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베트남

베트남 여행이 처음이신 분을 위한 가이드

반응형

솟는 산과 북쪽의 매혹적인 소수 민족부터

 

끝없이 펼쳐진 논과 남쪽 메콩 삼각주 의

 

활기찬 수로까지 뻗어 있으며

 

 

 

그 사이에 3000km가 넘는

 

아름다운 해안선이 있는 베트남 여행은

 

많은 것을 좋아 합니다.

 

 

베트남 여행이 처음이신 분들을 위한

 

가이드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Halong Bay는 베트남을 방문하는 많은 방문객들에게 세계 유산이자 하이라이트입니다 © © César Asensio / 500px

Halong Bay는 베트남을 방문하는 많은 방문객들에게 세계 유산이자 하이라이트입니다 © César Asensio / 500px

버스, 기차, 항공편 등의 좋은 교통 인프라와 저렴하지만 훌륭한 길거리 음식이 풍부하기 때문에 베트남이 수많은 버킷 리스트를 장식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여느 나라와 마찬가지로 어려움이 있으며 일부 방문객은 사기, 바쁜 도로, 강압적인 상인에 대한 이야기를 가지고 집으로 돌아옵니다. 이 최고의 팁을 따르면 주요 함정을 피하고 기념품 원추형 모자뿐만 아니라 행복한 추억을 가지고 베트남을 처음 방문했을 때 떠날 수 있습니다.


도시에서 길거리 음식을 주문하든 고지대에서 하이킹을 하든 베트남어 몇 마디는 먼 길을 갈 수 있습니다 © Matt Munro / Lonely Planet

 

열려있어

베트남 은 외국인들에게 오랫동안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현지 주민들이 캄보디아 , 미얀마 , 라오스 에 있는 일부 지역 주민들만큼 방문객에 대해 노골적으로 호기심을 갖고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또한 대부분의 베트남인들은 학교에서 영어를 배우지만 말하기에 자신이 없기 때문에 실제로 도움을 요청하지 않는 한 길 잃은 외국인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베트남 사람들은 정말 친절한 사람들입니다. 누군가에게 미소를 지으며 느리고 명확한 영어로 질문을 하면 거의 확실하게 답변을 받고 미소를 되찾을 것입니다. xin chào ('hello', 'seen chow'로 발음) 및 cám ơn ('고마워', 'kaam uhn'으로 발음 )과 같은 간단한 문구  는 먼 길을 갑니다.


반응형

연결 고리를 갖다

대부분의 호텔 , 카페, 레스토랑에는 Wi-Fi가 있지만 SIM 카드를 쉽게 구입하고 US$3에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거리 이름은 악명이 높기 때문에(대부분 사람 이름을 따서 지음) 디지털 지도는 많은 여행자에게 종이 지도보다 우선합니다. 또한 현지 전화번호가 있어 이동 중에 투어 가이드를 만나고 막바지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SIM 카드는 구멍가게에서 널리 판매되며 쉽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카드가 있으면 인터넷 등록 절차가 까다로울 수 있으므로 상점 주인이나 호텔에 요청하십시오. Lonely Planet의 가이드 앱 은 하노이 와 호치민시 를 다룹니다 .


길거리 음식은 베트남의 큰 즐거움 중 하나이며 현금으로 지불해야 합니다 © Dory F / Shutterstock

 

달러에서 동 알기

베트남 동은 베트남의 통화이며 200에서 500,000(작성 당시 미화 약 22달러)에 이르는 액면가가 있습니다. 베트남 백만장자가 되는 것은 짜릿한 일이지만, 특히 일부 통화의 색상이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많은 0을 처리하는 것은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000d 지폐와 200,000d 지폐는 모두 황갈색이고 20,000d 및 500,000d 지폐는 모두 파란색입니다. 급할 때 택시 기사에게 잘못된 청구서를 넘기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초과 지불을 피하기 위해 청구서를 분류하기 위해 나가기 전에 방에서 잠시 시간을 보내십시오. 특정 항목에 대해 소액을 초과 지불하게 되더라도 부담 없이 받아들이십시오. 큰 틀에서 보면 악화할 가치가 없을 것입니다.

 

국제 신용 카드와 직불 카드는 대부분의 대형 호텔, 레스토랑 및 여행사에서 허용되지만(때로는 추가 수수료가 있음) 베트남에서는 여전히 일상 거래에서 현금이 왕입니다. ATM은 널리 사용 가능하며 통화는 은행에서 교환할 수 있습니다(및 일부 금 상점, 이 관행은 정부에서 눈살을 찌푸리게 합니다).

기차표에서 입장료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적용되는 베트남인과 외국인을 위한 별도의 공식 가격 시스템은 과거의 일입니다.


2023.02.09 - [아시아/베트남] - 베트남 여행 시 반드시 봐야하는 추천 여행지 BEST 10(최고의 가성비, 최고의 추억)

 

베트남 여행 시 반드시 봐야하는 추천 여행지 BEST 10(최고의 가성비, 최고의 추억)

숨이 멎을 듯한 풍경은 베트남 의 모든 방향에서 나타납니다 . 구불구불 달리는 기차의 창에서 끝없이 이어진 불가능한 녹색 논밭을 목격할 수 있으며 하롱 베이에서는 앞니와 같은 석회암 섬이

travelbible.tistory.com


택시 사기 조심하세요

많은 사람들에게 오토바이 택시는 하노이와 호치민시의 번화한 거리를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사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최선의 보호는 자신이 가고 있는 곳과 길을 가리키는 적절한 지식입니다. 항상 사전에 가격을 합의하고 현지인보다 높은 가격을 제시할 준비를 하십시오. 일반 택시의 경우 Mai Linh  Vinasun 의 두 주요 회사 (둘 다 앱이 있음)를 이용하십시오. 더 작고 독립적인 택시는 빠른 미터와 공격적인 운전자로 유명합니다. 대도시 중 하나에 있다면 Uber 및 Grab과 같은 차량 공유 앱이 좋습니다. 자동차 및 오토바이 택시를 모두 제공합니다. 가끔 운전기사가 전화를 걸어 확인을 하기 때문에 근처에 베트남어를 할 줄 아는 친구가 있으면 편리합니다.


교통 옵션 알아보기

버스, 항공편, 기차 네트워크 덕분에 베트남에서는 시골의 즐거움과 대도시 명소 사이를 쉽게 오갈 수 있습니다 © Sarawut Intarob/500px

 

 

심야 버스는 장거리를 이동하고 숙박비를 절약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레이백 좌석은 다리 공간이 넓지 않기 때문에 키가 큰 승객(1.6m 이상)은 다리를 완전히 뻗기가 불가능합니다. 상단 침대는 약간 더 프라이버시를 제공하지만 가로등 높이에 있을 수 있습니다. 수면 마스크, 귀마개 및 소음 제거 헤드폰(특히 버스에서 음악이나 영화를 재생하는 경우)을 권장합니다.

즉, 때때로 몇 달러를 더 지불하고 비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더 편리 하지만 덜 지속 가능한 옵션 입니다. 베트남에는 저렴한 요금을 제공하지만 늦고 기내 반입 제한을 엄격히 시행하는 것으로 악명 높은 여러 저가 항공사가 있습니다. 국영 항공사인 베트남 항공은 미리 예약하면 더 나은 서비스와 비슷한 가격을 제공합니다.

버스보다 편안하고 비행기보다 저렴한 기차 여행은 베트남을 여행하는 또 다른 옵션입니다. 철도는 호치민에서 해안선을 따라 하노이와 그 너머까지 국가 전체에 걸쳐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놀라운 기차 여행 중 하나로 여겨지는 철도 애호가에게는 필수 코스입니다 .


주변 환경에 유의하세요.

폭력 범죄는 베트남에서 극히 드물며 총기는 엄격하게 규제됩니다. 그러나 날치기, 그리고 정도는 덜하지만 소매치기는 발생합니다. 경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밖에 있을 때는 휴대전화와 기타 전자 제품을 자주 사용하지 마십시오(노천 카페에 앉아 있거나 오토바이 뒷좌석에 앉아 있는 경우에도). 호텔에 여권을 두고 오십시오. 원본을 가지고 있어야 할 이유가 거의 없습니다.

또한 베트남에는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맥주가 있지만 과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교통량이 적은 아침 시간에 호텔로 돌아가는 술에 취한 관광객은 손쉬운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밤늦게 집에 돌아오면 친구와 함께 가서 오토바이 택시 대신 자동차 택시에 여분의 달러 한두 달러를 쏟으십시오.


도로에서 안전에 유의하세요

스쿠터 및 기타 교통은 처음에는 베트남의 도시 거리를 건너는 것을 위협적인 경험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Matt Munro / Lonely Planet

 

 

하노이와 호치민시의 교통은 언뜻 보기에 끔찍해 보일 수 있습니다. 출퇴근 시간에 길을 건너는 것만으로도 불가능한 일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광기에 대한 방법이 있으며 물고기 떼처럼 느리고 꾸준한 속도로 계속 움직이는 한 교통 체증은 불가피하게 당신 주위를 미끄러질 것입니다. 확실하지 않은 경우 현지인처럼 헬멧 바다 위로 보이도록 한 손을 높이 들어 보세요.

오토바이를 직접 운전하고 싶다면 Hoi An , Dalat 또는 Phu Quoc 과 같은 조용한 목적지 중 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항상 헬멧을 착용하고 많은 다리 화상을 유발하는 배기 파이프에 주의하십시오. 오토바이는 서로 가깝게 운전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발을 안쪽으로 향하게 유지하고 발을 추가로 보호할 수 있는 앞이 막힌 신발을 신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무엇을 입을지, 무엇을 미리 예약해야 하는지 등 베트남 여행 계획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계획 팁 을 참조 하세요 .

이 문서는 원래 2012년 7월에 게시되었으며 가장 최근에 2019년 8월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출처 : https://www.lonelyplanet.com/articles/vietnam-tips-a-first-timers-guid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