교통은 9월 말에 중단됩니다. 

기차를 타고 더위를 이겨내기 위해 산간 지방으로 이동 © Philip Lee Harvey / Lonely Planet

4~6월은 인파를 피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인도의 비수기는 기온이 거의 견딜 수 없는 수준으로 치솟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월이 되면 대부분의 국가가 오븐처럼 느껴지고 현지인들은 몬순의 냉각 효과를 간절히 기다립니다. 인도의 도시는 일년 중 이맘때가 되면 용광로가 될 수 있습니다. 분별 있는 여행자는 언덕 역으로 가거나 해안의 물 가까이에 머뭅니다. 

반면에 관광객들은 이 덥고 끈적한 달 동안 땅바닥에 가늘어서 타지마할과 같은 인기 있는 명소를 방문하는 것이 덜 바쁜 경험이 됩니다. 히말라야의 시원한 산기슭을 트레킹하기에 좋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고아의 많은 해변가 호텔은 5월에서 9월까지 완전히 문을 닫지만 숙박 가격도 저렴합니다.

인도의 축제는 음력으로 날짜를 바꿉니다.

인도의 세속 축제는 그레고리력을 따르지만 대부분의 종교 축제는 음력을 따르므로 주요 축제의 날짜는 매년 바뀝니다. 무슬림 축하 행사는 그레고리력에 비해 매년 11일씩 앞당겨지며 힌두교, 불교, 자이나교 축제는 해마다 다른 달이 될 수 있습니다. 여행을 계획하기 전에 항상 축제 날짜를 확인하십시오. 인도 정부는 연중 공휴일 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1월

거의 모든 곳이 붐비고 호텔 요금이 최고조에 달하므로 기차 여행을 포함하여 미리 예약하세요. 델리는 1월 26일 공화국의 날(군대와 경찰 오토바이 스턴트 팀을 놓치지 마세요)을 위해 시민의 화려함과 상황을 화려하게 선보이며 산크란티의 힌두 축제는 인도 전역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기념됩니다. 남인도에서는 구자라트에서 가장 유명한 대규모 연 날리기를 취급합니다.

주요 행사: 공화국의 날, 산크란티, 퐁갈, 자이푸르 문학 축제.

2월

2월은 평원을 탐험하기에 좋은 달입니다. 거의 모든 곳에서 온화한 날씨를 보입니다. 단, 산간 지역은 아주 춥습니다. 여전히 여행 성수기입니다. 남쪽에서는 일광욕을 즐기고 북쪽에서는 카슈미르 , 히마찰프라데시 , 우타 라칸 드 의 고풍스러운 산악 리조트에서 트레킹과 스키를 탈 수 있습니다 . 2월에 타지마할을 방문하는 사람들을 위한 보너스는 인도 전역에서 온 400명의 장인이 참여하는 10일간의 문화, 요리 및 공예품 축제인  Taj Mahotsav 입니다(그리고 카레 코마를 유발하기에 충분한 지역 음식).

주요 이벤트: Taj Mahotsav, Shivaratri, Vasant Panchami(1월에 떨어질 수 있음), Carnival in Goa

3월

관광 성수기의 마지막 달인 3월은 인도 대부분 지역에서 더위가 시작되고 있으며 이른 비가 북동부  주 에 그치고 있습니다 . 코끼리, 호랑이, 표범 및 기타 야생 동물은 덤불이 죽고 동물이 물을 찾기 위해 밖으로 나오므로 국가의 국립 공원에서 더 쉽게 발견됩니다. 3월에는 인도에서 가장 다채로운 축제인 홀리(Holi)가 열리는데, 힌두교도(특히 북부 도시)는 봄의 시작을 축하하기 위해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물과 유색 가루를 뿌려줍니다. 북쪽의 많은 티베트 불교 사원에서는 티베트의 새해인 로사르(Losar)를 위해 가면을 쓴 춤을 춥니다.

주요 이벤트: Holi, Losar(2월에 떨어질 수 있음).

4월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더위가 이어지고 있지만 델리의 레드 포트(Red Fort)와 같은 인기 명소에서 성수기 인파를 피하고 좋은 숙박 시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북동부는 습하지만 시킴과 다르 질링 을 포함한 서 벵골 의 고지대를 방문하기 위한 성수기입니다 . 

마하비르 자얀티는 자이나교의 24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티르탄카르 (교사 및 깨달은 존재) 의 탄생을 기념하는 반면, 시크교도는 이달 중순에 바이사키(양력 새해)를 기념합니다. Rama Navami는 힌두교도들이 라마야나(힌두교의 신성한 텍스트 중 하나)의 장면을 행렬과 제정으로 라마의 탄생을 축하하는 또 다른 중요한 날짜입니다. 

무슬림 성월인 라마단은 2022년 4월부터 5월까지입니다. 일부 무슬림 소유 기업은 낮에 문을 닫고 사람들은 일출부터 일몰까지 금식합니다. Eid al-Fitr의 금식 중단은 인도 무슬림 요리의 향연으로 표시되며 무슬림 여성은 멘디 (헤나 디자인)로 팔을 장식합니다. 

주요 이벤트: Mahavir Jayanti, Rama Navami(3월에 떨어질 수 있음), 라마단.

5월

거의 모든 곳이 덥습니다 – 사실은 도발적입니다. 그러나 언덕 역은 호핑하고 있으며 산에서는 몬순 전 트레킹 시즌이 한창입니다. 습도가 높아지면서 축제는 뒷전으로 밀려나지만 부처님의 생일(Buddha Jayanti)은 보드가야 와 티베트 불교 지역에서 성대하게 기념됩니다.

주요 이벤트: Maharashtra , Buddha Jayanti 의 Alphonso 망고 시즌 (4월에 떨어질 수 있음).

비수기(4월~6월)에 타지마할을 방문하면 덜 붐빌 수 있습니다 © Scott Biales DitchTheMap / Shutterstock

6월

6월은 저지대의 비수기입니다. 비는 거의 모든 곳에 도착하여 환영할만한 온도 하락을 가져오지만 양동이의 비를 내립니다. 많은 국립 공원이 문을 닫고 언덕 역 전망이 구름 뒤로 사라집니다. 산길이 열리고 여행자들이 라다크로 밀려드는 높은 히말라야에서는 이야기가 다릅니다. 

주요 행사: Sao Joao Festival (Goa). 

칠월

7월에는 거의 모든 곳에서 비가 내리며 홍수와 산사태가 많은 지역에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나라에서 가장 좋은 날씨를 원한다면 건조한 날에는 이른 아침 요가, 명상 세션, 산악 하이킹을 즐기기에 완벽한 라다크로 향하세요. 6월 또는 7월에 열리는 힌두 전차 축제인 Rath Yatra는 Odisha(Orissa)의  Puri 에서 가장 유명한 거대하고 다채로운 전차를 타고 거리를 질주하는 Jagannath 경(우주의 제왕으로서의 Vishnu)의 조각상을 봅니다.


주요 이벤트: Hemis Festival(라다크), Rath Yatra(6월에 떨어질 수 있음).

팔월

8월에도 장마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비는 하루에 몇 시간 밖에 내리지 않아 관광객이 적고 숙박비가 저렴합니다. 추가 인센티브로 케랄라의 짜릿한 보트 경주는 8월 둘째 일요일에 열립니다.

다른 곳에서는 1947년 인도가 영국으로부터 독립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8월 15일 델리 에서 깃발 게양식과 퍼레이드가 있습니다. . 

주요 이벤트: 독립기념일(8월 15일), 네루 트로피 보트 레이스, 나그 판차미(7월에 떨어질 수 있음), 잔마슈타미(9월에 떨어질 수 있음), 가네시 차투르티(9월에 떨어질 수 있음), 오남(케랄라).

구월

비는 보통 9월 중순경에 그치며, 이는 라다크의 산길에 눈이 다시 내리는 것과 일치합니다. 내리막길에서 마날리로 향하는 마지막 공공 버스의 시간을 확인하세요(보통 9월 말까지 운행됩니다). 

인도 히말라야의 다른 지역에서는 가을 트레킹 시즌이 시작되고 11월 말에는 트레일이 너무 추워져 편안하지 않게 됩니다. 놀랍도록 푸르른 라자스탄과 같은 사막 지역을 방문하기에 좋은 달입니다.
 
주요 이벤트: Navratri(10월에 떨어질 수 있음), Pang Lhabsol(시킴).

십월

하늘이 건조해지면서 여행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지만, 성수기는 앞으로 몇 달 동안 오지 않을 것입니다. 10월은 인도 대부분 지역에 좋은 여행 날씨를 제공하지만, 눈이 모이면 라다크의 여행 창이 닫힙니다. 비가 온 후에는 강물이 가득차 전국적으로 장관을 이루는 폭포가 만들어지고 히마찰프라데시주에서는 짜릿한 강 래프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많은 지역에서 힌두교 신 라마가 악마 왕 라바나를 물리치고 선이 악을 물리친 것을 축하하는 호화로운 축하 행사를 엽니다(축제는 특히 쿨루와 마이수루에서 화려합니다 ) . 11월에 떨어질 수 있는     디왈리(디파발리)는 인도 전역의 도시와 마을에 불꽃놀이와 반짝이는 불빛을 선사합니다.

주요 이벤트: Dussehra, Durga Puja, Gandhi Jayanti(10월 2일), Diwali(11월에 떨어질 수 있음).

가축 박람회이자 라자스탄의 문화를 기념하는 푸쉬카르 낙타 박람회에서 장식된 낙타를 구경하세요 © photoff / Shutterstock

십일월

11월의 기후는 대부분의 지역에서 더할 나위 없이 좋지만 북동 몬순은 멀리 남쪽으로 비(여름 몬순 만큼은 아니지만)를 가져옵니다. 라자스탄에서 푸쉬카르 낙타 박람회는 200,000명의 사람과 50,000마리의 낙타, 말, 소를 끌어들입니다. Sikhs는 특히 Punjab과 Haryana 에서기도, kirtan (경건한 노래) 및 행렬 로 Sikhism의 창시자 인 Guru Nanak의 생일 인 Nanak Jayanti를 축하합니다 .

주요 행사: 푸쉬카르 낙타 박람회, 나낙 자얀티.

12월

12월은 관광 성수기입니다. 날씨가 아주 좋고(쌀쌀한 산은 제외) 해변은 행복합니다. 단점으로는 숙박 시설의 최고 가격, 교통에 대한 과도한 수요, 교통 일정에 혼란을 줄 수 있는 아침 안개가 있습니다. 

12월은 또한 결혼 예식의 성수기입니다. 백마, 마칭 밴드, 긴장한 신랑, 종종 불꽃놀이가 등장하는 바라아트 (신랑의 행렬)를 조심하세요. 크리스찬 고아와 케랄라 일부 지역, 북동부 지역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활기를 띠며 성탄절은 잔치와 불꽃놀이로 기념됩니다.

주요 행사: 크리스마스.

 
 

이 문서는 2021년 4월에 처음 게시되었으며 2023년 2월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