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스페인

스페인 마드리드 : 마드리드와 함께 보면 좋은 근교 추천 코스(마드리드만큼 아름답고 기억에 남을 추천 여행지)

반응형

활기 넘치는 도시 마드리드는 거부할 수 없는 에너지는 말할 것도 없고 예술과 요리의 보물로 넘쳐납니다.

그 매력에 흠뻑 빠져들려면 최소 3일을 추천합니다.


스페인의 수도는 스페인 전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과 명소로 가는 관문이기도 합니다. 

성벽으로 둘러싸인 도시, 로마 유적, 친근한 스페인 마을, 심지어 유네스코 세계 유산에 등재된 궁전-수도원 단지까지 모두 한 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마드리드에서 출발하는 최고의 당일치기 여행을 소개합니다. 

 
 
 
 

 

 

 

 

 

 

 

 

 
 
세고비아를 방문하여 인상적인 로마 수로를 구경하세요 © Sean Pavone / Shutterstock

1. 세고비아의 인상적인 로마 수로를 감상하세요

소요시간: 30분

여기 스페인 에서 가장 인상적인 로마 기념물 중 하나 인  세고비아 에 있는 엘 아쿠에둑토는 구시가의 동쪽 입구 위로 우뚝 솟아 있습니다. 거기에서 번잡한 도로는 로마네스크 양식의 교회와 예쁜 광장을 지나 도시의 정상과 마요르 광장 으로 이어집니다. 이 도시의 심장 박동은 16세기 고딕 양식의 대성당으로 도시 의 심장 박동을 지켜줍니다.

자갈길을 따라 서쪽으로 계속 내려가면 월트 디즈니의 잠자는 숲속의 공주 성 디자인에 영감을 준 성 엘 알카자르( El Alcázar) 가 나옵니다. 정원에서 바라보는 전망은 구불구불한 언덕과 카스티야 시골 전역의 사암 교회를 담고 있습니다.

마드리드에서 세고비아로 가는 방법: 고속 열차는 마드리드의 차마르틴 역과 세고비아 사이를 매시간 운행하며 단 28분이 소요됩니다.

 

 

 

 

 

 

 

 

2. 소박한 친촌에서 열리는 축제에 참여하기

소요시간: 50분

스페인 수도에서 눈에 띄는 거리에 있는 모든 마을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Chinchón은 그 중심에 황홀하고 거칠게 깎은 마을 광장이 있습니다. Chinchón의 모든 길은 스페인의 전통적인 마을 광장을 훌륭하게 보여주는 소박한 마요르 광장 (Plaza Mayor) 으로 이어집니다. 층층이 높은 목조 건물의 처진 발코니로 둘러싸여 있으며 마을에서 가장 큰 축제가 열리는 곳이며 Semana Santa(Holy Week) 동안 부활절 수난극이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마드리드에서 친촌 가는 방법: 친촌은 마드리드에서 남동쪽으로 45km(28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N-IV 고속도로를 타고 M404로 나오거나 Plaza del Conde de Casal에서 동쪽으로 100m(328ft) 떨어진 마드리드의 Avenida del Mediterráneo에서 버스를 타십시오. 50분 정도 소요됩니다.

 

 

 

 

 

 

 

 

3. 아빌라를 둘러싼 중세 성벽을  걸어보세요.

소요시간: 1시간

거의 완벽에 가까운 도시 성벽으로 둘러싸인 아빌라는 멀리서 봐도 아름답고 성문을 통과하면 스페인의 친밀한 도시 경험을 선사합니다. 12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이 도시의 Murallas는 8개의 아치형 관문, 88개의 감시탑 및 2,500개 이상의 포탑과 함께 2.5km(1.5마일)에 걸쳐 이어집니다. 여러 곳에서 벽을 오르고 거의 1.6km(1마일) 길이를 따라 걸을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볼 때 가장 좋은 전망은 Los Cuatro Postes 입니다 . 거의 도시 성벽의 연장선인 Catedral del Salvador 는 정교한 디테일만큼이나 인상적인 규모를 자랑하는 또 하나의 특별한 예배 장소입니다. 그리고 벽 안에 있는 많은 교회들 중에서 Convento de Santa Teresa 는 전 세계 가톨릭 신자들에게 큰 영적 의미를 지닌 순례지이며 가장 유명한 곳입니다. 

마드리드에서 아빌라로 가는 방법: 열차는 아빌라와 마드리드의 차마르틴 역을 1시간여 만에 연결합니다.

 

 

 

 

 

 

 

 

언덕 위 톨레도는 중세 보물로 가득합니다 © Getty Images

4. 톨레도의 역사적인 거리 탐험

소요시간: 자동차로 1시간 / 기차로 30분

성벽으로 둘러싸인 도시 톨레도는 마드리드에서 출발하는 가장 인기 있는 당일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아랍, 유대교, 기독교 역사가 풍부한 옛 스페인 수도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입니다. 톨레도의 빽빽하게 얽힌 거리, 특히 산타 클라라 광장(Plaza Santa Clara) 주변의 좁은 골목길에서 길을 잃는 것이 이곳을 탐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좀 더 집중적인 일정을 원한다면 엘 그레코의 작품을 따라 도시에서 가장 멋진 장소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중세 톨레도 대성당 으로 가서 엘 그레코의 그리스도의 옷을 벗은 작품을 본 후 스페인 유일의 예술가 전용 박물관인 그레코 박물관 으로 가보세요. 이 트레일은 산타 크루즈 박물관(Museo de Santa Cruz) 으로 이어지며  , 이곳에서 그의 사그라다 파밀리아 콘 산타 아나(Sagrada Familia con Santa Ana) 와 함께 방대한 장식 예술품 및 도자기 컬렉션을 볼 수 있습니다 . 톨레도의 또 다른 맛을 보려면  14세기 Sinagoga del Tránsito 에 있는 Museo Sefardí를 방문하여  스페인 유대 문화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거나 Mezquita  del Cristo de la Luz 에서 톨레도의 아랍 과거에 대한 통찰력을 얻으십시오 . CE 1000. 

마드리드에서 톨레도로 가는 방법: 차로 오실 경우 A-42 남쪽을 타십시오. 또는 마드리드의 Atocha 역에서 기차를 타십시오. 자동차로 약 1시간, 고속열차로 30분 조금 넘게 소요됩니다.

 

 

 

 

 

 

 

 

우아하고 광활한 Real Monasterio de San Lorenzo de El Escorial © Marques / Shutterstock

5. San Lorenzo de El Escorial의 작품 감상

소요시간: 1시간

산 로렌소 데 엘 에스코리알(San Lorenzo de El Escorial)에는 마드리드 북서쪽의 시에라 데 과다라마(Sierra de Guadarrama) 산기슭에 스페인에서 가장 웅장한 왕실 기념물 중 하나가 솟아 있으며 광대한 왕실 정원과 놀라운 예술 작품이 있습니다. Real Monasterio de San Lorenzo de El Escorial 은 El Greco, Titian, Tintoretto, José de Ribera 및 Hieronymus Bosch와 같은 예술가의 작품으로 가득 찬 거대하지만 매우 우아한 궁전 수도원입니다. 벤베누토 첼리니(Benvenuto Cellini)가 제작한 1576년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의 흰색 대리석 조각상은 숭고한 정점입니다.

바로 바깥에 있는 Jardín de los Frailes는 왕실의 기념비적인 정원의 전형적인 예이며, 그 안에는 신고전주의 양식의 18세기 Casita del Príncipe가 있습니다.

마드리드에서 San Lorenzo de El Escorial로 가는 방법: Renfe C8 cercanías(현지 열차)는 마드리드의 Atocha 또는 Chamartín 기차역에서 El Escorial로 출발합니다. 또는 마드리드의 Intercambiador de Autobuses de Moncloa의 30번 플랫폼에서 버스를 타십시오. 소요 시간은 약 1시간입니다.

 

 

 

 

반응형

 

 

 

 

Aranjuez의 왕궁은 마드리드의 어떤 궁전보다 훨씬 웅장합니다 © cuellar / Getty Images

6. Aranjuez의 왕궁에 경외심을 느끼십시오.

소요시간: 45분

고전적인(항상 붐비는) 스페인 지방 도시의 왕궁과 정원 – Aranjuez가 마음에 들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마드리드 자체가 제공해야 하는 어떤 궁전보다 훨씬 웅장한 Aranjuez의 Palacio Real은 수세기 동안 스페인 왕족이 즐겨 찾는 휴양지였습니다. 300개의 방이 있는 이 궁전은 프랑스의 베르사유 궁전을 모델로 했으며 넓고 완벽하게 손질된 정원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부지에 있는 박물관은 Casa del Labrador의 왕실 의상부터 Museo de Falúas에서 손에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한 왕족이 사랑하는 유람선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전시합니다.

Aranjuez에 가는 방법: 운전하는 경우 N-IV 남쪽을 타고 M-305를 따라 마을 표지판을 따라갑니다. 그렇지 않으면 C3 cercanías 열차가 마드리드의 Atocha 역에서 Aranjuez로 15분 또는 20분 간격으로 출발합니다. 소요 시간은 약 45분입니다.

이 문서는 2020년 12월에 처음 게시되었으며 2023년 2월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