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중국

중국 베이징 : 베이징 코스 2. 이화원-첸먼(전문)-유리창

반응형

 

베이징의 유명 관광지 뿐 아니라 베이징의 문화까지 느껴보는 하루입니다. 중국 황실의 호화 별장 이화원, 청나라때부터 이어 온 상점 거리 유리창을 비롯하여 중국의 전통 문화 예술인 경극을 관람하며 새루운 문화적 경험을 쌓아보는 코스지요.

 

이화원은 오후 4시까지 입장이 가능하며 둘러보는데 2~3시간은 족히 걸립니다. 또한 베이징 시 중심이 아닌 북서쪽에 위치하므로 오전 일찍 방문하는 편이 좋습니다. 이화원과 상대적으로 가까운 거리에 2009 베이징 올림픽 경기장촌이 있으므로 이화원을 둘러보고 올림픽 경기장으로 갑니다. 북부 관광 명소를 둘러 본 후에는  우리나라 인사동같은 대책란 & 유리창 돌아보고, 대책란 거리의 경극 극장에서 경극을 관람합니다. 경극 공연은 대부분 밤에 있으므로 베이징 북부의 관광지를 돌아보고 남부로 내려오는 방법이 오늘 동선의 포인트입니다. 다소 긴 편이나 관람 시간을 적절하게 맞추기 위해 선택한 동선입니다.

 

 

 

09:00 am 서부 지역야윈촌

 

이화원
호화 별장 이화원을 방문, 어마어마한 규모의 인공호수 곤명호(昆明湖)와 인공산 만수산을 배경으로 사진 찍기.

 

 올림픽 공원

베이징 올림픽이 열린 주경기장 새둥지( 鸟雀), 형형색색 빛을 발하는 워터큐브 등 올림픽 공원 둘러보기.

 

 알고가면 좋은 팁

- 이화원은 베이징 북서쪽에 있으며 팔달령 만리장성 가는 고속도로 근처에 위치합니다. 차를 대절하여 하루 코스를 짠다면  이화원 + 만리장성(빠다링) 1일코스도 효율적인 동선입니다. 단, 대중 교통으로는 쉽게 연결되지 않다는 단점이 있지요.

- 이화원의 출입문은 크게 동쪽의 동궁문(东宫门)과 북쪽의 북궁문(北宫门) 두 곳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동궁문으로 들어가 북궁문으로 나오는 코스로 둘러봅니다.

- 올림픽 그린은 메인 스타디움과 워터큐브 수영 경기장을 중심으로 둘러보면 됩니다.

   이 곳 역시 엄청난 규모이므로 다 둘러보려고 애쓸 필요는 없습니다.

- 시간이 된다면 올림픽 공원 근처(차로 10분)에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인테리어 생활용품 전문 이케아에서 쇼핑을 합니다. 

 

 

 

12:30 pm 첸먼(전문)

 

 점심식사
첸먼(전문) 부근의 리춘 카오야진양반장, 도일처 등 역사깊은 맛집에서 정통 중식 즐겨보기.

 

 첸먼
새로 정비된 1900년대 거리 첸먼대가를 구경한 후 베이징 서민들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대책란거리로 이동하기. 이곳에서 루이푸샹, 장위원차장, 동인당 등 3백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상점들 구경.

 

 

 유리창

진시황의 병마용, 청대 도자기 등 중국 전역의 골동품이 즐비한 거리인 유리창 구경하기.

 알고가면 좋은 팁

- 동인당에서는 관광객에게 진료와 약 판매를 하나 무턱대고 구매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자장면의 원조라하는 중국의 자장면은 우리나라의 자장면과 먹는 방법이 다릅니다.

   면위에 자장을 얻고 원하는 고명을 추가로 시킬 수 있습니다. 

 

 

 

07:00 pm 천안문 주변첸먼(전문)

 

 저녁식사
특별 제작된 화로와 자체 목장에서 생산한 양고기가 있는 동래순반장에서 중국식 샤브샤브 훠궈 먹어보기.

 

 경극 관람

이원 극장 또는 라오서차관에서 경극관람을 하면서 중국의 전통 문화에 취해보기

 

 알고가면 좋은 팁

- 라오서차관의 경우 예매를 하고 가면 좋습니다. 좌석 가격에는 간단한 음료와 다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리원극장 경극은 예매하면 저렴한 가격의 좌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코스를 기본으로 해서

 

- 조금 여유로운 하루를 원한다면 유리창 또는 대책란 거리중 한 곳만 선택하여 둘러보거나

- 차를 대여하여 북서쪽에 위치한 만리장성과 이화원을 묶어 하루 코스로 "이화원 - 팔달령 만리장성 - 경극 관람"

 

로도 많이 돌아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