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아메리카/미국

미국 하와이 오아후 : 오아후의 비밀 해변 코올리나, 포시즌스를 만나다

반응형

하와이의 아름다운 6개 섬 중 가장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섬, 오아후. 
아직도 와이키키비치가 오아후의 전부라고 생각한다면, 천만의 말씀이다. 
오아후의 서쪽 해안가에 비밀스레 자리한 코올리나Ko Olina. 
그곳에 가장 하와이다운 하와이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하늘과 땅이 맞닿은 곳, 라니쿠호누아 가까이에 위치한 포시즌스 리조트 오아후 앳 코올리나

하늘과 땅이 만나는 기쁨의 땅

‘기쁨의 땅Place of Joy’이란 뜻을 가진 코올리나. 낚시와 서핑을 즐길 수 있는 해변 뒤로 장엄한 와이아나에Waianae 산맥이 우뚝 솟아 있다. 과거엔 아는 사람만 찾아오는 비밀스런 장소로 통했지만, 소문을 듣고 찾아오는 여행객들의 발길이 잇따르면서 지금은 오아후의 럭셔리 여행지로 다시 태어났다. 그 명성을 증명하듯 럭셔리 호텔 & 리조트의 대명사인 포시즌스Four Seasons도 오아후 첫 번째 호텔을 코올리나에 오픈했다. 2016년 5월27일 문을 연 포시즌스 리조트 오아후 앳 코올리나Four Seasons Resort Oahu at Ko Olina는 코올리나 지역에서도 ‘하늘과 땅이 맞닿은 곳’이란 뜻을 가진 라니쿠호누아Lanikuhonua 가까이에 자리한다.

곳곳에 밴 하와이안 감성

포시즌스 오아후 앳 코올리나는 가장 하와이다운 하와이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포시즌스의 품격 있는 디자인에 하와이 현지 분위기를 조화롭게 녹여낸 인테리어 때문이다. 55개의 스위트룸을 포함해 총 371개의 오션뷰Ocean View 및 라군뷰Lagoon View를 갖춘 객실은 심플한 인테리어와 넓은 공간감이 특징이다. 에메랄드빛의 코올리나 해변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발코니 ‘프라이빗 라나이Private Lanai’와 나무·바나나 잎 등을 이용해 하와이안 감성을 살린 포인트 인테리어는 하와이와의 끊임없는 교감을 선사한다.

바다 앞 모닝커피, 모래 위 식사

수석 총괄 셰프인 마틴 크노베르Martin Knaubert가 이끄는 5곳의 레스토랑과 라운지 바에서도 하와이와의 교감은 계속된다. 리조트 로비에 자리한 호쿨레아H?k?lea 야외 테이블에서 모닝커피 한 잔을 마시고, 해변 레스토랑 피시하우스Fish House 모래 위 테이블에서 로맨틱한 식사를 할 수 있다. 야외 테라스가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노에Noe에서는 오션뷰Ocean View와 가든뷰Garden View를 동시에 만끽할 수 있으며, 퓨전 아시안 레스토랑 라히키L? Hiki, 간단한 핑거푸드와 바비큐 등을 내놓는 워터맨 바 & 그릴Waterman Bar & Grill에선 탁 트인 수영장을 바라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하와이’스러운 아웃도어 액티비티

포시즌스 오아후에는 그야말로 ‘하와이’스러운 아웃도어 액티비티도 무궁무진하다. 평소에 골프를 즐기는 당신이라면 오아후섬에서도 최고의 골프 코스로 알려져 있는 코올리나 골프클럽Ko Olina Golf Club을 추천한다. 지난해 김세영 선수가 LPGA 우승컵을 안았던 골프 코스가 바로 이곳이다. 좀 더 활동적인 당신이라면 서핑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 오아후섬 북단에는 서퍼라면 누구나 한 번쯤 꿈꾼다는 서핑 메카, 노스 쇼어North Shore가 자리한다.

꼭 격하게 움직이지 않아도 좋다. 330여 척의 보트를 수용할 수 있는 약 17만5,000m2 규모의 코올리나 마리나Ko Olina Marina는 스포츠 낚시 및 보트 등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허브 역할을 한다. 돌핀 & 웨일 워칭Dolphin & Whale Watching, 선셋 세일링Sunset Sailing, 스포츠 낚시 등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위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마저도 귀찮은 당신이라면 스파와 테라피가 정답이다. 나우파카 스파 & 웰니스 센터Naupaka Spa & Wellness Center에서 그동안 쌓인 피로를 풀어 보자. 하와이 전통 치유법과 최신 테라피를 접목한 트리트먼트 프로그램 및 하이드로테라피는 실내에서도 충분히 하와이를 느낄 수 있는 최적의 코스가 될 것이다.  


포시즌스 리조트 오아후 앳 코올리나
92-1001 Olani Street, Kapolei, Hawaii 96707 U.S.A.www.fourseasons.com/oahu

코올리나 골프클럽  kr.koolinagolf.com 
코올리나 마리나  www.koolinamarina.com
나우파카 스파 & 웰니스 센터  www.fourseasons.com/oahu/spa
코올리나 지역 정보  www.koolina.com

1 모던하면서도 하와이안 감성이 살아 있는 포시즌스 오아후 객실 모습 2 포시즌스 오아후는 여유롭고 한적한 코올리나 해변에 위치한다 3 코올리나 마리나에서는 낚시 등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4 코올리나 골프클럽은 오아후섬에서도 최고의 골프 코스로 꼽힌다 

코올리나가 더욱 빛나는 시간

​언제 가도 눈부신 코올리나지만, 특히나 반짝반짝 빛나는 때가 있다. 축제기간이다. 매년 9~10월 즈음 코올리나에서는 ‘하와이 푸드 & 와인 페스티벌Hawaii Food & Wine Festival’이 열린다. 식품업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제임스 비어드 어워드James Beard Award에서 수상한 로이 야마구치Roy Yamaguchi와 알란 웡Alan Wong이 공동 의장으로 진행하는 이 축제는 ‘하와이에서 나는 전통 식재료로 음식을 만든다’는 점이 특징이다. 살아가는 터전에서 모든 먹거리를 재배하고 생산했던 고대 하와이 사람들의 정신을 잇고자 하는 현대 하와이 사람들의 노력을 엿볼 수 있다.

매년 4~5월이면 코올리나에서는 어린이 영화 & 음악 페스티벌Ko Olina Children’s Film & Music Festival도 개최된다. 약 2,000명의 사람들이 모이는 이 축제는 포시즌스 오아후 앞에 위치한 코홀라 라군Kohol? Lagoon에서 진행된다. 서서히 노을이 지면 더욱 빛나는 코올리나의 해변가에서 즐기는 영화와 음악. 가족 모두가 좋아할 만한 디즈니와 픽사 영화사의 애니메이션을 감상하거나 유명 뮤지션의 라이브 공연을 들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