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타이완

대만 : 주말 동안 단박에 다녀올 수 있는 해외 여행, 타이베이

반응형

직장인들이 해외여행을 떠나고 싶어도 쉽게 나서지 못하는 이유는 바로 '시간' 맞추기가 어려워서다. 하지만 휴가를 내지 않고도 주말을 이용해 떠날 수 있는 나라들이 있다. 주말여행의 대표적인 여행지인 도쿄, 타이베이, 상하이, 홍콩 등이 바로 그곳. 지금 당장 떠나보자.

타이베이 101빌딩

더 이상 해외 여행 위해 연차 쓰지 말자
2박 3일 타이베이 알차게 즐기기


Day1
타오위안공항 도착→맛있는 야식을 즐길 수 있는 야시장 스린

Day2
타이베이의 아침을 즐길 수 있는 죽 전문 거리→타이완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 룽산쓰→얼큰하고 시원한 뉴러우멘 한 그릇, 융캉뉴러우멘→카페의 거리 지우펀→원조 샤오룽바오 맛보기, 딩타이펑→타이베이 최고의 쇼핑몰, 타이베이 101빌딩

Day3
타이완 전통 요리를 실컷 맛볼 수 있는 신예→인천공항 도착

까오슝 야경

맛있는 휴식이 '음식남녀'를 유혹하다

미식가들을 황홀경에 풍덩 빠트릴 만한 산해진미의 천국, 타이완. 대륙의 무궁무진한 맛이 바로 이곳에 모두 녹아 있다. 비행기로 2시간 30분. 일 년 내내 온화한 날씨에 특별한 준비 없이 낯선 이국으로 훌쩍 떠날 수 있다니 이보다 좋을 순 없다.

거리의 야자수와 슬며시 불어오는 따뜻한 바람, 줄줄이 이어지는 오토바이의 행렬까지... 처음 만난 타이베이는 이국적이기 그지없는 낯선 여행지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골목 곳곳을 누비며 만나는 풍경은 왠지 낯설지만은 않다. 발걸음을 멈추게 하는 갖가지 볼거리들은 화려하고 웅장하진 않지만 소박하고 정겨운 매력을 폴폴 풍긴다. 타이베이 사람들은 참 친절하다. '셰셰(고마워요)' '두이부치(미안해요)'라는 말을 참 많이 하는 그들은 대부분 부드럽고 낙천적이다. 마음의 문을 열고 미소로 그들을 대한다면, 여정은 더욱 즐거워진다. 이런 면에서 타이베이는 참 여행할 맛 나는 곳이다.

산해진미의 천국, 타이베이

타이베이에서는 무엇을 먹을까 고민할 필요가 없다. 대부분의 가정이 맞벌이인 탓에 하루 세 끼를 밖에서 해결하다 보니 맛집이 지천이다. 특히 수도 타이베이는 도시 전체가 중국 음식의 '최고급 뷔페식당'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중국 본토와 타이완 전통의 산해진미가 한자리에 모두 모여 있기 때문이다. 담백하고 깔끔한 맛에 중점을 둔 타이완 전통 요리는 물론 찐 음식이 주를 이루는 푸지엔 요리, 튀기거나 볶는 광동 요리, 화려한 상하이 요리 등 다양한 대륙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포르투갈과 네덜란드, 일본의 영향을 받은 퓨전 요리도 맛볼 수 있다. 음식 값도 대체로 한국보다 저렴하다. 부지런히 맛집을 순회하고 거리의 음식들도 틈틈이 섭렵하기에는 하루가 짧다.

타이베이 101빌딩

화려한 밤의 유혹

타이베이의 밤거리는 위험하다. 야시장을 따라 끝없이 늘어선 길거리 음식이 너무 맛있고 다양해서 자칫 방심하다가는 살찌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매일 밤 인산인해를 이루는 야시장은 타이베이 현지 사람들의 생생한 일상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타이베이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장소다.

향긋한 굴지짐, 매콤한 튀김과 꼬치, 싱싱한 열대과일 등 맛있는 음식과 흥미로운 볼거리, 상점들이 한자리에 모여 있는 야시장은 타이베이를 찾는 이들을 잠 못 들게 한다. 하루쯤은 유혹에 넘어가도 좋다. 그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여행을 즐기고 있는 당신에게는 그럴 만한 자격이 있으니까.

Travel Info

타이베이 대중교통 이용하기

고가철도와 지하철, 모노레일을 혼합한 교통수단인 MRT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교통카드를 구입하는 게 훨씬 경제적인 방법. 탑승 시 20% 할인이 되고, 버스 환승 할인도 된다. 판매가격은 NT$500이며 반납 시 보증금 NT$100와 남은 금액을 돌려준다. 각 MRT 역에서 구입, 충전할 수 있다.

지우펀

이곳은 꼭 가보자! 타이베이 추천 여행지
타이완의 야경이 한눈에 보인다, 타이베이 101빌딩 Taipei 101 Observatory
버즈 두바이가 완공되기 전까지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었던 타이베이 101빌딩(508m). 지하 1층에서 지상 4층까지는 대형쇼핑센터로 구성되어 있다.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타이베이의 전경은 대만 여행의 필수요소.

위치 MRT 시정부역에서 무료 셔틀버스 이용 영업 시간 10:00~22:00
문의 886-2-8101-8898 www.taipei-101.com.tw

뿌리칠 수 없는 밤의 유혹, 야시장 스린예스 士林夜市

타이베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야시장. 밀려드는 식탐을 주체할 수 없도록 만드는 스린 야시장은 닭튀김 '지파이', 발효두부튀김 '처우더우푸'는 물론, 지지고 볶고 끓이고 튀기는 그야말로 없는 음식이 없다. 저녁 6시를 전후로 일제히 문을 여는 끝없는 포장마차의 행렬에 눈과 입이 즐겁다.

위치 MRT 지엔탄역 1번 출구

야시장 스린예스

한 끼를 먹어도 특별하게, 타이베이 맛집 가이드

타이완에 있으면 이건 꼭 먹어봐야지! 융캉뉴러우멘 氷康牛肉麵
뉴러우멘은 타이완의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 굳이 번역하자면 쇠고기탕면이라 할 수 있겠다. 부드러운 육질, 진한 육수, 쫄깃쫄깃한 면발까지. 타이베이 사람들에게 뉴러우멘은 식당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바로 이곳을 말할 정도. 뛰어난 맛으로 유명해 항상 사람들로 북적인다.

위치 MRT 꾸팅역 5번 출구
영업 시간 11:00~23:00
문의 886-2-2351-1051 www.beefnoodle-master.com

황홀한 육즙이 입안 가득, 딘타이펑 鼎泰豊
우리나라에도 체인점을 두고 있는 딘타이펑 본부가 바로 타이베이에 있다. 곱게 다진 돼지고기와 찰랑찰랑한 육즙이 입안에 퍼지는 샤오룽바오의 맛은 황홀할 정도. 시간과 상관없이 늘 사람들로 붐비므로 일찌감치 서둘러야 한다.

영업 시간 10:30~14:00, 16:00~22:00 (토, 일 10:00~22:00)
문의 886-2-2721-7890 www.dintaifung.con.tw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