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중국

중국 베이징 : 베이징 코스 1. 천안문-자금성-왕푸징

반응형

 

청나라 수도였던 베이징은 그만큼 오랜 역사를 지닌 도시입니다. 따라서 도시 곳곳에 옛 고도로서의 흔적들을 많이 만날 수 있지요. 첫째날은 베이징 내의 유명 명승 고적을 둘러 보는 것으로 여행을 시작합니다.

 

베이징의 주요 관광명소는 베이징 전체에 넓게 흩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개별 관광명소의 규모도 워낙 큽니다. 그래서 베이징 관광은 일반적인 시티 투어의 타운 중심 둘러보기 대신 명소 중심의 둘러보기를 추천합니다. 첫날은 베이징 중심에 위치한 천안문, 자금성(고궁박물관)을 시작으로 경산공원, 왕푸징,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인기있는 후통 및 스차하이(십찰해)를 도는 것을 추천합니다.

 

 

 

09:00 am 천안문 주변

 

 천안문 (천안문 광장)
베이징 한 복판에 위치한 중국을 대표하는 천안문 광장 둘러보기. 주변의 마오쩌둥 기념관, 인민대회당, 국기 게양대 및 2008년 건립된 물위에 떠있는 국가 대극원도 새로운 볼거리.

 

 자금성 (고궁박물원)
베이징에 왔으면 반드시 들러봐야 할 필수 코스 자금성. 세계에서 가장 큰 황궁이니 큰 마음 먹고 천천히 둘러보세요.

 

 

 경산공원

자금성의 스카이 라인을 조망할 수 있는 경산공원 올라 999칸의 금빛 기와 감상하기.

 알고가면 좋은 팁

- 천안문 광장의 국기 게양식  인민군 장병들의 퍼포먼스가 일출 일몰 시에 진행됩니다.

   일출 일몰에 맞춰 벌어지므로 시간은 일정하지 않습니다.

- 자금성 입구 오문(午门)옆에는 오디오 가이드 대여소가 있습니다. (대여료 : 40元 / 이용 후 후문인 신무문(神武门)에서 반납)

- 오디오 가이드를 대여하면 자금성의 주요 관광 포인트와 그에 얽힌 스토리를 한국어로 들을 수 있어 편리하지요.

- 오후에 자금성을 둘러 본다면 경산공원 정상에 올라 일몰을 바라볼 것을 추천합니다.

   붉게 물든 석양과 자금성의 999칸 금빛 지붕의 스카이라인이 아름답게 어우러진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12:30 pm 왕푸징 지역젠궈먼(건국문)스차하이 주변

 

 왕푸징 & 점심식사
베이징 제일의 번화가인 왕푸징으로 이동!  베이징에 왔으니 세계 4대 요리로 꼽히는 베이징덕을 맛봐야겠지요. 왕푸징에는 크리스탈 제이드 팰리스를 비롯하여 유명 레스토랑이 많습니다.

 

 수수가 (슈슈이제)
정품을 정교하게 모방했다는 평가를 받는 명품 브랜드 이미테이션 시장, 슈수이제 구경하기.

 

 

 후통

후통이라 불리우는 옌다이세제, 난뤄구샹 등 우리나라 삼청동 같은 곳들을 구경하고 공왕부(恭王府)를 둘러봅니다.

 알고가면 좋은 팁

- 왕푸징의 쇼핑몰은 엄청난 규모이나 대체로 한국인 취향은 아니라는 평을 듣습니다.

   그다시 구미에 맞는 상품은 없으므로, 쇼핑을 목적으로 하기보다는 베이징의 번화가를 보기 위해 찾아갑니다.

- 왕푸징은 베이징의 명동이라 할 만한 곳으로 크리스탈 제이드 팰리스사우스 뷰티딘타이펑 등의 인기 맛집이 많습니다.

   따라서 조금 늦어지더라도 왕푸징으로 이동하여 식사를 하면 자금성 주변보다 선택의 폭이 넓어져서 좋습니다.

- 우리나라의 뒷골목과 비슷한 후통은 옛 정취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그 중에서도 국가 정책적으로 육성한 후통들은 스차하이 고루 종루 부근에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후통으로 꼽히는 옌다이세제, 난뤄구샹은 골목길의 정취뿐 아니라 곳곳에 아기자기한 숍이 있어 재미를 더합니다.

- 인력거를 이용한 후통 투어는 십찰해 입구인 하화시장(荷花市场)부터 시작하면 편리합니다.

   이곳에는 항상 많은 인력거가 대기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15元~20元. 정도. 

- 수수시장(秀水市场)은 7층 건물로 브랜드 이미테이션은 4~5층에 주로 있습니다. 

   중국풍의 생활 잡화 및 저렴한 선물을 사기에 적당한 곳으로, 가격 흥정은 필수입니다. 50~80% 선에서 흥정을 시도하세요.

- 왕푸징에는 저녁에만 서는 먹거리 야시장이 있습니다. 어둑해질 무렵 도로에 세워지며 밤 10시 무렵 닫습니다.

   각종 엽기 꼬치로 유명한 이 거리에는 꼬치뿐 아니라 다양한 간식거리가 풍부하기로 유명하지요. 

 

 

 

07:00 pm 스차하이 주변

 

 스차하이 (십찰해)
밤이 되면 호수와 조명으로 아름다운 스차하이(십찰해)에서 저녁 식사 및 칵테일 즐기기.

 

 저녁식사

몽골식 양고기 불고기로 유명한 고육계, 자갓 추천 베이징 카오야집인 리춘 카오야, 수려한 공왕부 내의 사천요리 전문사천반점 등의 맛집에서 중국 음식을 맛보기.

 

 알고가면 좋은 팁

- 스차하이(십찰해)에서는 뱃놀이 보트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오전 9시~오후 7시, 요금 60元~180元) 

 

 

 

이 코스를 기본으로 해서

 

- 좀 더 많은 명승 고적을 돌아보고 싶다면, "천안문 - 자금성옹화궁 - 고루 종루 스차하이" 코스를

- 베이징의 가장 유명한 관광지와 쇼를 돌아보고 싶다면, "자금성 - 이화원 - 스차하이 조양극장 서커스 관람" 코스를

 

많이 돌아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