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크로아티아

크로아티아 : 비자 요건, 디지털 노마드 비자를 포함하여 알아야 할 모든 것

반응형

2020.09.23 - [세계여행을 떠나요] - 크로아티아 플리트비체 사진 몇장

 

크로아티아 플리트비체 사진 몇장

 플리트비체 겨울 풍경  라스토케마을 폭포 [출처] 크로아티아 플리트비체 사진 몇장 ([유랑]유럽여행의든든한동반자) | 작성자 우작가

travelbible.tistory.com

크로아티아는 비자 시스템을 상당히 단순하게 유지했습니다. © Andrey Omelyanchuk / 500px

 

크로아티아는 끝없이 매력적인 목적지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달마시안 해안( Dalmatian Coast ) 의 분위기 있고 햇살이 내리쬐는 해변, 만과 뒷골목 또는 그림 같은 언덕 위 마을인 이스트리아( Istria )를 찾아옵니다 . 다른 사람들은 래프팅, 포도원 또는 트렌디한 자그레브 의 예술, 음악 및 카페를 즐길 기회를 위해 이곳에 있습니다 .

고맙게도 당국은 대부분의 방문객이 쉽게 입국할 수 있는 나라임을 확인했습니다. 크로아티아 는 2013년에 유럽 연합(EU)에 가입했으며 2024년에는 자유 여행이 가능한 솅겐 지역에 가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즉, 많은 유럽 국가에서 온 방문객들이 최소한의 관료주의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더 먼 곳에서 온 여행자들은 통과해야 할 몇 개의 골대가 있을 수 있지만 많은 사람들은 비자가 필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비자가 필요한 사람들은 대부분의 정보를 온라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관광 비자, 여권 요구 사항, 비자 유형, 신청 절차, 취업 가능 여부 및 지참할 수 있는 물품에 대한 정보와 함께 크로아티아의 입국 요건에 대한 안내입니다.

 

더 오래 머물고 싶은 전망: 로크룸 섬을 배경으로 두브로브니크 © Sergey Novikov / Shutterstock

크로아티아 비자가 필요합니까?

EU 시민은 체류 기간에 관계없이 비자가 필요하지 않으며 신분증만 있으면 여권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아이슬란드, 리히텐슈타인, 노르웨이, 스위스와 같은 유럽 자유 무역 협회(EFTA) 회원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다른 많은 국가에서도 비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최대 90일까지만 체류할 수 있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다른 유럽 국가(영국 및 인근 세르비아, 몬테네그로, 코소보, 보스니아, 북마케도니아 포함)와 캐나다, 미국, 라틴 아메리카 대부분, 호주, 뉴질랜드 및 여러 아시아 국가의 사람들에게 적용됩니다. 일본, 한국, 대만을 포함한다.

EU 및 EFTA 외부 국가의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여권이 필요합니다.

  • 10세 미만;
  • 크로아티아를 떠날 계획인 날짜로부터 최소 3개월 동안 유효합니다.

서류가 만족스러우면 차량 을 반입 할 수 있으며 동물 제품 을 반입할 수 있는지 여부는 EU 규정에 따릅니다 . 출발하기 전에 예방 접종 요구 사항 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가치가 있습니다 .

크로아티아에서 최대 1년 동안 체류할 수 있는 디지털 노마드 비자 신청 © Lumi Images / Dario Secen / Getty Images

크로아티아 관광 비자를 신청하는 방법

우리가 보았듯이 많은 국가들이 비자 없이 크로아티아를 여행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운이 좋습니다. 중국 , 인도 , 파키스탄 ,  러시아 , 터키 및 남아프리카 공화국 의 시민을 포함하여 그 외 모든 사람들 은 국가에 입국하기 위해 비자가 필요합니다. 전체 목록을 보려면 크로아티아 외무부 웹사이트를 확인하십시오 . 드롭다운을 사용하여 개별 국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는 개별 국가의 요구 사항 및 대사관 위치에 대한 세부 정보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페이지는 관련 VFS 글로벌 지원 페이지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비용(비자는 일반적으로 €80(US$85.50)에 수수료, 12세 미만은 무료)을 확인하고 지원 절차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관광 또는 비즈니스 비자(둘 다 90일 동안 유효) 신청은 온라인으로 시작해야 하지만 결국 대사관, 영사관 또는 VFS 비자 신청 센터에서 직접 제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여행 시작 3개월 이내에 신청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때때로 국경에서 비자가 발급될 수 있지만 이는 예외적인 경우 에만 해당 되며 거절당할 위험이 거의 없습니다.

크로아티아 비자를 연장할 수 있습니까?

EU 및 EFTA 시민과 스위스 국민은 원하는 만큼 체류할 수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서 온 사람들은 무비자 여행이든 관광 비자든 비즈니스 비자든 180일 동안 해당 국가에서 90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예외가 있습니다.

1. 심각한 개인 상황의 경우 비자가 연장될 수 있습니다 .
2. 계절에 따라 고용되거나 국가에서 공부하는 사람들의 경우 더 긴 체류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3. 크로아티아에 정착하려는 근로자는 거주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계절별 일을 할 준비가 되었다면 여행을 연장하기 위해 90일 비자를 고려할 가치가 있습니다. © Pavliha / Getty Images

크로아티아에서 일할 수 있습니까?

EU 또는 EFTA(또는 스위스인) 출신이라면 크로아티아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EU 외부의 사람들도 크로아티아에서 일할 수 있지만 고용주의 지원이 필요하고 크로아티아 고용 서비스 의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 이는 본질적으로 크로아티아 인력의 격차를 메우고 있음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크로아티아에 정착하려는 우수한 자격을 갖춘 근로자는 EU 블루 카드 를 받을 자격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이 규정은 농업, 임업, 요식업, 관광업의 계절 고용에 대해 더 완화되며, 일자리 제안만으로도 90일 체류에 충분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작업 환경을 자그레브 카페나 아드리아 해가 내려다보이는 아파트로 바꾸고 싶으십니까? 자신 또는 비 크로아티아 기업을 위해 일하는 디지털 유목민은 신청서 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경우 최대 1년 동안 체류할 수 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