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중국

중국 베이징 : 베이징 코스 3. 만리장성-예술구-서커스 관람

반응형


 

만리장성으로 반나절을 할애할 수도 있고, 변화하고 있는 새로운 베이징의 모습을 보기 위해 중국 현대 미술과 골동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코스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저녁엔 서커스 관람도 잊지마세요.

 

천단공원은 베이징 남부에 위치하며 판자위엔 골동품 시장은 남동부에 위치합니다. 아침일찍 하늘의 기를 느껴본 후 베이징 최대의 골동품 벼룩시장인 판자위엔을 둘러봅니다. 세계적인 예술가 마을이 된 베이징 따산즈는 오전 느즈막이 문을 열기 때문에 오후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이징 남쪽에서 따산즈로 이동하는 중에 베이징 경제 발전의 현주소인 CBD지구를 둘러보고 이곳에서 점심 식사를 합니다. 따산즈에서 돌아오는 길에는 조양극장 또는 홍극장에서 저녁에 쇼를 보고, 이국적인 싼리툰에서 칵테일 한잔으로 베이징 여행을 마무리 합니다.

 

 

 

09:00 am 남부 지역

 

 천단공원
황제가 하늘에 제사를 올렸던 천단공원의 원구단에 서보기.

 

 앤티크 쇼핑

베이징 최대의 골동품 시장인 판자위안 골동품 시장. 골동품 뿐 아니라 없는게 없다고 하는는 만물시장 구경하기.

 

 알고가면 좋은 팁

- 판자위안 골동품이라고는 하나 대부분 가짜임을 감안하고 가격을 흥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곳 역시 흥정은 필수입니다.

   고가의 골동품은 진위여부 및 국외 반출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천단공원은 보통 북문으로 들어가 남문으로 나오는것이 효율적입니다. 관람 포인트는 원구단으로 남문 앞에 있습니다. 

 

 

 

12:30 pm CBD왕징 주변

 

 젠궈먼 & CBD
도약하는 베이징 경제의 자화상인 젠궈먼 CBD 지구를 둘러보고 이곳에서 점심식사.

 

 베이징의 현대미술

베이징의 고층건물에 신물이 났다면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798 예술구로 고고! 초창기부터 유명한 갤러리인 798 스페이스를 필두로 신선한 중국 현대 미술 탐방하기.

 

 알고가면 좋은 팁

- 중국의 고급 황실요리는 일반적으로 밍밍함이 기본입니다. 맛을 찾는다면 황실요리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맛보다는 고급 식재료에 기반한 식감 및 프레젠테이션의 예술성 그리고 정교한 맛으로 승부하는 곳들이 많은 편이지요. 

- 사천 요리가 유명한 빠궈부의, 청나라 황실요리의 대가 미미진, 대만 퓨전 레스토랑 벨라지오 등이 CBD지구 내에 있습니다.

- 따산즈는 젠궈먼에서 택시로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 따산즈에서는 갤러리마다 오픈시간이 다르며 일반적으로 5-6시 정도까지 운영합니다.

 

 

 

07:00 pm 싼리툰 주변

 

 저녁식사
공인체육관 근처에서 카오야 또는 사천요리 즐기기.

 

 서커스 관람
조양극장에서 서커스의 본고장 중국의 서커스 관람하기.

 

 싼리툰

세련된 바와 클럽이 많이 모여있는 싼리툰에서 베이징의 나이트 라이프를 즐겨보기.

 

 알고가면 좋은 팁

- 공인체육관 근처에는 유명 레스토랑의 체인이 많습니다.

   중국 음식에 싫증났다면  스테이크가 유명한 Alameda, 인테리어가 훌륭한 그린티 하우스가 좋습니다.

- 베이징에서 유명한 쇼는 서커스 외에 홍극장의 무술 서커스 쇼가 있습니다.

- 싼리툰 주변과 공인체육관지역은 지하철 접근이 편리하지 않습니다.

   대부분 기본요금 구간이므로 택시를 타는 것이 편리합니다.

 

 

 

이 코스를 기본으로 해서

 

- 마지막 날 만리장성을 보고 싶다면 "만리장성 - 서커스 관람 - 싼리툰"

 

로도 많이 돌아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