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홍콩

홍콩 : 주말 동안 단박에 다녀올 수 있는 해외 여행, 홍콩

반응형

직장인들이 해외여행을 떠나고 싶어도 쉽게 나서지 못하는 이유는 바로 '시간' 맞추기가 어려워서다. 하지만 휴가를 내지 않고도 주말을 이용해 떠날 수 있는 나라들이 있다. 주말여행의 대표적인 여행지인 도쿄, 타이베이, 상하이, 홍콩 등이 바로 그곳. 지금 당장 떠나보자.

아쿠아루나

더 이상 해외 여행 위해 연차 쓰지 말자
2박3일 홍콩 알차게 즐기기

Day1
홍콩국제공항 도착→공항고속전철(AEL)을 타고 시내로 출발!→야경을 감상하며 식사를 할 수 있는 빅토리아피크

Day2 센트럴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IFC→홍콩 젊은이들의 거리, 코즈웨이베이→트램 타고 소호로 이동→야인과 함께 홍콩의 화려한 밤을 즐길 수 있는 센트럴 프린스빌딩

Day3 AEL 구룡역에서 체크인→다양한 브랜드가 밀집돼 있는 럭셔리 쇼핑몰, 엘리먼트→매콤한 탄탄미옌 등 홍콩의 별미를 맛볼 수 있는 침사추이→홍콩 최고 규모의 쇼핑몰, 하버시티→인천공항 도착

나른할 겨를이 없는 다이나믹 시티, 홍콩

마음의 여유가 없어서, 시간이 없어서 여행을 미루고만 있었다면? 좋다, 이번 주말엔 홍콩으로 떠나자. 반짝반짝 눈이 부신 홍콩의 24시간은 지루하거나 심심할 새가 없이, 그야말로 '다이나믹'하다.

동양의 작은 유럽 홍콩. 홍콩은 주말 2박3일이면 휙 떠날 수 있는데다 기대 이상의 재미를 한아름 안고 돌아올 수 있는 '스테디셀러' 여행지다. 인터내셔널한 여행지답게 영어가 잘 통하고 서비스 매너가 좋아 여행하는 데 불편함이 없다는 것이 큰 장점.

다양한 먹을거리, 낭만이 넘치는 야경, 활기 넘치는 도심까지. 맛과 트렌드에 올인한 도시라는 명성에 걸맞은 흥미로운 도시다.

심포니오브라이트

밤에 피는 도시, 홍콩

홍콩은 태양이 서서히 저물 때 비로소 그 매력이 꿈틀대며 살아나는 듯하다. 현란한 야경이 넋을 빼놓는 마천루, 홍콩을 아름다운 음악과 빛으로 물들이는 심포니 오브 라이트의 화려함은 그야말로 명품이다. 그래서 언제나 밤이 되면 이곳은 백만불짜리 야경과 함께 근사한 다이닝을 즐기려는 이들로 붐빈다.

밤의 홍콩에서 화려한 야경과 거리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면 낮의 홍콩은 다양한 문화 체험을 준비하고 관광객들을 기다린다. 홍콩에서의 특별한 아침을 시작하고 싶다면, 오전 8시 무렵 침사추이의 '영화의 거리'에 나가보자. 홍콩 사람들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사람들이 모여 중국 전통 무술 '타이치'를 하고 있는 광경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 무리에 슬쩍 끼어들어 무료로 타이치 강습을 들을 수도 있다.

홍콩밤거리

맛있는 쇼핑의 천국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홍콩 관광의 백미는 '쇼핑'이 아닐까? '비행기 값을 뽑는' 알짜 쇼핑에 볼거리, 먹을거리가 넘쳐나는 도시관광도 즐길 수 있으니 이것이야말로 일석이조. 진짜 명품부터 중국산 짝퉁까지, 홍콩은 도시 전체가 거대한 쇼핑몰 같다. 게다가 일 년 내내 이어지는 'Tax Free' 'Sale'의 향연은 쇼핑에 무관심한 사람들에게도 충동을 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최고급 스타일을 주눅 들지 않고 만끽할 수 있다는 것이야말로 홍콩의 매력 중 하나. 관광객이 우선인 도시인만큼 어디든 눈치 보지 않고 마음껏 쇼핑할 수 있다.

물론 쇼핑이 홍콩의 가장 큰 매력이긴 하지만, 이것이 전부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홍콩이 속해 있는 광둥 지방 요리는 신선한 야채, 싱싱한 해산물이 풍부하게 생산되는 지역의 특성상 입이 떡 벌어질 만큼 다양한 메뉴를 자랑한다. 수천가지의 재료, 수만 가지의 조리법, 화려한 장식이 눈과 입을 즐겁게 해줄 것이다.

Travel Info

홍콩 대중교통 이용하기
'옥토퍼스 카드'는 택시를 제외한 모든 교통수단에서 이용 가능하며 자판기, 편의점, 패스트푸드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원하는 금액만큼 충전 가능하며 반납 시 보증금 HK$50와 남은 금액을 돌려준다. 공항 입국장 창구나 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곳은 꼭 가보자! 홍콩 추천 여행지

원스톱 쇼핑을 하고 싶다면, 하버시티 Harbour City
각종 명품 브랜드, 레스토랑, 극장까지 포함해 700개가 넘는 매장이 밀집해 있다. 동양 최대의 쇼핑몰답게 방대한 규모를 자랑한다. 오션센터 2층에 위치한 하버시티갤러리는 유명 예술가들의 작품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므로 놓치지 말 것.

위치 MTR 침사추이역 A1, C1, C2, E출구
영업 시간 10:00~21:00
문의 www.harbourcity.com.hk

홍콩의 전경을 한눈에, 피크 The Peak
피크타워는 홍콩섬의 빌딩숲을 가로질러 오르는 피크트램이 진풍경이다. 스카이 테라스는 홍콩섬의 화려한 야경을 감상하기 위해 반드시 찾아야 할 곳. 건물 내부에는 기념품 매장과 카페, 레스토랑 등이 있으며 영화배우, 가수 등의 밀랍인형을 모아 놓은 마담투소도 인기다.

위치 MTR 센트럴역 D출구
트램 운행 시간 07:00~24:00(10~15분 간격)
문의 www.thepeak.com.hk


한 끼를 먹어도 특별하게, 홍콩 맛집 가이드

세계 최고의 에그타르트, 타이청 베이커리 Tai Cheong Bakery
홍콩의 마지막 영국 총리였던 패튼 총리가 '세계 최고의 에그타르트'라며 극찬을 했던 곳으로도 유명하다. 쿠키 위에 부들부들한 샛노란 커스터드 필링이 듬뿍 얹혀 있는 홍콩식 타르트로 여러 개를 먹어도 산뜻하다.

위치 MTR 센트럴역 D2출구 가격 HK$5 문의 852-2544-3475


저녁마다 생각나는 뜨끈뜨끈 핫팟, 타오 흥 슈퍼88 Tao Heung Super 88
육수에 야채와 고기, 만두, 해산물 등을 데쳐 먹는 음식인 핫팟. 홍콩식 핫팟은 한 냄비에 육수를 두 개로 나누어 먹는 것이 특징이다. 7~8가지 양념을 입맛에 따라 섞어서 먹으면 된다. 저녁 9시 이후부터는 30~50%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위치 MTR 코즈웨이 베이역 가격 HK$29~148 문의 852-2831-915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