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태국

태국 방콕 : 방콕의 배낭여행자 거리가 방문할 가치가 있는 이유

반응형

2022.08.30 - [아시아/태국] - 태국을 방문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8가지 비밀!

 

태국을 방문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8가지 비밀!

2020.06.24 - [세계여행을 떠나요] - 태국 : 처음에는 좀 낯설지만 자꾸 생각나는 `남똑 국수` 태국 : 처음에는 좀 낯설지만 자꾸 생각나는 `남똑 국수` 방콕에는 보트 누들 골목이 있다. 전승기념탑으

travelbible.tistory.com

 

 

 

 

네온 불빛이 방콕 카오산 로드의 분주함을 밝게 비춥니다 © Kwhisky / Getty Image

 

 

 

Lonely Planet의 "Give it a Try" 시리즈는 너무 관광지화되거나 인기가 있다는 이유로 할인되었을 수 있는 확실한 여행 경험을 사례로 만드는 것입니다. 태국 현지 사진작가 오스틴 부시(Austin Bush)가 방콕의 카오산 로드를 감상하기 위해 네온과 소음 너머를 보아야 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카오산 로드는 표면적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배낭여행객 크래쉬 패드이지만, 시끄럽고 시끌벅적한 분위기, 부풀려진 가격, 강압적인 툭툭 운전사 때문에 방콕에 있을 때 친구나 가족에게 머물라고 말하는 곳은  아닙니다  ( 내 온오프 고향). 하지만 이것이 그들이 방문해서는 안 된다는 뜻은 아닙니다. 모든 네온 뒤에는 매혹적인 뒷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모든 네온은 카오산 로드가 매우 즐겁고 방콕의 밤을 즐기기 위한 기반이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카오산 로드에서 승객을 기다리는 툭툭 © UKRID / Shutterstock

 

카오산로드 배낭여행의 시작

당장 눈에 띄지는 않더라도 모든 호텔 외관 뒤에는 역사가 있습니다. 카오산 로드는 이전에 운하를 통해 차오프라야강과 연결되어 있었는데, 이는 강을 통해 물품을 운송하는 통로였다는 의미입니다. 특히 카오산(khaao saan)은 태국어로 '제분된 쌀'을 뜻하는데, 19세기에는 거리에 쌀을 파는 상점들이 줄지어 있었습니다. Lonely Planet의 첫 번째 태국 가이드의 저자 인 Joe Cummings가 저렴한 숙박 시설을 찾아 Khao San Road를 방문했던 1977년까지는 사업이 실제로 변화하지 않았다고 주장할 수도 있습니다 . 그는 태국계 중국인이 운영하는 저렴한 호텔 두 곳과 가족이 운영하는 게스트하우스 세 곳을 발견했으며 나중에 1982년 태국: 여행 생존 키트(Thailand: A Travel Survival Kit) 에 포함시켰습니다 .

저는 1997년 카오산 로드에 처음 머물렀습니다. 그 당시에는 스트립이 잘 자리잡았지만 여전히 예산이 많은 사람들에게 음식을 제공했습니다. 90년대 후반과 2000년대 초반의 배낭여행 붐은 오늘날 거리를 정의하는 플래시패커 호텔, 해변 바, 댄스 클럽의 길을 열었습니다. 관광객이 전혀 없을 뿐만 아니라 방콕 당국이 노점상을 금지하는 것부터 거리를 덮을 지붕을 짓는 것까지 다양한 계획을 검토하고 있었기 때문에 전염병은 카오산 로드의 죽음을 의미했을 수도 있습니다. 고맙게도 관광객들이 다시 돌아왔고 이러한 계획 중 거의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노점상이 태국 방콕의 카오산 로드에서 관광객들에게 튀긴 바퀴벌레와 기타 곤충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i viewfinder / Shutterstock

 

반문화 분위기

카오산 로드는 70년대 후반과 80년대 초반 히피 트레일의 중심지가 되었으며 전 세계의 대안적 사상가들을 불러모았습니다. 또한 태국 최고의 시각 및 공연 예술 기관이자 자유주의 사상의 보루인 Silpakorn University에서 불과 몇 블록 떨어져 있습니다. 좀 더 보수적인 시대에는 거리의 값싼 맥주와 개방적인 외국인 인구에 이끌려 태국 학생들이 이곳을 수다방으로 삼았습니다.

90년대 배낭여행 붐과 2000년 헐리우드 영화 더 비치( The Beach) 의 노출 로 카오산은 더욱 주류가 되고 가격도 비싸졌으며, 이로 인해 많은 학생들이 더 작고 저렴한 골목길로 몰려들었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초기, 카오산로드는 텅 비어 있었고, 값싼 맥주를 찾아 대학생들이 다시 빈자리를 메웠다. 최근 태국에서 마리화나를 합법화한 결과, 거리 노점상들이 카오산의 반문화 뿌리에 비스듬히 고개를 끄덕이면서 마리화나 싹을 잔뜩 파는 일이 생겼습니다.

 

카오산 로드의 음식 가판대 © Sony Herdiana/ Shutterstock

 

카오산로드에서 즐거운 밤을 보내는 방법

전문가 팁: 낮에는 카오산 로드를 피하세요. 공기가 시원하고 거리에 차량 통행이 통제되는 밤에 도착하세요. 강압적인 툭툭 운전사와 사기꾼들은 (대부분)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1982년부터 카오산의 주요 명소로 자리잡은 쇼샤나( Shoshana) 에서 팔라펠 요리로 시작해 보세요 . 다음으로 길거리 바 중 한 곳으로 이동하여 카오산의 가장 큰 선물 중 하나인 사람 구경에 참여해 보세요. 세계에서 이렇게 많은 나라의 많은 사람들이 모인 곳은 거의 없습니다. 카오산의 좀 더 현지적인 면을 살펴보고 싶다면 Mischa Cheap 과 같은 태국 중심 바 중 한 곳으로 이동하세요 . 여전히 늦은 시간에 가신다면 브릭 바(Brick Bar) 와 같은 시끌벅적한 라이브 뮤직 바 중 한 곳에서 모든 것을 마무리하세요 .

방콕의 다른 지역에서 카오산을 방문하는 경우 강 운하 보트를 타고 판파 릴라드 부두(Phanfa Leelard Pier)에서 하차하여 여행해 보세요. 거기에서 남쪽, 서쪽으로 향하여 방콕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매력적인 동네였던 인공 강 섬인 코 라타나코신(Ko Ratanakosin) 을 통과합니다.

방콕의 관광객이 많은 "겨울"인 11월과 1월 사이에 카오산은 수천 명의 방문객과 파티를 주최하며 볼거리가 많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이 거리는 태국의 새해인 송크란 기간 동안 도시에서 가장 소란스러운 물싸움이 벌어진 곳이기도 했습니다.

카오산 로드의 가장 동쪽 끝에서 북쪽으로 향하는 작고 이름 없는 하위 거리에 위치한 VS 게스트 하우스는 1980년경에 문을 열었으며 이 스트립에서 가장 오래된 운영 게스트하우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lonelyplanet.com/articles/give-it-a-try-bangkok-khao-san-roa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