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태국

태국 푸켓 : 럭셔리 풀빌라 휴양의 천국 '태국 푸켓'

반응형

날씨가 차가워진다. 이럴 땐 온천욕도 좋지만 에메랄드빛 맑은 바다가 펼쳐진 한적한 해변에서 조용하고 아늑한 휴식을 꿈꾸는 것도 매력 있다. 멋진 풍광 속 럭셔리 휴양을 즐길 만한 곳이 어디일까. 타히티? 모리셔스? 칸쿤?…. 아니다. 경관은 빼어나지만 너무 멀다. 게다가 우리가 원하는 그런 오붓함이 부족하다. 동남아의 진주로 불리는 태국 푸켓은 한마디로 축복받은 최고의 휴양지다. 안다만의 멋진 해변과 낙조, 다양한 해양 레포츠, 나이트라이프 등 여행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줄만한 인프라를 제대로 갖췄기 때문이다. 특히 판와비치에 자리한 '오션스풀빌라' 등 개인 풀이 딸려 있는 고품격 숙소는 휴식과 재충전을 위한 쉼터로 흡족한 여정을 담보해준다.


◆동남아 최고의 럭셔리 풀빌라, 푸켓 '오션스 풀빌라'

호젓하고도 안락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럭셔리 숙소 푸켓 '오션스 풀빌라'

여행이 우리의 보편적 일상으로 자리 잡으며 이른바 '여행성수기'에 대한 고정 관념도 깨지고 있다. 때문에 번잡한 여름 바캉스 시즌을 피해 호젓한 여행을 떠나는 이들도 느는 추세다.

이들의 주장은 '휴가는 휴가다워야 한다'는 점. 일상의 번잡함 속에서 벗어나 조용하고 아늑한 바캉스를 꿈꾼다면 태국 푸켓을 적극 추천한다. 세계 유수의 명소에 비해 가깝고(6시간 비행) 휴식과 재충전을 위한 요소를 두루 갖췄기 때문이다. 특히 멋진 풍광이 펼쳐진 한적한 해변을 바라보며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풀빌라가 발달해 연인 또는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는 이만한 곳이 또 없다.

개인 풀이 딸려 있는 빌라 스타일의 숙소인 풀빌라의 최대 장점은 완벽한 프라이버시의 보장. 때문에 로맨틱 허니문을 꿈꾸는 커플과 호젓한 휴식을 원하는 가족 단위 여행객 사이 인기를 끌고 있다. 푸켓의 대표적 풀빌라로는 판와비치에 자리한 '오션스 풀빌라'를 꼽을 수 있다. 푸켓 공항에서 남동쪽으로 40여분 떨어진 곳에 자리한 판와비치는 푸켓섬에서도 안다만 최고의 낙조 감상 포인트로 통하는 곳이다.

에메랄드빛 바다와 하얀 백사장이 눈앞에 펼쳐진 오션스 풀빌라는 그야말로 자연 속에 파묻힌 천혜의 공간이다. 특히 멋진 풍광을 살리기 위해 빌라 건축과 인테리어에도 '자연과의 일치'를 기본 모토로 삼아 설계했다. 따라서 객실도 원목으로 꾸미는가 하면, 널찍한 사이즈의 풀장도 갖춰, 한마디로 대자연 속에 럭셔리 한 공간을 연출해두었다.

리조트 규모는 그리 크지 않다. 총 6채의 빌라로 구성돼 있다. 하지만 아담한 사이즈만큼 최상급 서비스를 펼친다. 객실과 개인풀에서 오션뷰를 즐기다가 전용비치로 나서면 여유로운 해변산책과 더불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해변의 멋진 풍광이 펼쳐진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것도 매력. 특히 리조트에서의 점심은 한식과 타이 현지식 중 선택할 수 있어 좋다.

푸켓 현지 투어에 나서는 데도 불편함이 없다. 푸켓 최대의 해변인 파통비치 까지는 택시로 20분 거리, 푸켓타운 까지는 10분이 걸린다. 택시 요금은 파통비치 까지가 편도 700바트(2만5000원). 온누리투어에서는 아시아나 항공 푸켓 직항을 이용해 매주 수-목요일 출발하는 5일 일정의 푸켓 오션스풀빌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가족 여행 시 어른 109만원, 어린이 94만원 부터(3인 기준)다. 또 매주 토-일요일 출발하는 허니문 겨냥 6일 일정의 상품은 허니문 상품 예약 시 169만 원부터이다.

온누리투어 인치관 대표는 "오션스 풀빌라 상품은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설날 등 여행을 많이 떠나는 최고의 성수기에도 같은 가격으로 판매 되는 '착한요금'을 적용했다"며 "가족단위, 허니문 고객에게 평생 잊지 못할 추억과 낭만을 안겨줄 최고의 상품"이라고 강추 한다.

◆푸켓 '이곳만은 둘러보자'

푸켓은 한마디로 여행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보기 드문 휴양지다. 안다만을 따라 펼쳐진 십수개의 멋진 해변과 열정적인 해양 액티비티, 황홀한 낙조 등 천혜의 자연경관과 다양한 관광 인프라가 결합돼 부족함이 없는 곳이다.

▶낭만이 흐르는 '푸켓의 3대 해변'

푸켓은 에메랄드빛 바다와 눈부실 만큼 하얀 백사장이 곳곳에 펼쳐진 천혜의 휴양지다. 대표적 해변으로는 파통, 카론, 카타비치를 꼽을 수 있다. 세 곳 모두 고운 모랫길이 펼쳐지고 다양한 휴양시설을 갖추고 있다.

푸켓 해변에서는 다양한 해양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파통 비치=푸켓 여행의 중심지다. 특히 어메이징쇼 등 나이트라이프의 집결지다. 따라서 쇼핑과 음식, 술 등 다양한 푸켓의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다. 에누리가 통하는 쇼핑의 재미도 쏠쏠하고, 노천 바에서의 맥주 한 잔도 여유롭다. 매일 밤 열리는 파통비치의 명물 게이쇼(어메이징쇼)의 요금은 30달러 선. 낮에는 해수욕, 선탠은 물론, 제트스키, 패러글라이딩 등 다양한 해양레포츠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카론비치=대형 리조트들이 밀집한 해변이다. 파통에 이어 푸켓에서 두 번째로 큰 해변이다. 비록 유수의 리조트들이 들어차 있지만 파통처럼 분주하지는 않다. 아름다운 해변을 배경으로 장기 휴양을 즐기는 이들이 즐겨 찾는다. 카론 비치와 카타 비치 사이 길가에는 갤러리와 숍이 이어진다.

◇카타 비치=푸켓에서도 럭셔리 해변으로 꼽히는 곳이다. 경관도 그렇지만 클럽메드 등 가족 중심의 고급휴양지가 들어서 있다. 고품격 레스토랑과 숍이 자리하고 있어 미식과 쇼핑을 즐기기에 적당하다. 또 바닷속에는 산호초가 있어 스노클링과 다이빙을 즐기기에도 좋다.

▶푸켓의 계림 '팡아만'

팡아만의 절경

푸켓 최고의 비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이른바 '푸켓의 계림'이라 불릴 만큼 석회암지형이 절경을 이룬다. 푸켓 동부 해안 아우포라에서 배를 타고 두어 시간 정도를 가면 된다. 태국의 해상국립공원으로 팡아만에는 120개의 섬들이 절경을 이루며 잔잔한 바다위에 떠있다. 섬 동굴에는 다양한 야생 조류의 서식처가 있어 생태 관광으로도 좋은 곳이다.

팡아만을 가는 도중 이슬람 해상마을에 들러 바다위에 거주하는 이들의 생활모습도 구경할 수 있다. 팡아만 여정의 하이라이트는 동굴 카누 투어. 바닷물에 침식동굴 등 절경지대를 카누를 타고 누빈다. 팡아만의 '제임스 본드섬' 투어도 빼놓을 수없다. 팡아만의 옵션투어는 대략 60달러(어른 1인 기준), 어린이는 30달러 선이다.

▶영화 '더 비치'의 배경지 '피피섬'

열대 바다의 자연 생태가 펼쳐진 곳으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열연한 영화 '더 비치'의 촬영 배경지이기도 하다. 하늘에서 보면 P자가 2개 보인다고 해서 피피섬으로 불린다.

석회암 절벽이 둘러싸인 마야베이는 최고의 스노클링 포인트. 물깊이가 2m 안팎으로 아름다운 산호초지대가 펼쳐져 형형색색 산호초와 열대어를 감상할 수 있다. 푸켓에서 배편으로 1시간 30분~3시간 소요.

푸켓은 다이빙의 명소이다.

▶스파& 마사지
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만족하는 관광아이템이다. 특히 스파와 마사지를 즐기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타이전통마사지 체험이 최고의 인기투어코스가 된다.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아 여정의 피로를 푸는 데 좋다. 2시간 코스 옵션 투어 가격이 40달러 선(1인).


◆푸켓 여행 메모
▶가는 길
=인천공항에서 대한항공이 매일, 아시아나항공은 주 4회(수-목-토-일) 출발한다. 비행시간 약 6시간 소요.

▶기후=대체로 5~10월까지는 우기, 11~4월까지는 건기. 우리의 겨울 휴가시즌인 12월~2월은 전형적 건기로 여행하기에 최적의 날씨가 된다.

▶여행 팁=태국은 우리와 무비자 협정으로 입국 시 비자가 필요 없다. 공식 화폐 단위는 바트(1바트=38원). 미국 달러는 현지 환전이 쉽지만 원화는 그렇지 않다. 전압은 220V.

푸켓 해변의 커누.

▶뭘 먹을까?
섬 지역답게 해산물이 풍부하다. 파통 비치 등의 해산물 레스토랑을 이용하면 된다. 특히 라와이 비치는 고깃배가 드나드는 곳으로 저렴하면서도 푸짐하게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현지투어=자유여행이 가능하다. 하지만 대중교통이 발달되지 않아 옵션투어가 편리하다. 온누리투어의 현지 직영회사에서 옵션투어를 진행한다. 한국에서 출발 전 옵션투어를 예약하거나, 현지 도착 후 직영회사에 연락하면 된다.

▶풀빌라 여행상품 문의=온누리투어가 푸켓 '오션스 풀빌라' 상품을 판매 중이다. 온누리투어(02-568-6677) 홈페이지(www.onnuritou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