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홍콩

홍콩 : 홍콩, 축제의 날들을 즐겨라

반응형

문득 여행이 고파지는 계절, 가을이다. 길지 않은 휴일을 알뜰하게 그리고 화려하게 즐기고 싶다면 홍콩이 정답. 더구나 10월, 11월은 할로윈 페스티벌, 와인앤다인 페스티벌 등으로 홍콩 전역이 들썩이는 시기다. 그만큼 다양한 여행 프로모션과 이벤트도 넘치는 시기. 좀 더 재미있고 합리적으로 홍콩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살펴봤다.

정리=차민경 기자, 자료제공=홍콩관광청

↑ 다양한 프로모션을 노리면 홍콩이 더욱 가까워진다. 사진은 할로윈 분위기로 꾸민 홍콩디즈니랜드




■반짝반짝 빛나는 홍콩

●할로윈 축제 Hong Kong Halloween Treats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할로윈 축제는 여행자들도 편하게 어울릴 수 있는 축제다. 란콰이퐁과 소호거리에서 펼쳐지는 길거리 행사는 보는 즐거움이, 할로윈 음식 프로모션에서는 먹는 즐거움이 가득하다. 이 밖에도 각지에서 할로윈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홍콩 디즈니랜드에서는 축제기간동안 매주 목요일에서 일요일까지 할로윈 파티를 연다. 환상의 세계라는 디즈니랜드에서 만나는 할로윈은 남다를 터. 여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자유여행객들에겐 특히 추천하는 코스다. 10월 한 달간.

●와인앤다인 페스티벌

Hong Kong Wine & Dine Festival

어느 곳 보다도 와인이 잘 어울리는 도시 홍콩. 올해 5회를 맞는 와인앤다인 페스티벌은 세계 10대 축제로 선정되기도 한 홍콩의 대표적 축제다. 와인 주세가 없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세계의 다양한 와인을 즐길 수 있다. 작년에는 310여개의 와인 부스에서 1040여 종의 와인들이 전시되었다고. 가리비구이, 미니 버거, 딤섬, 푸아그라 등이 부스 사이사이에 준비되어 있어 와인과 함께 곁들일 수 있다. 올해 현장에서는 테이스팅 룸이 신설돼 와인과 조화를 이룬 디너 코스, 치즈 강좌 등도 체험할 수 있다. 페스티벌은 10월31일부터 11월3일까지 열리며 뉴센트럴하버포인트에서 진행된다. 이와 함께 11월 한 달 내내 온갖 진미를 맛 볼 수 있는 다이닝 페스티벌이 진행되니 여유롭게 와인앤다인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다.

●란콰이퐁 카니발 축제 Lan Kwai Fong Canival

홍콩에서 꼭 한 번 들러야 하는 란콰이퐁은 축제 없이도 북적북적하고 화려한 곳이다. 이국적인 가게들과 다양한 사람들이 모이는 이곳에서 11월23일부터 24일까지 단 이틀간 카니발 축제가 열린다. 여느 카니발 축제가 그렇듯이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것이 특징이다. 무용수들의 퍼레이드와 다양한 캐릭터들의 공연들을 보다보면 시간이 훌쩍 지나간다. 축제기간 동안에는 포장마차를 비롯한 여러 부스들이 운영돼 여행자들의 발길을 잡는다.

■한국에서 만나는 홍콩

▶서울에서 즐기는 홍콩 할로윈 축제

현대백화점 압구정점의 하늘정원이 홍콩을 테마로 꾸며진다. 할로윈 축제와 홍콩의 야경을 그대로 옮겼다. 하늘정원에 마련된 포토월에서는 홍콩의 각양각색을 살펴볼 수 있다. 포토월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SNS에 올리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도 이뤄질 예정이다. 각종 선물부터 홍콩 가족 무료 여행권에 응모할 수도 있다. 응모권을 가지고 현대백화점 내에 잇는 하나투어 대리점에서 홍콩여행상품을 구매하는 여행자들에게는 3%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10월7일~10월31일.

▶재즈도 즐기고, 홍콩도 알고

홍콩관광청은 10월3일부터 6일까지 열리는 제10회 자라섬 국제 재즈페스티벌에 전시 업체로 참여해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재즈페스티벌을 즐기기 위해 자라섬을 찾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홍콩을 홍보하기 위한 것. 홍콩에서 열리는 다양한 축제와 행사를 홍보하고 관련 상품 또한 적극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공식 가이드북과 지도도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홍콩여행의 기회를 잡아라, 기획전 '빵빵'

다양한 홍콩의 매력을 알았다면 이제는 홍콩을 찾아갈 차례다. 다양한 홍콩 여행 프로모션이 열리고 있는 지금이라면 여행을 계획하기 더욱 좋을 터. 이벤트별 테마를 잘 살펴보면 좀 더 재미있는 여행이 가능하다.

●티몬과 함께하는 가을 홍콩 여행

홍콩관광청은 6개 여행사와 함께 티몬에서 가을 홍콩 여행 테마 기획전을 선보인다. 홍콩의 가을은 여행하기 좋은 날씨와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 시기로, 이에 여행자들이 풍성한 홍콩의 가을을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 호텔과 항공에 각종 혜택을 더해 패키지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홍콩 최대 쇼핑몰인 하버시티의 22개 레스토랑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홍콩달러(1만3,000원대) 상당의 할인 쿠폰과 언제든 데이터를 쓸 수 있는 1.5GB데이터, 홍콩 현지 무제한 음성통화, 국제유선전화 50분 통화가 가능한 SIM 카드로 이뤄져 있다. 홍콩 와인앤다인 페스티벌이 열리는 10월31일부터 11월3일 사이에 홍콩을 여행할 계획이 있는 여행자에게는 100홍콩달러(1만3,000원대) 상당의 와인앤다인 페스티벌 쿠폰도 주어진다.

●BC카드 이용하면 5%할인

"6가지 스타일로 골라가는 홍콩 소호 여행"이란 테마로 진행되는 BC카드와의 프로모션이 11월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 JTB, 호텔패스, 비코티에스, 여행박사 등 총 6개 여행사가 각각의 특색 있는 홍콩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여행사별로 2주씩 돌아가며 행사가 진행된다.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여행사의 상품을 BC카드로 구매하면 상품가의 5%를 할인 적용해 주는 것이 골자로 이와 함께 상품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백화점 상품권, 외식 상품권 등 경품 추천 행사도 벌일 예정이다. 모든 구매고객에게 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기 때문에 할인과 혜택,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프로모션이다.

●호텔 프로모션 펼치는 익스피디아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인 익스피디아는 홍콩관광청과 연계한 홍콩 호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본 프로모션은 야경과 와인을 테마로 '환상적인 야경과 와인이 함께하는 가을 홍콩으로 모여라!!'라는 이름으로 열린다. 9월23일부터 10월31일까지 이벤트가 열리는 기간 동안 익스피디아를 이용해 홍콩 호텔을 예약하면 추첨을 통해 홍콩 왕복 항공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와인앤다인 페스티벌이 열리는 10월31일부터 11월3일 사이에 홍콩 호텔을 예약한 고객에게는 100 홍콩달러 상당의 홍콩 와인앤다인 페스티벌 쿠폰을 제공한다.

●제주항공 타고 즐겨봐, 홍콩 할로윈

톡톡 튀는 이벤트와 흥미진진한 할로윈의 풍경이 녹아있는 홍콩 할로윈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홍콩관광청, 제주항공과 홍콩디즈니랜드가 공동으로 준비한 홍콩 할로윈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것. 할로윈 축제 기간 동안 홍콩디즈니랜드에서는 할로윈파티를 열어 흥겨움을 더할 예정이다. 이에 제주항공은 10월 출발 항공권을 구매하고 제주항공 페이스북 댓글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 디즈니랜드 입장권과 할로윈 티켓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할로윈 파티가 열리는 매주 목요일에서 일요일 사이에 출발하는 고객에게 할로윈 티켓이 주어지고 월요일부터 수요일 사이에 출발하는 고객에게 디즈니랜드 데이티켓을 준다. 더불어 제주항공을 이용한 고객들 중 할로윈 축제기간 동안 현장의 사진을 촬영해 온라인 포스팅을 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홍콩 왕복항공권을 주는 이벤트도 연다. 홍콩 여행 전 후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서 열린다. 9월12일부터 10월31일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