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에는 고급 레스토랑만 있는 게 아니다. 코나 커피, 셰이브 아이스, 새우 요리 등 명물 먹을거리도 많아 매일 음식 축제가 펼쳐 지는 곳이 바로 하와이다. 특히 오아후 섬의 할레이바 지역은 서민들의 맛집이 밀집한 마을. 카메하메하 고속도로를 타고 노스쇼어 로 향하다 보면 서핑보드를 타는 소년의 그림이 그려진 이정표가 눈에 띄는데, 바로 할레이바의 이정표로 이것마저 유명하다. 특유 의 아기자기하고 빈티지한 느낌으로 관광객의 발길을 이끈다. 무엇보다 줄 서는 맛집이 모여 있다.

1 부드러운 유기농 과일 아이스크림
돌 플랜테이션


세계적 열대 과일 생산ㆍ가공 업체인 돌Dole의 옛 파인애플 농장인 돌 플랜테이션Dole Plantation. 대규모 농장 단지에서는 파인애플 종류와 생육 과정을 둘러볼 수 있다. 유료 관람용 꼬마 기차를 타고 투어를 즐길 수도 있다. 이곳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바로 돌 휩Dole whip이라 부르는 소프트아이스크림. 유기농 파인애플로 만들어 부드럽고 상큼한 맛이 일품이다.
문의www.doleplantation.com

2 오바마 대통령의 알록달록 셰이브 아이스
마츠모토 그로서리 스토어


하와이의 유명 먹을거리 중 하나인 셰이브 아이스 shave ice. 오바마 대통령이 하와이를 찾을 때마다 맛본다고 하여 오바마 아이스라고도 부른다. 그중 원조는 1951년 문을 연 마츠모토 그로서리 스토어 Matsumoto Grocery Store. 사이즈는 스몰과 라지 두 가지며, 아이스크림을 담고 그 위에 셰이브 아이스와 팥, 연유를 추가해 먹는 것이 인기 메뉴.
문의www.matsumotoshaveice.com

3 서퍼들의 별미가 명물 도시락
새우트럭


할레이바 타운 남쪽 끝, 서핑으로 유명한 노스쇼어의 서퍼들이 가볍게 먹던 새우 요리가 유명해져 지금은 그 지역의 명물이 되었다. 그중 지오바니슈림프가 가장 유명하지만, 카후쿠 슈림프 등 주변에 엇비슷한 새우트럭이 여러 개 성업 중이다. 통통한 새우 요리와 밥ㆍ샐러드를 한 접시에 담아주는데, 마늘 소스 맛으로 갈릭 버터 새우가 가장 인기다.
문의지오바니슈림프(808-293-1839)

4 코나 커피의 깊고 진한 맛
호놀룰루 커피 컴퍼니


빅아일랜드의 코나 지역에서 생산하는 원두로 코나 커피는 하와이에서 꼭 먹어봐야 할 리스트 목록 중 하나. 호놀룰루 커피 컴퍼니Honolulu Coffee Company는 제대로 된 코나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유명 커피 전문점이다. 가장 인기 있는 커피는 코나 원두로 내린 카페라테. 매장 내에서는 코나 원두와 커피 티백, 다양한 종류의 차, 초콜릿, 잼, 케이크 등도 판매한다.
문의808-949-1500

5 맛있는 샌드위치와 스무디
와이알루아 베이커리


할레이바 타운 가운데에 위치한 와이알루아 베이커리Waialua Bakery는 외관부터 눈에 띈다. 매일 직접 굽는 빵과 인근 농장에서 재배한 신선한 채소를 주재료로 사용한 샌드위치와 쿠키 맛이 일품이다. 샌드위치와 함께 꼭 맛봐야 하는 것이 신선한 과일로 만든 스무디다. 그중 아일랜드 파라다이스, 패션 플래저, 베리 하와이안, 아사이 에너지가 인기다. 가격은 4~5달러 선.
문의808-341-2838

6 하와이식 햄버거의 참맛
쿠아아니아 버거


자갓, 트립어드바이저 등이 극찬한 햄버거집으로, 도쿄와 런던에 분점을 낼 만큼 인기가 높다. 특히 할레이바 타운 안에 위치한 쿠아아니아Kuaania는 수많은 관광객으로 늘 붐빈다. 아보카도 햄버거와 파인애플 햄버거가 베스트셀링 메뉴. 햄버거는 소스가 따로 들어 있지 않으므로, 테이블에 준비한 소스를 취향껏 넣어 먹는다. 바삭한 프렌치프라이 맛도 압권이니 놓치지 말고 맛볼 것.

+ Recent posts