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일본

일본 도쿄에서 꼭 해야 할 14가지

반응형

도쿄에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들 살펴보기 © Jonathan Stokes / Lonely Planet

도쿄는 당신이 도시에 요청할 수 있는 모든 것입니다. J-pop 징글, 요란한 철도, 거리를 가로지르는 사람들과 함께 감각에 과부하가 걸립니다. 복원된 종교 기념물, 연극 예술, 봉건 시대 정원 등 역사의 주머니가 곳곳에 흩어져 있습니다. 한편 네온으로 가득 찬 도심의 콘크리트 정글은 공상 과학 극작가의 마음을 사로 잡았습니다.

뒷골목 바에서 술 을 구우며 저녁 시간을 보내 거나 오래된 라멘 가게에서 샐러리맨과 손을 맞잡을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감질나게 하지만, 첫 번째 도쿄 여행을 최대한 활용하고 싶다면  여기 14가지 해야 할 일을 소개합니다.

도쿄 긴자에 있는 가부키자 극장의 눈길을 사로잡는 외관 © NurPhoto / Getty Images

1. 전통예능 체험

현대 아시아 도시의 가장 상징적인 도시 중 하나인 도쿄는 일본 이 유럽 식민주의자들에 의해 도입된 서구 문화에 동화되기를 모색 하던 1868년에야 수도로 지정되었습니다 . 그러나 이 도시에는 전통 예술을 통해 살아 숨쉬는 역사적 핵심이 있습니다. 긴자 의 가부키자 극장에서 가부키 (연극 무용)를 감상 하세요.

아사쿠사 에서 게이샤 공연을 배경으로 전통 코스 요리  인 전통 가이세키 식사를 즐겨 보세요. 또는 에도 도쿄 박물관 에 전시된 7000점 이상의 작품 중 하나를 감상하세요 . 어떤 선택을 하시든 전통 예술은 근대화의 물결이 휩쓸기 전의 도쿄의 과거를 소개하는 훌륭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도쿄의 아키하바라 지구는 전자 상점, 만화 상점 및 게임 하위 문화로 유명합니다. © SOPA Images / Getty Images

2. 아키하바라 대중문화

아키하바라 지역은 괴짜 향수와 일본의 예술적 기이함이 결합된 여행 오타쿠 (열혈 대중 문화 팬)를 위한 꿈 의 풍경입니다. 주요 거리인 Chuo Dori 옆에는 숨겨진 골방이 있으며, 여기에는 수많은 중고 비디오 게임 콘솔, 우뚝 솟은 아케이드 체인, 만화(만화) 상점, 주력 애니메이션 상품 상점이 있습니다. 오래된 비디오 게임의 보물을 찾고 있다면 Retro Game Camp  Super Potato Retro-kan 의 풍부한 선반을 살펴보십시오 .

 

이 기이한 이웃을 즐기기 위해 만화나 애니메이션에 집착할 필요는 없습니다 . 네온 불빛으로 빛나는 전자 제품 매장, 복고풍 아케이드, 코스프레 카페, 그리고 이제 고카트를 타고 거리를 질주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 이 곳은 감각 과부하, 문화적 마인드 벤더 및 평범한 재미입니다.

츠키지 수산 시장, 도쿄 | © Matt Munro/Lonely Planet

3. 도쿄의 어시장에서 태평양을 맛보다 

'일본의 부엌'이라는 명예 칭호를 받은 쓰키지 는 1935년에 건설된 구세계 수산 시장입니다. 도매상 시장은 도쿄만 지역으로 이전했지만 외부 시장은 쇼와 초기 ( 1926-1989). 비좁은 거리는 태평양의 염분 냄새에 스며듭니다. 바다 생물의 무지개 동물원은 매일 가판대를 위에서 아래로 장식하고 80세의 생선 장수들은 요리의 즐거움을 약속하며 행인을 환영합니다. 주먹만한 가리비 구이, 다마고야키 (오믈렛), 우니 (성게) 초밥은 츠키지에서 꼭 먹어봐야 할 메뉴입니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해산물 시장인 도요스( Toyosu )는 고토 구(Koto Ward)의 환기가 잘 되는 거대한 격납고 안에 있습니다. Tsukiji의 최신식 업그레이드로 지어진 이 건물은 이전 모델의 소박한 매력이 부족하여 일본 시장에 대한 오마주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이곳은 도쿄의 전설적인 아침 참치 경매의 본거지가 되었습니다. 일찍 일어나는 사람들의 여정에 큰 도움이 됩니다.

도쿄에서 열린 teamLab의 Borderless 미술 전시회에서 화려한 전시와 시각적 속임수 © Charly Triballeau / Getty Images

4. 팀랩 보더리스 디지털 아트

현대 미술 집단인 teamLab은 일본의 디지털 전시회 포트폴리오를 보여주는 캔버스로 사용하여 일본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작품이 있다면 도쿄 오다이바 지구에서 열리는 보더리스(Borderless) 전시회다. Borderless 는 107,639제곱피트(10,000제곱미터) 이벤트 공간에서 터널을 통해 연결된 창고 크기의 예술 작품과 다이내믹한 조명 프로젝션의 행렬입니다.

 

여러 세계를 함께 엮어 놀랍도록 유쾌하고 멋진 사진을 만듭니다. 디지털 아트는 일반적으로 도쿄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도쿄의 다른 명소에도 적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미리 티켓 을 예약  하세요.

하라주쿠 도큐 백화점(도쿄에서 가장 유명한 지역 십대 패션 몰 중 하나) 입구. © Jirat Teparaksa/Shutterstock

5. 하라주쿠에서 쇼핑하기

Omote-sandō 는 서양 힙스터 트렌드와 현대 일본의 미적 취향이 융합된 것입니다. 느티나무가 늘어선 중앙 도로에는 엠포리오 아르마니에서 구찌에 이르는 고급 쇼핑 부티크가 즐비하며 독창적인 건축 외관 뒤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프랙탈 거울 입구가 있는 도큐 플라자 (Tokyu Plaza )는 특히 눈길을 끕니다.

하라주쿠의 뒷골목은 도쿄의 스트리트 패션 연구소를 형성합니다. 여기에서 유행을 선도하는 사람들, 공작새, 그리고 이 모든 것을 기록하는 스타일 사진가를 찾을 수 있습니다. 도쿄 거주 보헤미안들이 상주하는 빈티지 의류 매장입니다. 힙스터 테마에 맞춰 점심 식사를 위해 코뮌 2nd 에 가보세요. 커다란 야외 캐노피 주변에는 가라아게 (닭다리살), 테바 사키(날개 튀김)와 같은 일본 길거리 음식을 제공하는 푸드트럭 과 비건 요리, 수제 맥주 가판대가 있습니다.

스모는 영성에 젖어 있으며 도쿄 방문객에게 잊을 수 없는 광경입니다. © Asahi Shimbun / Getty Images

6. 라이브 스모 관람 

일본의 정신 문화에서 가장 오래 지속되는 요소 중 하나인 스모는 초기 나라 시대(CE 710-794)에 시작되었습니다. 그것은 신도 신들을 즐겁게 하는 수단으로 개념화되었습니다. 오늘날 이 종교적인 행사의 많은 부분이 살아 있습니다: 시합 전 링의 염장, 거의 금욕적인 레슬러의 헌신, 요코즈나 (그랜드 챔피언)가 개최되는 경건한 존경심.

Sumo에는 6개의 라이브 연간 이벤트가 있으며 그 중 3개는 도쿄의 Ryogoku Kokugikan (1월, 5월 및 9월)에서 열립니다. 티켓은 조기 매진되는 경우가 많으니 공식 웹사이트 에서 눈을 떼지 마세요 . 운이 좋다면 청주로 구성된 점심 도시락, 열광적인 군중 지지, 크게 들리는 배를 두드리는 소리가 들릴 정도로 준비하십시오.

간단한 스시부터 정교한 가이세키 코스 요리까지 일본에서 음식은 예술 형식입니다. © Anadolu Agency / Getty Images

7. 미슐랭 스타 요리 먹기

와쇼쿠 (일본 요리) 는 2013년 유네스코에 의해 문화 유산의 무형 요소로 지정되었습니다. 도쿄가 기수입니다. 시간당 임금 미만의 라면 수프부터 주머니에 상당한 구멍을 태울 11코스 고급 요리에 이르기까지 수도 전역의 레스토랑에 300개 이상의 별이 수여되었습니다.

날 생선의 경우 호텔 컨시어지에게 우아하게 단순한 Sushi Saito 좌석을 요청하십시오 . 라면 애호가라면 스가 모의 츠타 에서 트러플 오일을 얹은 돌로 빻은 면을 후루룩 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현대적인 고급 식사는 미슐랭 스타를 두 번 획득한 프랑스-일본 퓨전 레스토랑인 Florilège 로 대표되며, 오픈 키친의 미식 극장에서 시식 메뉴를 준비합니다.

도쿄의 골목길 장소 중 한 곳에서 현지 분위기와 함께 먹고 마시기 © John S Lander / Getty Images

8. 도쿄의 밤문화 

요코초 (골목)는 도시 디자인만큼이나 도쿄 문화의 일부입니다. 신주쿠의 골든 가이 는 축구장 크기의 지역에 250개 이상의 허름한 펍이 밀집해 있고 활기찬 LGBTQIA+ 댄스 바 컬렉션이 있는 가장 인기 있는 곳입니다. 노미야 요코초(Nomiya Yokocho)는 색다른 분위기의 기타 센주(Kita-Senju)에 있는 관광객이 적은 곳으로, 전통적인 바의 매력적이고 폐쇄적인 혼돈에 새로운 외국 레스토랑의 물결이 합류했습니다.

또는 개방형 그릴에서 뚝뚝 떨어지는 고기 꼬치 소리, 신선한 아사히 드래프트를 붓는 저렴한 스탠딩 바, 구멍 뚫린 스낵 조인트로 가득한 복도 네트워크인 Kichijoji의 Harmonica Alley 를 확인해 보세요. 근처에 노래방 한두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부야 건널목은 스크램블 횡단보도의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사례 중 하나입니다. ©S ean Pavone/Shutterstock

9. 시부야 교차로 

이것은 당신이 꿈꿔왔고 영화에서 본 도쿄입니다: 광란의 속도, 정신을 혼미하게 하는 군중, 빛나는 조명, 거리에서 실제보다 더 큰 유명인을 비추는 거대한 비디오 스크린. 시부야의 유명한 '스크램블' 교차로 에서는 이 모든 것이 신호등이 바뀔 때마다 하나로 합쳐집니다. 멋진 광경입니다. 낮에 와서 가까운 옥상에서 완벽한 오버헤드 샷을 찍거나 전체 장면이 11로 바뀌는 금요일이나 토요일 밤에 오세요.

도쿄의 리쿠기엔에서 다리, 나무, 잘 가꾸어진 정원이 고요한 시간을 선사합니다 © John S Lander / Getty Images

10. 리쿠기엔 정원 산책

일본의 강력한 다이묘 (봉건 영주)는 10세기부터 19세기까지 일본의 대부분을 통치했습니다. 그러나 지난 몇 세기 동안 엄청난 화재, 대지를 강타하는 지진, 폭격, 전통 건축물의 부실한 유지 등으로 피해를 입은 도시인 도쿄에는 그 영향의 가시적인 흔적이 거의 남아 있지 않습니다.

분쿄구의 리쿠기엔 은 17세기 초 가와고에 영주 야나기사와 요시야스가 설계 한 다이묘 정원으로, 도쿄의 복잡한 도심 속에서 목가적인 녹색 반점입니다. 이끼 낀 산책로, 와카 시에서 영감을 받은 영적인 석조 건축물, 거울 같은 연못과 자갈 다리는 단풍이 물들며, 봄에는 수양 벚나무가 눈부시게 어우러져 있습니다.

센소지, 도쿄의 사원 © TTstudio/Alamy Stock Photo

11. 센소지 

도쿄 선조들의 정신적 고향인 이 불교 사원 은 도시가 시작되기 1000년 이상 전에 세워졌습니다. 오늘날에도 에도(구 도쿄)와 과거의 상가를 떠올리게 하는 매혹적이고 활기찬 분위기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사원 단지로 접근하는 다채로운 나카미세도리 아케이드에는 간식과 기념품을 판매하는 노점상이 즐비합니다.

메인 광장에는 2017년에 개조된 5층 탑과 연기가 나는 향로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센소지는 세속적인 것과 신성한 것이 혼재되어 있으며 도쿄에서 가장 상징적인 명소 중 하나입니다.

하라주쿠 요요기 공원의 벚꽃 나무 아래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들. © 로티 데이비스/론리 플래닛

12. 요요기코엔의 벚꽃 

봄이 오면 도시 주변의 수천 그루의 벚나무가 흰색과 분홍색 꽃으로 만개합니다. 도쿄 사람들이 머리를 묶을 시간이 있다면 바로 지금입니다. 그들은 하나미( hanami )라고 하는 사케로 가득한 벚꽃 구경 파티를 위해 공원과 강둑에 모입니다 .

도시에서 가장 큰 공원 중 하나인 잔디 가 우거진 요요기코엔( Yoyogi-kōen )에서는 바비큐와 턴테이블이 완비된 가장 활기차고 정교한 바캐널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요자쿠라( 야화 )를 위해 어둠이 지난 후에도 오래 머물러 있습니다.

지브리 박물관의 열린 정원 공간에 있는 로봇 동상 © cowardlion/Shutterstock

13. 지브리 미술관

모노노케 공주 , 센과 치히로 의 행방불명 등의 고전 애니메이션을 만든 마스터 애니메이터 미야자키 하야오의 마법 같은 세계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 에게도  박물관 은 매혹적임을 알게 될 것입니다. 팬들은 떠나고 싶어하지 않을 것입니다. Miyazaki는 공간을 직접 디자인했으며 그의 영화처럼 소용돌이치는 스팀펑크 같은 기계와 동화 같은 구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직원이 캐릭터를 코스프레 (의상 플레이)하는 것을 볼 수는 없지만 많은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디자인에 교묘하게 적용되었습니다.

시부야 메이지 신궁의 외관 © 사진 작가253/Shutterstock

14. 메이지진구

도쿄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신사는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세계를 느낍니다. 우뚝 솟은 도리이 (입구 게이트) 로 표시된 길고 구불구불한 숲길을 통해 도달할 수 있습니다. 경내는 광대하며, 고전적인 목조 신사 건물과 짙은 녹색으로 조경된 정원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메이지진구 는 숭배의 장소이자 메이지 천황을 기리는 곳이지만, 결혼식이 거행되고 이정표가 축하되는 전통적인 축제와 의식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운이 좋으면 잡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