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태국

태국 방콕 : 방콕 여행 간 교통수단에 대한 추천 팁!(방콕 여행 필수 지식)

반응형

예, 롱테일 보트를 타고 방콕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어쨌든 그것의 일부. ©splendens/게티 이미지

 

태국의 가장 큰 도시를 돌아다니는 것은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대중 교통의 점진적인 개선으로 한때 전설적이었던 방콕의 교통 정체가 다소 줄어들었지만 안타깝게도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았습니다. 더 저렴합니다.

당연히 완벽하지는 않으며 여행자가 특히 자정 이후에 택시나 툭툭(đúk đúk로 발음)을 불러야 하는 경우가 여전히 있습니다. 태양이 가장 뜨거울 때에는 실제 거리를 걷거나 자전거를 타는 것보다 BTS 스카이트레인, MRT 지하철 또는 차오프라야강 페리를 이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하루에 너무 많은 내용을 다루려고 하지 마십시오. 방콕의 열기와 교통 상황으로 인해 휴가보다는 시련이 더 가중될 것입니다.

방콕에서 이동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BTS(스카이트레인)는 방콕을 여행하는 데 핵심입니다. ©Greg Elms/외로운 행성

기차

방콕에는 '새로운' 방콕(실롬, 수쿰빗, 시암 스퀘어)을 이동하는 가장 빠르고 편리한 방법인 두 개의 주요 열차 네트워크가 있습니다. 두 네트워크 모두 증가하는 통근 교통량을 충족하기 위해 현재 여러 방향으로 확장되고 있으며 완료 기한은 2023년까지 시차를 두고 있습니다. BTS와 MRT에서는 먹거나 마시는 것이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BTS(스카이트레인)

스카이트레인(rót fai fáa)으로도 알려진 고가 BTS는 승객들을 '새로운' 방콕으로 안내합니다. 공항과도 연결되어 있습니다. 두 노선 사이의 환승은 시암역에 있으며 열차는 오전 6시부터 자정까지 자주 운행됩니다. 요금은 1일 패스의 경우 16B에서 52B 또는 140B까지 다양합니다. 대부분의 매표기에서는 동전만 사용할 수 있지만 잔돈은 안내 부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도 티켓은 퇴장 시 자동 게이트에 보관됩니다.

BTS(스카이트레인) 여행 패스

하루에 BTS를 3번 이상 탈 계획이라면 1일권(140B)을 구입해 발행 당일 무제한으로 탈 수 있는 것이 좋다. BTS 매표소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MRT(지하철)

방콕의 지하철인 MRT는 Sukhumvit이나 Silom 지역에 머무는 사람들이 Hua Lamphong의 기차역까지 가는 데 가장 도움이 됩니다. 요금은 16B에서 42B까지입니다. 열차는 오전 6시부터 자정까지 자주 운행됩니다. 일부 정류장에서는 역에 들어가기 전에 가방을 검색하거나 검색해야 합니다.

MRT(메트로) 여행 패스

방콕에 잠시 머물거나 MRT를 정기적으로 이용할 계획이라면 여행 비용을 더 저렴하게 해주는 여러 가지 다중 여행 패스가 있습니다. 각 패스는 45일 동안 지속되며 승객은 MRT 블루 라인, MRT 퍼플 라인 또는 두 노선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패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MRT 역에서 이용 가능하며 15회, 25회, 40회 또는 50회까지 카드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15회 여행에 450B부터 시작됩니다.

방콕 기차 이용 꿀팁

  • 승객들은 대중교통에서 승려 옆에 앉거나 스님을 만지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 승려, 장애인, 노약자석에 해당하지 않는 한 좌석을 점유하지 마십시오.
  • 태국인들은 어린이와 노인들에게 기꺼이 자리를 양보할 것입니다. 하지만 승객들은 휴대전화에 붙어 있기 때문에 옆에 노인이나 어린이가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태국인들은 바닥이 더럽다고 생각하며 대중교통 바닥에 가방을 놓는 것을 꺼립니다. 그들은 당신에게도 그렇게 하지 말라고 촉구할 것입니다.







방콕 택시는 밝고 에어컨이 완비되어 있으며 미터기가 있고 저렴합니다. 그들은 또한 교통 체증에 휘말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97/게티 이미지

택시

처음 방문하는 많은 방문객이 이용을 주저하지만, 방콕의 택시는 일반적으로 새롭고 편안하며 운전기사는 정중하고 협조적이어서 돌아다니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택시는 툭툭보다 저렴합니다. 모든 택시는 미터기를 사용해야 하며 미터기는 35B부터 시작하며 방콕 중심부 내 대부분의 장소까지 요금은 60B~100B입니다. 고속도로 통행료(시작 또는 끝 위치에 따라 25B~120B)는 승객이 지불해야 합니다.

대안으로 Grab Taxi 또는 All Thai Taxi 와 같은 앱 기반 택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전자는 현재 방콕 사람들이 시내를 돌아다니는 가장 인기 있는 방법입니다. Grab 앱은 쉽게 다운로드하고 차량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위치와 목적지를 입력하시면 JustGrab 서비스가 귀하의 여행에 가장 가까운 차량을 찾아드립니다. 택시를 선호하는 경우 GrabTaxi를 선택하세요. GrabCar는 개인 차량 전용입니다.

그랩을 통해 운행되는 상업용 택시만 합법적이고 개인용 자동차는 그렇지 않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Grab의 탑승객 대부분은 개인 소유 차량으로 구성되며, 대부분은 소유자가 운전합니다.

택시를 부르는 방법

대시보드에 빨간색 또는 녹색 표시등이 켜진 택시를 찾으세요. 일단 차에 타서 운전자가 미터기를 켜면 조명이 꺼집니다. 이는 이제 운전실이 비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태국식 택시를 부르려면 팔을 내밀고 손바닥이 아래로 향하도록 위아래로 흔드세요.

방콕에서 택시 타는 팁

  • 미터기를 사용하지 않는 택시를 타는 데 동의하지 마십시오. 일반적으로 이러한 운전자는 호텔 외부나 관광 지역에 주차합니다. 대신 지나가는 사람을 구하세요.
  • 일단 경로를 선택하기로 동의하면 방콕 택시 운전사는 일반적으로 다른 국가에서처럼 '태워다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승객 회전율로 더 많은 돈을 벌고 있습니다.
  • 방콕의 많은 택시 운전사는 실제로 시골에서 갓 온 계절 노동자이기 때문에 길을 모를 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할 가치가 있습니다.
  • 운전자가 당신을 어딘가로 데려가기를 거부한다면, 그것은 아마도 당신의 외모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가 아니라 특정 시간 전에 고용한 택시를 반납해야 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 방콕에서는 영어를 많이 구사하는 택시 운전사가 거의 없기 때문에 태국어로 작성된 주소가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호텔에는 주소가 태국어로 인쇄된 명함이 있습니다.
  • 오래된 택시는 덜 편안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고용되는 새 택시와 달리 운전자가 소유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경험이 많은 운전자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노란색-녹색 또는 흰색-분홍색 택시는 숙련된 자가 소유 운전자가 운전하는 경향이 있는 반면, 다른 색상의 택시는 다양한 경험을 가진 고용인이 운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툭툭을 타는 것은 방콕 여행자에게 일종의 통과의례입니다. ©artapartment/Shutterstock

툭툭

방콕의 상징인 툭툭(đúk đúk로 발음; 전동 삼륜 택시)은 태국인들이 단거리 이동에 사용합니다. 그러나 외국인들에게 이러한 폐기종 유발 기계는 방콕 경험의 일부이기 때문에 터무니없이 과충전되고 낮은 지붕으로 인해 아무것도 볼 수 없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거의 모든 사람이 적어도 한 번은 툭툭을 타게 됩니다.

툭툭은 수수료를 지불하는 보석, 실크 상점, 마사지 팔러를 거의 '우회'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무료' 사원으로 가는 도중에 더 많은 사기 기회로 안내해 줄 '도움이 되는' 현지인을 만나게 됩니다. '특별한 날'에 믿기 힘든 200억 여행을 제안하는 사람은 무시하세요.

대다수의 툭툭 운전사는 관광객에게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합니다(외국인 파랑은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 가장 짧은 여행이라도 그 이상은 아니더라도 100B의 요금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짧은 여행의 경우 50B 정도까지 흥정해 보세요. 오염이 그다지 심하지 않은 밤에는 가급적이면 좋습니다. 한번 해보시면 택시가 더 저렴하고, 더 깨끗하고, 더 시원하고 조용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빠르고 통근자들이 선호하지만 방콕에서 보트를 타고 여행하는 것은 여행객들에게 도시에 대한 색다른 시각을 선사할 것입니다. ©Makhh/Shutterstock

보트

차오프라야 강을 따라 운행하는 보트와 운하를 따라 운행하는 보트 두 대가 도시의 수로를 통해 방콕 통근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둘 다 여행자에게도 편리하며, 특히 도시 중심부의 명소를 방문할 때 편리합니다.

클롱 보트

이 보트는 클롱 샌 샙(방람푸에서 람캄행까지)을 따라 운행하는 운하 택시 보트이며 방람푸와 짐 톰슨 하우스 , 시암 스퀘어 쇼핑 센터(둘 다 사판 후아 창 부두에서 하차) 및 기타 지점 사이를 쉽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Thanon Sukhumvit을 따라 동쪽 – Pratunam 부두에서 보트를 의무적으로 변경한 후.

이 보트는 대부분 매일 통근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며 단 몇 초 동안만 부두에 정차합니다. 곧바로 뛰어오르지 않으면 뒤처지게 됩니다. 요금은 12B~15B이며 보트는 월요일~금요일 오전 5시 30분~오후 7시 15분, 토요일 오전 6시~오후 6시 30분, 일요일 오전 6시~오후 6시까지 운행됩니다.

차오프라야 익스프레스 보트 

차오프라야 익스프레스 보트(Chao Phraya Express Boat)는 차오프라야 강을 따라 주요 페리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중앙 부두는 사톤/중앙 부두 또는 사판 탁신(Saphan Taksin)으로 알려져 있으며 사판 탁신 역에서 BTS와 연결됩니다.

보트는 오전 6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행됩니다. 구매 증거로 티켓을 보관하세요(가끔 형식적으로 수행됨). 가장 일반적인 보트는 주황색 깃발 선박입니다. 이 노선은 남쪽의 Wat Rajsingkorn에서 북쪽의 Nonthaburi까지 운행하며 모든 주요 부두에 정차합니다. 요금은 15B이며 보트는 오전 6시부터 오후 7시까지 자주 운행됩니다. 녹색 깃발과 노란색 깃발 보트는 길을 따라 몇 개의 부두를 건너뛰기 때문에 주황색 깃발 선박보다 약간 더 빠릅니다. 하지만 그 수가 적습니다. 

파란색 깃발이 달린 관광 보트(60B,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30분 간격)가 사톤/중앙 부두에서 프라 아팃/방람푸 부두까지 운행하며 주요 관광 부두에 정차합니다. 200B 종일권도 이용 가능하지만 보트 여행을 많이 할 계획이 아니라면 그다지 가치가 없습니다.

강을 건너는 페리와 전용 롱테일 보트

또한 수십 개의 강을 건너는 페리가 있으며 요금은 3B이며 늦은 밤까지 몇 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Phra Athit/Banglamphu 부두, 창 부두, 티엔 부두 및 오리엔탈 부두 관광 여행을 위해 전용 롱테일 보트를 대여하실 수 있습니다.











방콕 모터사이는 교통 정체를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두운 속옷을 입으세요. ©Richard I'Anson/외로운 행성

오토바이 택시

모터사이( motorsai ) 라고 알려진 오토바이 택시는 교통이 혼잡한 방콕에서 두 가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가장 일반적이고 대중적으로, 이 노선은 Thanon Sukhumvit과 같은 주요 도로의 모퉁이에서 해당 도로를 벗어나는 소이 (거리) 의 맨 끝까지 이어지는 대중 교통 네트워크의 필수적인 부분을 형성합니다. 라이더는 색상이 있고 번호가 매겨진 조끼를 입고 소이의 양쪽 끝에 모이며 일반적으로 여행 비용으로 10B에서 20B를 청구합니다. 동승자용 헬멧을 사용할 수 있지만 위생 상태가 의심스럽습니다.

모터사이 의 또 다른 분명한 목적은 범퍼에서 범퍼까지의 정체를 통과할 수 있는 능력을 고려할 때 교통 체증을 이기는 것입니다. 라이더에게 어디로 가고 싶은지 말하고, 가격을 협상하고(짧은 여행의 경우 20B에서 시내를 가로질러 가는 경우 최대 150B까지) 헬멧을 착용하고 좋아하는 신에게 기도하세요.

거의 모든 사람이 모터사이에 의존하고 있지만 모터사이는 엇갈린 평판을 갖고 있습니다. 매일 라이더가 빨간 신호등을 통과하고 포장 도로를 자전거 도로로 취급하고 교통 규칙을 위반하는 것은 매우 흔한 일입니다. GrabBike 와 같은 앱 기반 모터사이는 거리에 따라 요금이 부과됩니다.











걷는

방콕에서는 태국인이 거의 보이지 않으며 그 이유를 알아보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더운 날씨, 오염, 노점상과 오토바이로 막힌 보도, 광활한 도시로 인해 걷기는 가장 불편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돌아다니다. 하지만 걷고 싶다면 방콕의 피부 속으로 들어가 다른 사람들이 할 수 없는 방식으로 도시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그다지 즐거운 경험은 아니지만 가장 보람 있는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방콕의 산책로 중 상당수는 벽돌에서 떨어져 나오는 콘크리트 타일로 깔려 있습니다. 장마철에는 빗물이 이 타일 아래로 스며들어 계절에 따라 일종의 물 광산으로 변합니다. 타일을 고르지 않게 밟으면 밟을 때의 압력으로 인해 틈새에서 물이 밀려나오게 됩니다. 아무리 말해도 불쾌한 일이며 바지가 더러워지고 신발이 축축해질 것입니다.











느린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버스. ©Richard I'Anson/외로운 행성

버스

방콕의 대중 버스는 방콕 대중 교통국(Bangkok Mass Transit Authority)에서 운영합니다. 경로가 항상 명확하지 않고 방콕 택시가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방콕을 돌아다니는 방법으로 버스에 의존하려면 비용이 많이 듭니다.

그러나 버스를 타고 싶다면 대부분의 7-Eleven 매장과 서점에서 영어로 된 노선도를 구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버스 요금은 12B~25B입니다. 팬 냉각식 버스 요금은 10B부터 시작합니다. 대부분의 버스 노선은 오전 3시 또는 오전 4시부터 오전 자정까지 운행하는 '심야' 버스를 제외하고 오전 5시부터 오후 10시 또는 오후 11시 사이에 운행됩니다.

여전히 많은 버스가 차장을 사용하므로 좌석을 찾은 후 차장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러나 일부 노선에서는 이제 방콕 대중교통국에서 승객이 신용카드나 직불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탑승 시 전자 리더기에 카드를 대고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또는 주요 버스 정류장에서 구입할 수 있는 BMTA 충전 카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버스에서는 충전 카드를 판매하지만 탑승하기 전에 충전 카드를 구매하고 크레딧을 추가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버스를 부르는 방법

운전자는 승객이 내리거나 누군가가 버스를 아래로 흔드는 경우에만 버스 정류장에 차를 세우게 됩니다. 필요한 버스가 보이면 팔을 내밀고 손바닥이 아래로 향하도록 손을 위아래로 흔듭니다. 그러면 운전자가 차를 세워 탑승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자전거

지난 몇 년 동안 방콕에서는 사이클링이 폭발적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자전거 판매가 호황을 누리고 있으며 수완나품 국제공항을 순환하는 23km의 자전거 트랙이 도시 자전거 이용자들 사이에서 주말 활동으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자전거 공유 계획 도 있습니다 . 'Pun Pun'이라는 브랜드가 붙은 도시의 주요 도로에 있는 포장 도로 가판대를 찾아보세요. 

그러나 이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위험한 도로, 교통, 열 및 오염으로 인해 방콕은 여전히 ​​자전거를 교통 수단으로 사용하기에 안전하거나 편리한 곳과는 거리가 멀습니다. 350km가 넘는 자전거 도로를 자랑하는 도시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자전거 도로가 주차된 툭툭과 이상한 음식 가판대에 의해 막혀 있습니다. 오토바이 운전자들은 교통 정체를 피하기 위한 지름길로 차선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됩니다.









방콕에서 자동차를 운전하는 것은 매우 특별한 유형의 고문입니다. ©믹 엘모어/론리 플래닛

자동차

단기 방문객들은 방콕에서 주차하고 자동차를 운전하는 것이 가치 있는 것보다 더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개인 교통수단이 필요한 경우 호텔을 통해 자동차와 운전사를 고용하거나 신뢰할 수 있는 택시 운전사를 고용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그래도 직접 해보고 싶다면 모든 대형 렌터카 회사가 방콕에 사무실을 두고 있으며 수완나품 국제공항과 돈므앙 국제공항에도 카운터를 두고 있습니다. 요금은 전체 보험을 포함하여 소형 자동차의 경우 하루 약 1200B부터 시작됩니다. 

모든 렌탈에는 여권과 모국의 유효한 운전 면허증(필요한 경우 영어 번역본 포함) 또는 국제 운전 면허증이 필요합니다. 태국 자동차는 영국이나 호주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오른쪽에 핸들이 있습니다.









아기나 어린이와 함께 방콕 여행하기

방콕은 돌아다니기에 가장 어린이 친화적인 도시는 아니지만, 가능한 일입니다. BTS(스카이트레인)에는 유모차를 수용할 수 있는 엘리베이터가 있으며 대부분의 주요 MRT(메트로) 역에는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택시는 어디에나 있지만 영유아를 위한 카시트를 제공할 수는 없습니다. 포장 도로가 좋지 않은 경우에는 아주 어린 아이들을 운반할 수 있는 슬링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방콕에서 접근 가능한 교통수단

태국은 이동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위한 대규모의 지속적인 장애물 코스를 제공합니다. 방콕에서는 많은 거리가 가파른 계단이 있는 보행자 다리를 건너야 하며, 버스와 보트는 장애인이라도 충분히 오래 정차할 수 없습니다. 

휠체어를 위한 경사로나 접근 지점은 드물며, 높은 연석, 고르지 않은 보도 및 논스톱 교통으로 인해 도로 협상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MRT(메트로) 네트워크에는 모든 역에 이동 장애인을 위한 엘리베이터, 경사로 및 ​​화장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BTS(스카이트레인)는 다음 역에서만 휠체어 접근이 가능합니다: Asok; 방착; 방나; 방와; 베어링; 종논시; 크룽톤부리; 모칫; 너트에; 포니밋; 푼나위티; 탈랏 플루; 우돔석; 웡위안 야이; 그리고 우타카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