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아메리카/미국

미국 텍사스 휴스턴 : 첨단산업, 자연휴양, 역사유적… 서로 다른 매력이 뭉친 텍사스 최대 도시

반응형

미국 남부 특유의 멋이 묻어나는 도시, 휴스턴

존슨우주센터
존슨우주센터@Greater Houston Convention and Visitors Bureau - Julie Soefer

멕시코와의 전쟁을 통해 텍사스의 독립을 이끌어낸 샘 휴스턴(Sam Houston) 장군을 따라 이름 붙여진 도시 휴스턴(Houston). 오늘날에는 미국에서 손꼽히는 대도시 중 하나로 자리매김해 각양각색의 인종이 어우러져 살고 있으며, 다양한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나사 존슨우주센터와 갤베스턴 만, 샌재신토 기념비 등 첨단 과학기술과 훌륭한 자연 그리고 텍사스의 자취가 묻어나는 여러 역사적인 명소는 휴스턴의 자랑.

미국 남부 특유의 멋이 묻어나는 휴스턴으로 대한항공이 매일 찾아간다.

휴스턴 스카이라인
휴스턴 스카이라인@Greater Houston Convention and Visitors Bureau - Jim Olive

나사(NASA) 존슨우주센터(Lyndon B. Johnson Space Center)는 휴스턴 최고의 명소다. 1969년 7월, 달에 첫 발을 디딘 닐 암스트롱(Neil Armstrong)은 이곳 우주센터를 향해 역사에 길이 남을 말을 전했다.

“휴스턴, 여기는 고요의 기지. 이글이 착륙했다.”

휴스턴 최고의 명소, 존슨우주센터

1961년 텍사스 출신 대통령인 린든 존슨을 따라 이름 붙여진 우주센터는 우주 연구의 위대한 업적들로 가득한 상징적인 장소다. 우주의 신비를 탐험할 수 있는 첨단 기술 전시회와 각종 실습 활동, 영화 관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존슨우주센터 우주인 갤러리 / 존슨우주센터
존슨우주센터 우주인 갤러리 / 존슨우주센터 @Greater Houston Convention and Visitors Bureau - Julie Soefer
우주센터 극장(Space Center Theater)에선 5층 건물 높이에 이르는 거대 화면을 통해 교육 프로그램에 입소한 순간부터 임무를 완수해가는 과정을 영화로 상영한다. 나사 트램 투어(Tram Tour)는 우주 비행 관제센터를 거쳐 로켓 공원(Rocket Park)까지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로켓 공원에는 우주 개발 초기시대에 사용했던 로켓을 전시하고 있다.

우주인 갤러리(Astronaut Gallery)에서는 우주복을 관찰할 수 있으며, 중력이 거의 없도록 설정된 우주 생활 모듈을 통해 사소한 활동조차 우주 공간에서는 얼마나 어려운 일이 되는지 체험해 볼 수도 있다.

존슨우주센터/샘 휴스턴 기념비/비숍스 팰리스
존슨우주센터/샘 휴스턴 기념비/비숍스 팰리스 @Greater Houston Convention and Visitors Bureau

다양한 빛깔 지닌 종합 휴양지, 갤베스턴 만

우주센터 인근에는 갤베스턴 만(Galveston Bay)에서 가족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으로 발전한 케마(Kemah)가 있다. 1990년대 케마 보드워크(Kemah Boardwalk)의 등장으로 보트 타기, 각종 놀이기구, 수생 식물원, 의류 매장, 미술관, 카페, 와이너리, 라이브 뮤직 바, 다양한 해산물 레스토랑과 바 등이 들어선 이곳은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에 최적의 장소다. 100여 종이 넘는 열대어들이 18만9천 리터의 거대 수족관에서 헤엄치는 수족관 레스토랑도 그냥 지나치기 아까운 이곳의 명물이다.

갤베스턴의 매력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방파제에서 출발해 로젠버그 애비뉴(Rosenberg Avenue)를 따라 스트랜드(Strand)까지 주행하는 자동차 여행을 추천한다. 특히 역사적인 건물을 좋아한다면 비숍스 팰리스(Bishop’s Palace)에 들러보자. 1886년 건축된 이 대저택은 텍사스에서는 유일하게 전미 건축가협회의 가장 주목 받는 건물 100개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으며, 매우 견고하게 지어져 1900년에 있었던 허리케인 대참사 때도 무너지지 않은 유일한 건물로 유명하다.

더불어 이탈리아 건축양식으로 지어진 애쉬튼 빌라(Ashton Villa) 또한 미국의 역사적인 저택 명부에 올라 있을 만큼 훌륭한 건축물이다. 건축에 관심이 없을지라도 여행 중 이렇게 의미가 남다른 멋진 건축물을 만난다면 뜻밖의 즐거움으로 다가올 것이다.
이처럼 가족 휴양의 중심 그리고 뛰어난 건축물 등으로 유명한 갤베스턴이지만 아름다운 해변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이곳의 매력이다. 수영과 일광욕을 하며 해변을 만끽하는 것도 좋고, 색다른 경험을 해보고 싶다면 엘리사(Elissa)호에 타거나 인근의 텍사스 항구 박물관(Texas Seaport Museum)에 가보자. 옛 모습을 완벽하게 재현한 엘리사호에선 19세기형 선박의 운치를 느낄 수 있고, 텍사스 항구 박물관에선 갤베스턴이 항구로서 남겨온 주요 역사적 자취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휴스턴의 일상으로 더 가까이

휴스턴의 일상을 들여다보고 싶다면 미드타운(Midtown)과 워싱턴 애비뉴(Washington Avenue)로 가보자. 한때 텍사스의 전통적인 얼음 창고로 쓰였으며, 지금은 시원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리틀 우드로스, 소여 파크 등은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케마 보드 워크/미드타운 야경
케마 보드 워크/미드타운 야경 @Greater Houston Convention and Visitors Bureau - Sergio Garcia Rill(위), Julie Soefer(아래)
화창한 날씨와 더불어 각종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공원에도 가보자. 번화가 중심에 자리한 디스커버리 그린에선 무료 콘서트, 영화 감상과 호수에서 원격 조종 보트 타기 등이 이뤄지며 겨울철에는 아이스 스케이팅도 즐길 수 있다. 헤르만 공원에선 페달보트 타기, 정원 산책과 밀러 야외 극장에서 쇼 감상하기 등 각종 즐거운 경험들이 기다리고 있다.

이외에도 골동품 가게를 비롯해 세련미가 돋보이는 각종 상점들로 다양한 정취를 풍기는 역사 지구 몬트로즈(Montrose), 이탈리아 건축가 렌조 피아노(Renzo Piano)가 미국에서 최초로 설계해 20세기 후반의 경이로운 건축물 중 하나로 자주 꼽히는 메닐 컬렉션(The Menil Collection), 텍사스가 멕시코로부터 독립을 쟁취하고자 격전을 벌였던 샌재신토(San Jac-into)에 세워진 샌재신토 기념비와 텍사스 역사 박물관 등 휴스턴의 역사와 오늘을 이어주는 여러 명소들도 방문해보자. 페어런츠 잡지가 같은 종류의 박물관 중 미국 최고의 박물관으로 선정한 휴스턴 아동 박물관에서 특별한 전시회도 관람해보자.


샌재신토 기념비/프리던 오버 텍사스
샌재신토 기념비/프리던 오버 텍사스 @Greater Houston Convention and Visitors Bureau

휴스턴은 쇼핑몰로도 유명하다. 최고 유명 브랜드와 럭셔리 상점을 포함 375개의 소매점이 들어선 갤러리아는 휴스턴의 명물 중 하나다. 알뜰한 구매를 원한다면 하윈 드라이브로 쇼핑을 떠나자. 직물과 의류에서부터 가구와 전자 제품에 이르기까지 갖가지 상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상점들이 들어서 있다. 인근의 사이프러스에 있는 프리미엄 아웃렛도 놓치지 말자. 

휴스턴과 더불어 샌안토니오(San Antonio)도 방문해보면 좋다. 샌안토니오에서 방문객의 발길이 가장 많이 닿는 곳은 알라모(The Alamo)와 리버워크(River Walk).

자유를 위한 용맹의 상징, 알라모

알라모는 1700년대 프란체스코회에서 루이지애나의 프랑스인들이 스페인 영토로 확장해 들어오는 것을 막기 위해 샌안토니오 강과 그 인근에 설치한 6개의 지역 전도소 중 하나였다. 알라모의 자매 전도소 중 남아 있는 4개는 강을 따라 도시 남쪽에 위치해 샌안토니오 전도소 국립공원을 형성하고 있다.

메닐 컬렉션
메닐 컬렉션 @Greater Houston Convention and Visitors Bureau

전도의 길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은 전도소의 여왕이라 불리는 미션 산 호세(Mission San José). 1720년에 설립된 이 전도소는 여전히 교구 역할을 활발히 하고 있다. 수많은 돌담, 곡물 창고와 보루 그리고 1782년에 지어진 아름다운 교회 건물들이 그림 같은 풍경을 이루고 있어 사진가들에게 꿈의 장소다. 일요일 아침의 활기 넘치는 마리아치 미사는 놓쳐서는 안 될 샌안토니오만의 풍경이다.

또한 알라모는 텍사스 독립의 상징적인 장소이기도 하다. 200명 정도의 텍사스 방어군이 산타 안나 장군이 이끄는 5천여 명의 멕시코 군대를 상대로 13일 동안 용맹하게 싸우다 장렬히 전사하여 명성을 얻게 됐다. 여러 소설과 영화의 소재가 되기도 했으며 많은 미국인들에게 텍사스를 지켜낸 용기의 장소로 여겨지고 있다.

알라모
알라모 @Texas Tourism - Kenny Braun

알라모를 제대로 둘러보려면 먼저 리버센터 몰(River Center Mall)로 가서 IMAX 화면을 통해 ‘알라모 : 자유의 가치(Alamo : The Price of  Freedom)’를 감상하고, 전도소 앞 광장에 있는 대리석 및 화강암 조각, 알라모 기념비(Alamo Cenotaph)를 보도록 하자. 여기에는 알라모에서 목숨을 잃은 군인들의 모습과 이름이 새겨져 있다. 알라모 복합단지에는 텍사스 혁명과 텍사스 역사 전시물이 있는 롱 배럭 뮤지엄(Long Barrack Museum)과 초목이 우거진 아름다운 알라모 가든(Alamo Gardens)이 있다.

강변에서 낭만 가득한 산책을, 리버워크

리버워크는 느긋하게 흐르는 좁은 샌안토니오 강의 양쪽 제방을 따라 열대 나무들 사이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산책로다. 대공황 시대의 프로젝트로 1941년에 완공됐으며 노상 카페, 야외 레스토랑, 상점과 호텔들이 들어서 있어 시민과 여행객 등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편히 쉴 수 있는 명소로 자리 잡았다. 여유롭게 강변을 산책하는 사람들, 삼삼오오 모여 환담을 즐기는 사람들이 아름다운 경치와 어울려 낭만을 더한다.

강이 말굽 모양으로 휘어지는 곳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소에 자리한 맨션 델 리오 호텔(Mansión del Rio Hotel)은 원래 스페인의 영향을 받은 19세기의 학교였다. 그랬던 곳이 1968년 안뜰에 멋진 분수를 만들고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 우아한 휴식처로 탈바꿈했다.

리버워크
(왼쪽부터) 리버워크@Texas Tourism - Kenny Braun / 리버워크@Texas Tourism

노천극장(Arneson River Theater)의 풀밭에 앉아 오페라, 플라멩코 쇼나 민속 발레 공연을 관람하는 것도 리버워크의 묘미. 노천극장은 처음에 도시가 개발된 라 빌리타(La Villita) 옆 강가에 있으며 지금 이곳에는 아트 갤러리와 상점이 어우러져 있다. 리오 샌안토니오 크루즈(Rio San Antonio Cruise)를 타려면 연중 언제든 서둘러야 한다.

리버워크는 야간과 주말이 되면 더욱 흥겨워지고, 일 년 중에는 4월 말에 특히 더 아름답다. 이 무렵에는 도시 전체가 피에스타 샌안토니오 축제에 빠져들기 때문이다.

* 기사제공 : 대한항공 스카이뉴스(www.skynews.co.kr)
* 자료협조 : 미국관광청 한국사무소(www.discoveramerica.co.kr)
                텍사스관광청(www.traveltex.co.kr)
                휴스턴 포토 갤러리(http://houston-photo.onlinefootagelibrary.com)

인천 - 휴스턴

☞ 서울/인천 - 휴스턴
5월 2일부 매일 운항 (약 13시간 20분 소요)

※자세한 스케줄은 대한항공 홈페이지 참고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