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태국

도와주세요, LP! 짧은 방콕 여행 동안 꼭 가봐야 할 당일치기 여행은 무엇인가요?

반응형

방콕에서 암파와까지 당일 여행으로 Samut Songkhram 시장을 통과하는 기차를 탈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 vespaFoto / Shutterstock

 

 

이 시리즈에서는 Lonely Planet의 작가 및 편집자 팀이 귀하의 여행 문제에 답하고 번거로움 없는 여행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되는 팁과 꿀팁을 제공합니다. 태국 관련 질문이 우리 받은 편지함에 들어왔을 때, 우리는 20년 이상 태국에 거주하고 오랫동안 LP 가이드북을 쓴 오스틴 부시(Austin Bush)에게 이를 전달했습니다.

질문: 이번 달 말에 방콕 에서 5일을 보내고 그 기간 동안 1~2일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제안이나 권장 사항이 있나요?

오스틴 부시: 방콕에서 당일치기 여행을 고려할 때 즉시 두 가지 옵션이 떠오릅니다 .

 

 

아유타야의 역사 기념물을 방문하세요(맛있는 국수도 포함)

방콕에서 출발하는 전형적인 당일 여행은 태국의 옛 왕실 수도인 아유타야 로의 여행입니다. 방콕에서 북쪽으로 불과 70km(43.5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이 유적지에는 아름다운 유적지와 훌륭한 식사 장소가 있습니다. 제가 제안하는 것은 느리지만 편안하고 매력적이며, 길을 따라 태국 중부 시골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기차를 타는 것입니다 .

 

한때 태국 왕실 수도였던 아유타야로의 당일 여행을 통해 태국 역사와 문화를 맛보세요 © Pakin Songmor / Getty Images

 

아유타야의 작은 기차역에 도착한 후 페리를 타고 강을 건너 아유타야 역사 공원까지 짧은 도보 거리에 있습니다. 보호 구역 안으로 들어가면 자전거를 타고 돌아다니는 것이 좋습니다(물론 도시 거리에서 자전거를 타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하이라이트에는 왓 프라 시 산펫 (Wat Phra Si Sanphet) 에 있는 세 개의 인상적인 사리탑 과 왓 랏차부라나 (Wat Ratchaburana) 쁘랑 기슭 깊숙한 곳에 있는 고대 벽화가 포함됩니다 . 더 많은 것을 원하신다면 아유타야의 역사적 중심지를 형성하는 "섬" 바로 남쪽의 반 홀란다( Baan Hollanda)  포르투갈 마을 로 가보세요 . 포르투갈 마을은 태국과 서구와의 첫 만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재충전할 시간이 되면 아유타야의 대표 요리인 보트 누들을 고려해 보세요. 이전에 작은 바지선에서 제공되었기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요즘에는 매콤하고 향긋한 돼지고기 또는 쇠고기 국물에 쌀국수를 넣은 이 요리가 Lung Lek 같은 반 개방형이지만 완전히 육지에 둘러싸인 장소에서 제공됩니다 . 좀 더 격식을 갖춘 식사를 원하시면 강변에 있는 고전적인 아유타야 레스토랑인 Pae Krung Gao 로 가서 현지인들과 함께 구운 강새우 더미를 주문해 보세요. 빠르고 쉽게 방콕으로 돌아가려면 버스나 공용 밴을 이용하세요.

암파와 당일 여행으로 태국 생활을 체험해 보세요.

목적지보다는 여행에 더 중점을 둔 당일 여행을 원하시면 수도에서 남서쪽으로 80km(50마일) 떨어진 암파와 (Amphawa) 로 향하겠습니다. 여행은 톤부리의 웡 위안 야이 역 에서 출발하는 구불구불한 통근 열차인 마하차이 선에서 시작됩니다.

암파와의 유명한 수상 시장은 방콕에서 당일치기 여행으로 쉽게 갈 수 있습니다. © Mongkolchon Akesin / Shutterstock

 

운하 옆 마을과 준도시 논밭을 통과하여 한 시간 동안 뱀을 타면 항구 도시인 사뭇 송크람(마하차이라고도 알려짐)에 도착하게 됩니다. 태국에서 가장 활기 넘치는 청과물 시장 중 한 곳을 산책한 후 페리를 타고 오토바이 택시를 타고

Tha Chalong의 작은 기차역까지 가세요. 여기에서 사뭇 송크람(Samut Songkhram)의 신선식품 시장에 부딪히게 되는 또 다른 구불구불한 승무원실에 탑승하게 됩니다. 내 말은 거의 문자 그대로 의미합니다. 시장 상인은 기차가 들어올 때마다 선로에서 상품을 제거해야 합니다 .

이 시점에서 배가 고프다면 태국인들이 값싼 해산물을 찾기 위해 줄을 서는 해변 지역인 돈 호이 롯(Don Hoi Lot) 으로 짧은 여행을 떠나보세요 . 그렇지 않으면 Amphawa까지 전세 보트를 타거나 통근 트럭 뒷좌석에 앉을 수도 있습니다. 주말에 그곳에 계시다면 암파와 수상시장 에서 수백 명의 태국인과 함께 간식을 먹고, 쇼핑하고, 관광 활동을 해보세요 . 이 매우 매력적인 운하 옆 마을을 도보로 탐험한 후 버스를 타고 방콕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