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아티아의 핵심도시 스플리트의 하루 여행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레고리우스 닌의 동상

디오클레티안 궁전 북문 맞은편에 위치 
존경받는 종교 지도자 그레고리우스 닌 
4.5m 높이의 거대한 동상 

궁전의 북문 바로 앞에 있는 거대 동상! 크로아티아를 대표하며, 시민들의 존경을 받는 종교 지도자 그레고리우스 닌의 모습을 형상화한 동상이다. 특히 엄지발가락을 만지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설 때문에 수많은 여행자들이 그의 엄지발가락을 만지고 간다. 그래서인지 빛 바랜 반짝임이 눈에 띈다.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아드리아해 연안의 최대 유적 
1,700년 전 모습을 그대로 간직 
시간이 멈춘 듯한 곳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 약 10여 년에 걸쳐 완성 되었으며, 규모는 작지만 스플리트의 주요 볼거리가 이곳에 모여있다. 총 네 개의 문이 있는데, 동문 실버게이트는 그린 마켓, 서문 아이언게이트는 마르몬토 거리, 남문 브론즈게이트는 리바 거리, 북문 골든게이트는 그레고리우스 닌의 동상과 연결되어 있다. 로마 황제 디오클레티아누스가 자신의 노후를 위해 지은 궁전으로 1,700여 년의 역사를 간직하며 살아가고 있는 스플리트 시민들의 삶을 만날 수 있는 곳! 궁전 안에서 3시간이면 충분히 도보로 모든 관광이 가능하다.

성 도미니우스 대성당

스플리트 역사의 산물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 내에서 가장 높은 건물 
종탑에서 바라보는 아름다운 전경 

북문을 통해 들어오면 바로 보이는 성 도미니우스 성당은 13세기에 짓기 시작하여 총 300년에 걸쳐 완성되었다. 특히 스플리트의 깨끗한 바다와 붉은 지붕이 어우러져 만들어낸 멋진 장관을 볼 수 있는 종탑은 꼭 가봐야 할 스플리트의 랜드마크로 손꼽힌다. 성당의 종탑에 올라가 아름다운 구시가지 전경을 감상해보자.

열주 광장

역사적 유서가 깊은 곳 
스플리트 문화의 중심지 
대리석 기둥으로 둘러싸여 있어 아늑한 분위기 

궁전 중심에 있는 이곳은 광장이라고 하기에는 작지만 당시 디오클레티아누스 황제가 실제로 집무를 보고 활동했던 역사적인 곳이다. 그리스에서 대리석 기둥을, 이집트에서 스핑크스를 직접 가져와 궁전을 지어 그 의미가 더욱 돋보인다. 열주 광장 서쪽의 주피터 신전에는 머리 없는 스핑크스가 있는데, 포토 스팟으로도 유명하다.

리바 거리

해변산책로를 따라 늘어선 노천카페 
스플리트 밤문화의 대표지 
오전과 저녁에는 대부분의 레스토랑이 만석 

궁전 밖 남쪽에 위치한 해변산책로! 깨끗한 바다와 높이 뻗은 야자수, 분위기 있는 카페와 레스토랑으로 가득한 거리다. 언제 걸어도 좋지만 특히 햇살이 좋은 아침이나 해질 무렵이면 더욱 좋다. 리바 거리에 위치한 어느 카페라도 좋으니 잠시 들러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끼니를 해결하자. 밤에 열리는 야시장에서 크로아티아 전통 음식을 먹어보는 경험도 놓치지 말 것!

마르얀 언덕 전망대

감탄을 자아내는 스플리트 전경과 야경 
관광객이 많지 않은 조용한 산책로 
전망대에 위치한 노천카페 

궁전 내의 종탑에서 바라보는 전경도 환상적이지만, 마르얀 언덕에서 바라보는 전경과 특히 야경은 더더욱 끝내준다! 주변 골목의 소소한 풍경을 보며 10분 정도 올라가면 붉게 물든 구시가지 전체가 보인다. 사람이 많지 않은 오전 시간대에 찾아가 여유롭게 둘러보거나, 늦은 오후에 출발하여 해질녘의 노을과 야경까지 감상하고 내려오자. 마르얀 언덕 전망대에는 멋진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카페도 있으며, 위로 더 올라가면 작은 교회도 있다.

스플리트 하루만에 둘러보기

그레고리우스 닌의 동상 ▶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 ▶ 성 도미니우스 대성당 ▶ 열주 광장 ▶ 리바 거리 ▶ 마르얀 언덕 전망대


그레고리우스 닌의 동상

북문 앞 그레고리우스 닌의 동상부터 시작하는 것이 효율적. 가는 길에 그린 마켓도 있으니 쉬엄쉬엄 걸어 가보자. 동상의 엄지발가락을 만지면 행운은 내 것!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

스플리트의 상징. 궁전 안에서는 길을 잃어버릴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오늘 하루는 스플리트 황제가 되어 마음 놓고 편히 돌아다니다.

성 도미니우스 대성당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 중 하나. 대성당 종탐에 올라 구시가지 전경을 바라보자. 아슬아슬한 계단을 올라야 하지만 후회하지 않을 것.

열주 광장

어디로든 통하는 광장. 궁전의 중심인 열주 광장 주변으로 주요 스팟들이 모여있다. 지하궁전 홀로 통하기도 하니 기념품을 사려면 이곳으로! 

리바 거리

야자수가 늘어서 있는 낭만의 해변산책로. 궁전 내 또는 리바 거리의 카페에서 점심식사를 해결하고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리바 거리를 산책~

마르얀 언덕 전망대

스플리트 최고의 뷰포인트. 붉은 지붕의 구시가지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마르얀 언덕 전망대로 향하자. 해가 질 무렵 야경까지 감상한다면 베스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